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스브타고 떠난 한국 여행. 上편. 준메이
- 인터넷을 여행하는 예비 영포티를 위한 안내서 ㅇㅇ
- 한가지 기술만 익히면 격투기 선수를 막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인디언
- 훌쩍훌쩍 취업이 안 된다는 디씨인 묘냥이
- 블붕이가 트위터 스팸봇한테 치즈돈까스 레시피 받아내는법 스마튬
태어나서 두번째로 떠봤습니다!
전에 첫번째 떠봤는데 너무 잘나와서 글 올린적이 있습니다.어버이날 기념으로 두번째 떠봤습니다.결과물 먼저..이런저런 글들 참고해서 노량진 경매 가봤는데.. 글로만 공부하기엔 너무 한계가.. 명확하더군요. 선어는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그냥 흔한걸로만 준비했습니다.참치는 원래 금요일에 식사예정이라 오늘 온라인으로 오도로하고 아까미 시키려했는데 일정이 변경되어서 급하게 노량진에서 구매했습니다. 2번 쥬도로입니다.확실히.. 노량진이 조금 비싼거 같더라구요. 한번 해동을 해봐서 그런지 두번째는 때깔이 조금 더 잘 나온것 같습니다.참치는 무조건 풀 해동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려도 저는 아이스크림 참치는 진짜 불호라.. 최대한 녹이고 사용합니다.중간중간에 비틀림이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더 해보면서 해결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새우는 아침에 노량진 갔다가 너무 물건이 없어서. 그냥 어쩔수 없이 손질된 싸구려 20미 짜리 냉동 쓰려고 사뒀는데, 도무지 어버이날인데.. 쓸 퀄리티가 안나와서오후에 광어 준비해주신 곳에서 부탁드려서 단새우 원물 나올 때 횟감 급랭 시켜둔거 찾았다고해서 500 그람 같이 사왔습니다. 처음 손질하는거라.. 알도 어찌 쓸줄 모르고 대굴빡은 그냥 버렸습니다.. 단새우 손질 한번 해보니..업장가서 더 달라고 안하겠습니다 이제광어는 필렛 소분해서 파는거 200그람만 사와서 곤부지메 했습니다. 일부러 작은거 한마리 잡는거 보다는 큰놈 소분한게 살이 좋을거같아서 그렇게 했습니다.숙성 들어가기전에 소금을 쳤어야되는데.. 그걸 까먹어서 살이 좀 무르게 나왔는데. 반응은 이게 제일 좋았습니다.무늬 오징어 때문에 홈마카세를 시작했는데.. 무늬오징어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상인분들도 요즘 구하기 너무 어렵고 가격도 비싸다고 해서.. 갑오징어만 2트로 떴습니다.그래도 가격도 괜찮고 퀄리티도 이쁘게 나와서 오징어 시즌에 종종 사용할것같습니다. 오징어 다리 남은건 그냥 라면에 넣어서 먹는데 조리법을 따로 공부해봐야겠습니다.이상 오코토야마 준다긴이랑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지금 백수고 시간빌게이츠라 업장도 못가고.. 어버이날에 부모님 한번 모셔야되는데 도무지 여유가 안되네요ㅋㅋ 그나마 비슷하게 대접해드렸습니다. 갤분들 통해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갑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시리즈] 태어난김에 홈마카세 · 태어나서 처음으로 떠봤습니다!
작성자 : 옴갤러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