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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예시와 함께하는 헬모드 도움말

고속도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4.07 04:27:12
조회 10962 추천 11 댓글 9
														

헬모드 사용법을 정리해 보겠다.


이 글에 쓰인 모드:

Helmod (헬모드)

XMKTP (한국어 번역)

Recipe Explorer (FNEI 비슷한거)

PY Korean Locale (PY모드 한국어 번역)

Bob's Mod (밥스모드)

Pyanodon's mod (PY모드)


밥스에서 납 판을 만들고 싶다고 해 보자.

우선 레시피 탐색기를 켜서 납 판을 검색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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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레시피가 뜨는데, 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자.

밑에 무슨 연구를 하면 이 레시피가 열리는지도 나와 있어 한 눈에 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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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모드를 켜고 아까 골라놨던 납 판 레시피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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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칸에 있는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그 재료를 만드는 줄이 하나 더 추가되게 된다.

모두 원광이 되어 버릴 때 까지 계속 나갈 수도 있지만, 무지 복잡한 레시피의 경우 판이나 회로 등 버스에 이미 올라와 있는 물건에서 멈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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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간단히 납 판 레시피가 완성된다.

비율도 계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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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고급 회로를 만들고 싶다고 해 보자.

재료가 너무 많아지면 뭐가 어디 쓰이는줄 몰라 같은 재료를 만드는 레시피를 여러번씩 클릭할 수도 있기 때문에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력 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도 재료 쪽 아이콘을 클릭한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나니 잘 활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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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원광까지 찍어볼 수도 있다.

하지만 전부 화력 조립 기계라는 것이 거슬린다. 하나하나 바꾸기에는 너무 노가다성이 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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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 때는 4열에 있는 공장 아이콘을 클릭한 뒤에 내가 뭔하는 공장을 고르고,

이 공장을 생산 라인 전체에 적용시키는 버튼을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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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모두 조립 기계 1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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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른 생산 구역에서 철 판을 만드려 하는데 개수 수정이 되지 않는다.

이는 다른 생산 구역이라도 같은 생산 라인 내에 있기 때문인데,

Linked block 부분의 스위치를 꺼 주면 생산 구역끼리 분리되면서 개수 설정이 가능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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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에서 철 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해 보자.

우선 레시피 탐색기에서 철 판 레시피를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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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는 레시피가 수천가지가 되니 검색창에 "철 판" 이라고 검색해 찾는게 좋은 방법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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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점성 철로 철 판을 만드려고 하면 레시피가 두 가지 다 나오는데, 일단 둘 다 클릭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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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철 점액과 1단계 철 펄프는 같은 레시피에서 나오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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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 Matrix solver 버튼을 클릭하면 알아서 깔끔하게 Production%수치가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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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rix solver를 킨 채로 가공된 철 단계까지 내려가면 이렇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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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셀릿을 찍으려고 하면 판때기 45개를 만드는 데 3단계 넥셀릿이 수천개가 필요하다고 뜬다.

이는 3행의 모래에 4행의 모래가 맞추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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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를 만드는 레시피를 추가해 주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자.




넥셀릿 폐기물을 1등급 넥셀릿으로 만들어 재활용 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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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태에서 Matrix solver를 하면 무한루프에 걸려 레시피가 망가져 버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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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된 넥셀릿을 이용한 레시피 한 줄을 추가해 주면 쉽게 고쳐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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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를 진짜로 만들어 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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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를 철 막대기로 만들었지만 이 돌도 재활용 하고 싶다.

이럴 때는 우클릭을 해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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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별 필터가 적용된 채로 자갈을 만드는 레시피가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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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갈을 모래로 바꾸는 레시피도 고른 다음 둘 다 Ctrl 좌클로 밑바닥으로 내린 다음, Matrix solver를 클릭하여 균형을 잡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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