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은 2004년생으로 지난 2018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의 센터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173cm의 모델 같은 비율과 인형 같은 비주얼로 데뷔 전부터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은 그녀는, 그룹 활동 종료 후 2021년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6인조 걸그룹 아이브(IVE)로 재데뷔하며 명실상부 4세대 걸그룹의 정점으로 자리매김했다. 'LOVE DIVE', 'After LIKE', 'I AM' 등 발표하는 곡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음악방송 1위와 각종 시상식 대상을 휩쓴 장원영은, 시크함과 러블리함을 동시에 발산하는 독보적인 매력으로 팀의 중심축으로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본래 아나운서나 변호사를 꿈꾸던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었던 장원영은 2016년 친언니의 중학교 졸업식에 참석했다가 인생이 바뀌었다. 당시 현장에 있던 소속사 관계자는 수많은 인파 속에서도 유독 빛나는 장원영의 외모에 매료되어 즉석에서 명함을 건네며 캐스팅을 제안했다. 한 방송에서 장원영은 해당 캐스팅 관계자는 자신을 뽑고 얼마 지나지 않아 퇴사했다고 밝히며 "그분이 나를 발견해 주시고 사라지신 게 운명적이었다"라고 회상해 화제가 됐다.
길거리 캐스팅 후 1년 2개월 연습생 생활을 거친 장원영은 2018년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당시 14살이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완성형 피지컬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확신의 센터상'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눈부시게 성장하는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결국 파이널 생방송 당일 자신의 생일에 최종 1위라는 영예를 안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아이즈원의 센터로서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한 그녀는 매 무대마다 화제성을 몰고 다니며 톱티어 아이돌로서의 기반을 탄탄히 다졌다.
아이즈원 활동 종료 후, 장원영은 2021년 그룹 아이브(IVE)의 센터로 재데뷔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데뷔와 동시에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10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초통령'이자 워너비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그녀의 영향력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갔다.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은 물론,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등 대형 글로벌 페스티벌 무대에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특히 명품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약하며 패션계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파워 셀러브리티 1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 아이돌 1위'에 선정되기도 한 장원영은 이제 단순한 아이돌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현상이 되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일컫는 '럭키비키'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킬 만큼 그녀가 대중에게 주는 에너지 또한 막대하다. 비주얼뿐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나가는 장원영이 앞으로 또 어떤 음악과 무대로 글로벌 팬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감을 모은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