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 : https://note.com/jyansinkai/n/n78a9bf8a1be6
작년 2월 21일에 올라온 글이고 대충 번역한 거라 오역 있을수도 있음
----
히메마작을 즐기고 있습니다.
100전 정도 친 뒤, 수많은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버그는 매번 운영진에 제보해서 개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만 전혀 고쳐지지 않습니다.
여기에 버그와 연락일을 기재해, 히메마작 운영진의 진심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려 합니다.
버그가 없어지면 반드시 접속자 수도 많아질 거라 믿고... 또한 버그의 중요도는 독단으로 5단계 평가로 나누었습니다.
2020/02/21 21:25 현재,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000명 정도입니다. 더 늘어나길 바랍니다...
2020/03/26 제 7시즌이 개시됨과 동시에 몇 개인가의 버그에 수정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만, 여기에 기재된 버그는 수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치명적인 버그 (별 5개)
타패를 하고 나서 '리치'를 발성합니다
이건 리얼 마작에 있어서는 일발이 사라지지 않는 걸 시험하고 나서 리치를 거는 행위로 연결되기 때문에 중대한 대국 매너 위반이 됩니다만, 히메마작에서는 이게 디폴트입니다. 절대 용서할 수 없습니다.
리치 중의 음악이 울린 후 그치지 않습니다
자신이 리치를 걸면 '리치입니다! 우랴압! 우랴압!' 같은 분위기의 곡이 흐릅니다만, 그 국이 끝나도 평소 bgm으로 돌아오지 않고 오라스까지 계속 그 상태입니다. 과연 이건 좀...
대국 중에 패가 너무 크게 표시되어 다른 부분이 보이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놀라서 'PrintSc'를 눌러야 할 때 'Pause'를 눌러버려 사진을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이 버그와) 조우하면 여기에 그림을 덧붙이겠습니다.
패보의 타패가 모두 하얗게 변합니다
적의 시점에서 국을 진행시키면 패가 하얗게 됩니다. (白くなります) 패보의 기능을 성립시키지 못하는 커다란 버그입니다.

중대한 버그 (별 4개)
대국 개시시, 통신 상황에 따라 접속이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만, 이 때도 대국은 이미 진행되고 있습니다
1분 정도 뒤에야 겨우 탁자가 표시된다 싶더니, 유효패가 자동적으로 타패되어 강에 줄지어 있다... 같은 일이 일상다반사입니다. 모든 사람이 모인 뒤 대국이 시작되길 바랍니다.
리치 중에 테다시를 행하는 연출이 일어납니다
있어서는 안 되는 버그입니다.
패보 열람시, 전원의 손패를 동시에 열어볼 수가 없습니다
상상 이상으로 불편합니다. 뭘 위한 패보인지... 관전시 적의 손을 열어볼지 닫을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저걸 그대로 패보에도 적용해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2020/02/22 추가 :
대국종료 직후 패보를 보면 상대의 패가 닫혀있지만, 다시 로그인하면 상대의 패가 열리는 걸 알았습니다. 이전에 열려 있었다면 닫힙니다. 전환 스위치 따위는 없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수정되었으면 하는 버그 (별 3개)
깡도라를 얻었을 때 '우라도라'로 표시됩니다
올바른 역 신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패보 열람 기능에 버그가 있습니다
발생한 상황에서는, 암깡에서 영상패를 얻어서 그걸로 리치를 건 경우 원래 버렸던 패가 아닌 걸 바닥에 놓게 됩니다. 패보의 기능을 성립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깡을 치면, 패가 이상한 곳에 출현합니다
이유를 생각해 봤습니다만, 아무래도 그 장소에 패가 나타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후로해서 얻은 패가 바뀝니다
3만을 울었을 터인데...?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