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진은 2001년생으로 지난 2022년 걸그룹 르세라핌의 보컬로 데뷔했다. 안정적인 보컬과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로 팀의 중심을 잡고 있는 그녀는 데뷔부터 지금까지 팀의 음악성과 메시지를 동시에 이끌어가는 핵심 멤버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은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이지만, 허윤진에게 데뷔는 결코 순탄한 길이 아니었다. 어린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간 그녀는 K-POP 가수의 꿈을 꾸며 14세에 한국으로 돌아와 SM 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이어가며 오랜 시간 준비했지만, 번번이 데뷔하지 못하면서 좌절을 겪었다.
허윤진은 2018년,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하면서 다시 한번 기회를 얻었다. 그녀는 화려한 외모와 성실한 태도로 프로그램 초반 주목을 받았지만, 아쉽게 최종 데뷔조에는 오르지 못하며 또 한 번 실패를 안았다. 번번이 무산되는 데뷔 실패에 결국 그녀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학업에 집중했다.
미국으로 돌아간 허윤진은 1년 반 동안 SAT 준비에 집중했고, 우수한 성적으로 명문대에 합격해 등록금까지 납부했다. 그러던 어느 날, 하이브 산하 쏘스뮤직에서 새롭게 론칭을 준비한 걸그룹 '르세라핌'의 합류 제안이 들어왔다. 미국에 돌아온 뒤, 여러 기획사에서 연락이 왔었지만 길었던 연습생 생활에 지친 그녀는 모두 거절했었지만, '솔직한 나의 이야기와 욕망을 말한다'라는 '르세라핌'의 콘셉트를 듣고 비싼 대학 입학금과 등록금까지 미리 지불한 상태였으나, 다시 한번 가수의 꿈에 도전했다.
2022년, 르세라핌으로 데뷔한 허윤진은 단숨에 화제의 중심에 섰다. 자작곡과 인터뷰를 통해 보여주는 내면의 서사와, 무대 위 진정성은 그녀가 결코 '만들어진 아이돌'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과 시간으로 쌓아 올린 아티스트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르세라핌'은 데뷔 직후부터 세계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고, 허윤진 역시 보컬, 퍼포먼스, 그리고 메시지까지 팀 내 중심축 역할을 해내고 있다.
허윤진의 기나긴 여정은 단순히 성공한 걸그룹의 스토리를 넘어, 도전과 열정, 자기 확신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명문 대학에 합격 한 안정된 미래를 포기하고, 다시 한번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그녀의 도전적인 선택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