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조필연' "내가 숨 쉬는 것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뭔지 알아? 바로 이기는 것이야. 이기기 위해선 수단과 방법이 중요하지 않아." "너 세상 악인들의 공통점이 뭔지 아냐? 속이 아주 깊다는 거다. 남들이 범접할 수 없는 자기만의 세상에 아주 특별한 가치관을 담았을 뿐이야. 나약하고 조잡한 인간들이나 그들을 악인이라고 부르지." "죄는 짓는 게 아니라 만드는 거야." "실패한 자식은 용서해도 고개 떨구는 놈은 용서 못해!" "난 욕심 없는 놈은 사람 취급도 안 해. (부귀)영화도 좋지만 돈 없으면 늙어서 추해져. 강남에 빌딩 한 채면 되겠니?" "그 눈빛은 마음에 든다. 증오심은 목표를 정하는 데 훌륭한 동기가 된다." "천벌은 승리를 시기하는 놈들이나 지껄이는 말이야." "난 정의 따위 믿지 않아. 정의는 인생의 패배자들이 들어놓는 보험 같은 거지. 적어도 인생의 패배자라는 오명은 벗을 수 있을 테니까. 정의보다 중요한 건 바로 승리다! 이기는 것!" "피해자들은 항상 가해자들이 나빠서 당했다고 생각하지. 천만에, 피해자가 가해자보다 힘이 없기 때문에 당한 거야." "닭장 속에 100마리 이상의 닭이 있다고 치자구. 저녁 요리에 쓸 닭을 고르는 건 요리사 마음이야. 아무리 울고불고 해도 불쌍한 닭들에겐 아무런 권한이 없어. 잘 봐 둬. 곧 닭장 안의 닭이 얼마나 처량한 신세인지 알게 될 거야 "네가 진짜 죽을 만큼 지쳤다면 내 앞에서 이렇게 못 대든다. 내일부터 다시 뛰어. 뛰다 뛰다 정말 지치면 그 땐 내 앞에 와서 죽어라. 그건 용서할 수 있다." 의심이란건 말이다... 중간이 없어. 다 털어내던가, 끝까지 가지고 가던가." " 사람은 누구나 죽어, 어떻게 죽느냐가 문제지. " 한국드라마 역사상 최고의 악역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