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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2편)뉴비를 위한 니케 전투에 관한 정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2.14 02:33:13
조회 13359 추천 35 댓글 22
														

1편에 이은 내용이다.


1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ov&no=1112808&page=1

 



1. 니케의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1편)

2. 두 가지 오토 버튼의 기능............(1편)

3. 엄폐 (전체/개인)................................(1편)

4. 버스트 수급과 톡톡이.....................(이후 2편)

5. 전투력 보정

6. 우월코드

7. 코어 데미지

8. 명중률과 거리별 데미지 and 관통

9. 파츠/저지부위

10. 머신건 예열


4. 버스트 수급과 톡톡이

1) 톡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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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나와 런처는 클릭시 발사되는 것이 아니라 차지를 한다. 꾹 누르게 되면 조준점 옆 게이지가 차면서 딜이 증가한다.

- 자동 조준 기능을 켰을 경우 시스템은 무조건 풀차지를 한 이후 공격한다. 이는 자신이 조작하는 니케 외 무지성 사격하는 4명에게도 해당된다.


- 하지만 아래와 같은 이유로 일부니케를 제외하고 (흑련, 노이즈 등) 풀차지로 공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첫째, 풀차지의 버스트 수급량과, 차지를 하지 않고 윗 짤 처럼 툭- 툭- 끊어서 쳤을때의 수급량이 동일하다.

둘째, 끊어 칠 경우 일부니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ex. 티아는 5회 명중시 도발이 켜진다. 빠르게 도발을 켜기 위해 차지하지 않은 공격을 한다./앨리스는 사격간 딜레이를 최소화 하여폭딜을 끌어낼 수 있다.)


- 이러한 이유로 런처와 스나는 끊어 치는 것이 보통이고, 이걸 톡톡이라고 부름.


2) 버스트 게이지 수급과 톡톡이

- 위 첫번째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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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끊어 쳤을때 버스트 수급량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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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풀차지 했을 때 버스트 수급량.


- 자세히 보면 노차지랑 풀차지랑 탄환 1개당 버스트 수급량은 차이가 없음. 때문에 끊어쳐서 버스트 게이지를 빠르게 채우는게 이득이다.


5. 전투력 보정

- 니케 각 스테이지에는 기준 전투력이 존재하고 그 아래 자신의 전투력을 보여준다.

- 기준 전투력은 단순히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나타내는 용도가 아닌, 자신의 전투력과 비교하여 스탯에 보정을 달아준다.

- 쉽게 말해서, 자신의 전투력이 기준 전투력에 미치지 못했을 경우 (붉게 나타날 경우) 자신의 스텟이 일정 % 하락한다.

- 스테이지 안밀릴때 할배들이 자고 와라는 것은, 전초기지 보상으로 니케들 레벨을 올려 니케 자체의 스펙을 강화하라는 의미도 있지만 기준 전투력과 자신의 전투력간 차이를 줄여 보정으로 인해 감소되는 스텟을 줄이라는 의미이다.


- 구체적인 보정 수치는 나도 모름. 아래 몇가지 상황을 보고 그냥 '아 이정도 차이가 나는구나' 감만 잡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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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전투력에 비해 자신의 전투력이 이정도 모자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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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설 딜이 이정도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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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전투력보다 자신의 전투력이 높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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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설딜이 이정도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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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전투력에 비해 자신의 전투력이존나 모자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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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임


6. 우월코드

- 포켓몬 물 풀 불 상성 딱 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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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리한 상성으로 공격시 10% 딜증가 라고함.

- 뉴비땐 이런거 신경 쓰지 말고 그냥 짱짱 쎈 얘들 고정 편성하면 된다.


- 참고로 각 랩처의 코드는 전투 전 적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만, 전투 중 보이는 몹이나 공격의 색상으로 판단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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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붉어서 작열 코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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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전격 코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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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풍압 코드임


7. 코어 데미지

- 쉽게 생각해서 적 약점 부위(코어)를 사격하여 더 많은 딜을 넣는 것.

- 위 우월코드 사진 보면 색깔별로 밝게 빛나는 부분이나 딱봐도 존나 약점일것 같은 부분이 있음. 그부분이 코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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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어 이외의 부분 타격시 사격 마커도 흰색이며 데미지도 흰색임.

- 코어 부분을 사격하면 마커가 붉게 되며, 데미지도 붉게 뜸.

- 모든 적이 코어를 보유한 것은 아니며, 있더라도 쉽게 볼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적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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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에서 조준 보정을 켜주면 적 니케의 코어 부분에 에임이 자석처럼 착 붙어서 코어 타격하기 쉽다.


