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하마스에게 피해를 입은 306명의 미국인 가족이 11월 24일 연방법원에서 바이낸스와 전 CEO들을 제소했습니다. 원고 측은 바이낸스가 테러조직으로의 자금이동을 고의로 지원했으며, 약 10억 달러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반테러리즘법(ATA)이 적용되면 청구액은 30억 달러로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번 소송을 주도하는 것은 법률 사무소로 전 CFTC 위원장으로 있는 변호단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원고는 온체인 분석과 2023년 유죄 답변을 증거로 바이낸스가 하마스와 이란 혁명 방위대 등과 관련된 자금의 흐름에 관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바이낸스가 컴플라이언스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제재 대상이 되는 자금의 흐름이 외부의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지 않도록 내부 대장에서 처리하고 있었다고 지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란 거래소 사이에 약 78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했다고 하는 점이나 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불법 행위를 묵인하고 있는 것을 시사하는 메세지 등이, 의도적이고 중대한 지원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소송이 진행되면 법적 위험을 우려하는 은행과의 관계 악화나 컴플라이언스 비용 증대를 초래해 업계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뉴스 홈 | 코박 -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cobak.co)▶ Yearn yETH 풀서 ‘무한 발행’ 악용… 최소 300만 달러 규모 탈취 정황▶ 테더 FUD에 대한 테더 CEO의...▶ 블랙록 : 비트코인 → 이더리움 체제 전환??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