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맵은 꿀오소리가 나오는 환상뿐일 평화 3이다
아마 대부분 유저들은 관심이 없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맵을 도는 내내 압도적인 크기의 축구장이 신경쓰였다.
또한 저 축구장은 히든맵등 다른 곳에서도 등장하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본인은 5년차 축빠인지라 계속 눈길이 가길래 알아보았다.
현재 베오그라드에서 축구 경기장은 딱 2개가 있다
하나는 FK파르티잔의 홈구장인 스타디온 파르티자나
또하나는 FK츠르베나 즈베즈다의 홈구장인 스타디온 츠르베나 즈베즈다(2014년에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로 이름 변경)
저 두 구장은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가까히 있고 거리상 불과 1km거리에 서로 위치한다.
또한 즈베즈다와 파르티잔은 서로 연고지가 같은 라이벌 구단이기 때문에 양팀의 더비매치가 일어나면 분위기가 고조되곤 한다. 또 이 매치는 세계 10대 축구 더비 매치중 하나다.
그 때문에 실제로 유혈사태가 일어나거나 경찰과 서포터즈가 충돌하는 사건도 빈번하게 일어나기도 한다.
각설하고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스타디온 파르티자나 보단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에선 스타디온 츠르베나 즈베즈다라곤 나왔지만 앞서 말했듯이 즈베즈다는 구단에 헌신한 라이코 미티치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의미로 2014년에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로 구장의 이름을 변경했다.
구장의 크기는 110x73m 수용인원은 55538석이고 이 경기장에서 72-73시즌 유로피언 컵 (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기도 했다.
이 분이 바로 구장의 이름의 모티브가 된 즈베즈다의 레전드 유고슬라비아 출신의 축구선수인 라이코 미티치(1922~2008)다.
이 구장이 홈구장인 FK츠르베나 즈베즈다에 간단히 설명하자면
구단의 상징인 붉은 별이 세겨진 팀 엠블럼
즈베즈다는 동유럽에서 손에 꼽히는 명문구단 중 하나이다.
1945년 3월 4일에 창단 이래로 유고슬라비아 1부리그 19회 우승 세르비아 슈퍼리그 3회 우승 세르비안 컵 3회 우승 등등 수많은 우승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이 팀은 심지어 유로피언 컵(현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을 하기도 했다.(1990-91시즌)
하지만 1991년에 유고슬라비아 내전이 시작된 이후로 97-98시즌 시작전까지 유고슬라비아 리그 소속팀은 유럽 대항전에 출전하지 못하는 제제를 받고 팀의 핵심선수는 다른 팀으로 이적을 가고 전쟁의 여파로 팀은 급격한 침체기를 맞게 되지만....
1819시즌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잘츠부르크를 원정다득점에서 앞서면서 챔피언스리그 개편이후 첫 출전에 성공하게된다.
그 후 C조에 나폴리,파리 생제르망,리버풀과 같이 죽음의 조에 배정되어 조별리그에서 최하위로 탈락을 했지만
조별리그에서 리버풀을 2:0으로 이겨서 세르비아 팀 챔스경기 최초우승이란 기록 수립과 나폴리와 0:0으로 비기는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다.
3줄요약
1. 이성질체 맵에 등장하는 축구장은 FK츠르베나 즈베즈다의 홈구장인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로 추정된다.
2.경기장이 말끔하게 관리된걸 보아 소전세계관에서도 축구는 여전히 인기 스포츠인 듯하고 소전세계관 기준으로 즈베즈다는 창설 100주년이 훨씬 넘었음에도 아직도 존재하는 듯(아마도)
3.우중이가 맵 만들때 신경을 썼나봄
옆갤에다가도 올리긴했고 뻘글에다가 대부분은 축구에 관심이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재밌고 좋게 봐줬음 좋겠음 ㅠㅠ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