- 참고로 아래 짤에서 니케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데미지 종류를 파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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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흰색이 일반 데미지

- 노란색이 치명타 데미지 (옆에 화살표 마크 존재)

- 빨간색이 코어 데미지 (코어 히트라고 뜸)

- 그보다 더 진한 빨간색이 코어 + 치명타 데미지 (코어 히트와 동시에 옆에 화살표 마크 존재)


8. 명중률과 거리별 데미지, 그리고관통

1) 거리별 데미지

- 니케에는 거리별 데미지가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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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스테이지 랩처 분배를 자세히 보면 전방, 중앙, 후방 등 다양하게 위치해있음.

- 각 무기별로 적정 거리의 적 사격시 보너스 데미지 있는데, 어차피 실전에선보이는 족족 사격해서 뉴비가 신경쓸 건 아님.


2) 명중률

- 너 배그할때 AR로 가까이 있는 적 연사하면 다 맞지만 멀리있는 적 연사하면 존나 안맞잖아? 그런 시스템이 니케에도 적용된거라고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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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짤에 등장한 니케는 리타로, SMG 사용 니케임. 거리별 데미지 표 보면 알겠지만 SMG는 근거리 최적화 무기임.

- 윗 글 코어 데미지 부분에서 리타가 근접한 적 코어를 노리고 사격했을 땐 코어미지(빨간 데미지)가 많이 떴음.

- 그러나 지금 짤에서 처럼 조준 보정을 최대로 키웠음에도 후방에 위치한 적의 코어는 거의 타격하지 못함.

- 만약 리타의 명중률을 높인다면, 저렇게 멀리있는 적의 코어도 맞힐 확률이 높아짐.

- 쉽게 생각하자면 명중률 = 집탄률이라고 보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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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타의 경우와 반대로 적정 사거리가 후방인 스나의 경우 뒤에 위치한 적의 코어를 타격하는게 용이함.


3) 관통

- 아군과 마찬가지로 랩쳐쪽도 여러 지형 지물을 엄폐물로 사용할 때가 있음. 또는 다수의 랩쳐가 한군데 뭉쳐있는 경우가 있음.

- 일반적으로 총에서 발사되는 탄환 1개는 1개의 랩처/ 구조물만을 타격 가능함.

- 그러나 바로 윗 짤 앨리스 처럼스킬에 관통을 들고있는 경우 저렇게 엄폐물 뒤에 숨은 랩처도 타격 가능함. (1회 사격으로 엄폐물과 랩쳐 둘다 제거.)

- 같은 원리로 한군데 뭉쳐있는 랩쳐의 경우, 관통을 보유한 니케를 기용하면 효율적으로 처리 가능함.


9. 파츠/ 저지부위

- 가끔가다 니케 스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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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 부위 공격 데미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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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츠 데미지라고 있는데, 이게 뭐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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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저지 부위. 보스들이 특정 기술을 사용하기 전 드러나는 붉은색 원임.시간 내에 파괴하지 못할 시 까다로운 패턴이 나온다.

- 해당 부위나올 때 풀버스트 상태가 아닌 이상, 직접 조종하고 있는 니케로 부숴야 하기 때문에 니케들 장탄관리가 요구됨.

- 저지부위 데미지 증가란 저 부위 파괴할 때 딜 증가 해주겠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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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파츠(부위). 특정보스 몹 몸에 별도의 이름과 체력바를 가진 부분임.

- 이걸 파괴해서 특정 패턴을 스킵한다거나, 보스에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음.

- 모더니아 등 파츠를 파괴하면 안되는 보스도 존재해서, 보스별 공략 보고 ㄱㄱ

- 파츠 데미지 증가란 해당 부분 파괴할 때 딜 증가 해주겠다는 것.


10. 머신건 예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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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신건 종류는 에임 아래 타원형 게이지가 따로 존재함. 저게 예열 게이지.

- 저게 다 차야 머신건의 제 성능을 발휘함. 저거 다 차기전에는 버러지도 이런 버러지가 없음.

- 머신건 사격 도중 쉬거나, 장탄 소모로 재장전할 때예열 게이지가 점차 줄어 결국 초기화 됨 = 딜로스

- 때문에적당한 예열 관리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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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열 관리 실전. 저지 부위를 빠르게 파괴하기 위해 장탄/예열 관리가 필요한 상황. 저지 부위 등장 전에 한발씩 끊어 치면서 예열 게이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함.



오류나 보완할 내용 있으면 댓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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