[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지난해 10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몸매 관리 비결로 언급해 큰 화제를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에 대한 한국 출시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덴마크 제약회사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는 현재 국제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비만치료제로 꼽힌다.30일 노보 노디스크 홈페이지에 따르면 임상시험에서 68주간 고용량 위고비를 주사 맞은 참가자들의 체중이 평균 15%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회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비만치료제인 삭센다가 56주간 임상시험에서 기록한 평균 7.5% 감량보다 훨씬 뛰어난 체중 감소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위고비는 매일 주사해야 하는 삭센다와 달리 주사를 1주일에 한 번 맞으면 돼 출시 2년 만인 올해 2분기에만 11억 달러(1조4천8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이 같은 세계적인 분위기에 한국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졌지만, 위고비의 한국 출시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노보 노디스크 한국법인인 노보노디스크제약 관계자는 국내 출시 일정과 관련 "현재로서는 답변하기 어렵다"며 "국내에 적기 도입해 원활히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다만 노보노디스크제약은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용 시기에 따라 용량을 0.25~2.4mg으로 구분한 위고비 제품 5종의 품목허가를 획득, 판매를 위한 행정절차를 마쳤다.업계에서는 애초 내년 상반기 정도에 위고비 국내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최근 국제적인 수요 증가와 공급 상황을 고려했을 때 내년 출시도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위고비는 2021년 6월 미국에서 세계최초로 출시된 이후 올해 들어서야 덴마크·노르웨이(1월), 독일(7월), 영국(9월)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등 지금까지 미국과 유럽 5개국에서만 출시됐다.노보 노디스크는 위고비가 상대적으로 장기 투약이 필요한 만큼 안정적 공급이 확보된 이후 출시 국가를 확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일각에선 같은 회사의 삭센다가 국내 출시 이후 수년째 한국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함께 출시될 경우 위고비가 삭센다의 수요를 가져갈 가능성이 커 국내 출시를 서두르지 않는 것이란 시각도 나온다.▶ 일론 머스크 다이어트 비결 '위고비'…국내 출시 내년도 힘드나▶ 티움바이오, 글로벌 임상 순항…ESMO서 먹는 면역항암제 데이터 공개▶ 어르신들의 든든한 부천우리병원, 제27회 노인의 날 '대한노인회장상' 수상▶ 독감 환자 증가세, 어린이·청소년 집중▶ 대웅제약 '나보타' 올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 국내 톡신 기업 중 1위▶ 비피도 '여성 질 건강개선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중기부 지원사업 선정▶ 서울대학교 치학연구소, 클리셀 'U-FAB ACTIVO' 구매▶ [컬럼] 추석 명절, 발기부전 초래하는 음식은 무엇?!▶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서울과 대구에서 정신건강축제 '찾아가는 대국민 강연' 개최▶ 건보료율, 7년 만에 동결…국민 부담 완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