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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움짤많음) 랜스 세팅&심화 조작 가이드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3.05 16:09:13
조회 42911 추천 39 댓글 83
														

안냥


반갑다 게이들아


아주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서 세팅부터 보여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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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apcommh&no=695123

 



여기다가 따로 적어놨다.


두번째로 방어구는 안쟈2,알슈2,진다신발을 쓴다

안쟈2를 오도2로 많이쓰곤 하는데 안쟈2 쓰는게 도전자 업타임에 훨씬 강하게 딜이 박히고

안쟈2셋옵으로 추가스테를 주는게 혼신 유지에 꽤 큰 도움이 되는터라 나는 안쟈셋을 쓴다

도전자가 꺼졌을때는 오도 2셋이 더 딜이 잘 나오니까 이건 취향차이라 생각한다.


고어셋은 랜스에 너무 쓸데없는 회성이 붙어있어서 안씀



여기까지가 세팅의 끝이다

이제부터는 이번작 랜스 심화 조작에 대해서 알아 볼 시간이다

사실 심화 조작이라고 해서 사전지식이 크게 필요한건 아니다

가드키 누르면 가드가 나가고, 공격키 계속 누르면 콕콕콕 찌르는 정도만 알아도 이 다음에 나올 내용은 이해 가능하다 

참고로 내가 키마유저니까 키마기준으로 설명할거임






1. 뛰어들어찌르기



라썬브에서는 뛰들찌-백스탭-뛰들찌-백스탭 루프만 해도 충분한 딜이 나와서 주요 딜링 콤보로 쓰던 모션이지만


와일즈에서 모션 정상화 당한 이후로는 썬브시절처럼 딜링기로 쓰기에는 구리고 돌진쓰기엔 너무 가깝고 걸어가자니 좀 먼 애매한 거리를 좁힐때 뛰들찌로 이동을 하면서 위치조정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뛰들찌를 쓰는 방법은 3개가 있다



1) 스탠딩 상태에서 시전(양클)

2) 가드대시 이후 우클

3) 파워가드 이후 좌클





1번은 별거 없다 그냥 공격 안한 상태에서 처음 양클이 뛰들찌가 나간다

공격 시작하고 나서 양클쓰면 좀 쎈 공격인 후려치기가 나가니까 스탠딩에서 쓰는걸 명심하면 된다




그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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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돌진을 쳐박기엔 애매하게 가깝고


그렇다고 걸어가기에는 너무 먼데 뛰들찌 한번으로 안닿는 거리에 몬스터가 있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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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때 동원되는게 가드대시-뛰들찌 2단 거리좁히기임


솔플에서도 자주 쓰지만 특히 멀티에서 어그로 끌린놈이 도망가면서 몬스터 위치를 이리저리 바꿔놓으면 랜스 입장에서는 이정도 거리감이 자주 나오는데

잽싸게 2단대쉬로 붙어서 마저 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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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뛰들찌가 아닌 좌클은 방패공격이 나가는데 이걸로 기절치를 채울수있으니까 팀에 해머나 폼포코 있으면 해봄직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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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가드-뛰들찌는 몬스터랑 너무 붙어있어서 그냥 뛰들찌 쓰면 쳐맞을거같은데 위치 바꾸고 싶을때 씀

알슈 정면에서 위치 바꿔서 집약공으로 대경직 노리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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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가드 이후에 제일 빨리 나가는 기술이 뛰들찌기 때문에 막고나서 빠르게 이후 상황 간보고 싶을때도 사용함






2. 가드



랜스는 가드를 하는법이 4가지가 있다




1. 가드키 꾸욱(일반가드)

2. 가드 후 모으기 카운터

3. 타이밍 맞게 적 공격을 패링하는 저스트가드

4. 커맨드 조작으로 스테 소비해서 유지가능한 파워가드





1은 사실상 안쓰고 

2,3,4가 랜스가 가드하는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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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모으기 카운터는 타 무기들의 상쇄와 비슷하게 쓰는 느낌이라 보면 된다 


모으기 후 랜스를 휘두르는데 저 휘두르는 랜스에 적 공격이 닿으면 2연찌르기로 바뀌어서 나가고 꽤 괜찮은 데미지를 준다. 지금 버전에서 랜스 플레이시 제일 많이 쓰게 될 카운터 공격이다


다만 주의해야 될 점이 몇 가지 있는데 카운터 2연격이 나가는 순간부터는 랜스가 가드상태나 무적이 아니다. 그러므로 연타기의 경우 각을 잘 재야하고

두번째로 카운터는 반드시 랜스의 공격 범위안에 들어와야 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몬스터가 너를 공격을 할때 방패에 공격이 닿아서 가드가 되어버린다면 창을 휘둘러도 2연격이 아닌 모으기 공격이 나간다. 그래서 각도를 약간 비스듬하게 잡는게 도움이 됨.





다음은 저가랑 파가다




저가는 이름에서와 같이 저스트 타이밍에 가드를 하면 완벽하게 가드가 가능하다

썬브의 저가랑 똑같이 연속 저가또한 가능하다


파워가드는 자세를 취하고 360도 가드를 하는데 지속적으로 스테미나를 소비하며, 특이사항으로 원래 그냥 가드 꾸욱으로 완벽하게 막는 약한 데미지의 공격이더라도 파워가드로 막으면 체력에 무조건 일정량의 데미지가 들어온다


문득 봐서는 그냥 스테미너랑 체력을 지불하면서 파가를 쓰느니 그냥 저가만 치면 되는거 아닌가? 할 수는 있는데

저가랑 파가는 파생기가 다르다




저가는 성공했을때 파생되는 모션이 되돌려찌르기/큰 되돌려 찌르기/혼신 되돌려 찌르기고

파가는 뛰어들어찌르기/큰 되돌려찌르기/혼신 되돌려 찌르기[천] 이다


파가의 뛰들찌는 위에서 설명했고, 저가의 되돌려찌르기는 그냥 데미지만 쎄진 중단찌르기 모션이라 약간 심심하다. 

대신 저가 파생기중 가장 후딜이 짧고 몬스터의 행동에 대응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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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되돌려찌르기는 승룡권마냥 위로 와바박 긁는데

약점부위가 나보다 위에 있을경우 쓸만하다


다만 후딜이 생각보다 있는편이라 상황에 맞게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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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신 되돌려 찌르기는 저가랑 파가 파생기 둘이 이름이 약간 다르긴한데 기본적으로 백스탭을 한번 밟았다가 앞으로 크게 약진하면서 쎄게 한번 찌르는 공격을 한다 


근데 이름 보면 알겠지만 파가 혼신찌르기가 더 쎄다

파워가드-혼신 되돌려 찌르기[천]-추격 돌진-피니시 2단찌르기가 랜스가 박을 수 있는 가장 강한 콤보다


기본 돌진은 일정시간 돌진하면 그때부터 강화가 되어서 돌진하는데

혼신찌르기 이후에 나가는 추격돌진은 처음부터 강화된 돌진으로 시전되고 시전할때 몹이 나한테 붙어있으면 와바박하고 3타가 들어감

돌진 특성상 계속 붙어서 애무하는건 효율이 별로 안좋으니까 딜 욱여넣고 피니시 쓰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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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읽었다면 당신도 이쑤시개 마스터다

멀티에서 신나게 돌진하면서 어그로를 끌어보자


그럼 이만


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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