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경기구간별 속도와 가속도 고찰(장문주의)
[정보] 발동조건이 최종코너인 속도스킬
[정보] 인자 확률(주로 번역)
[정보] 상성과 청인자 3성 취득확률과는 무관하다.
일전에 21년에 찍은 유튜브를 보고 비슷한 내용 공유했었는데 이번에는 그 출처를 찾아서 번역하여 재공유한다. 업데이트 된 내용도 있는듯. 참조해라.

번역 내지는 추가설명
청인자
어떤 스탯이 계승될지는 동일확률 (20%)
채택된 스탯의 청인자의 별의 갯수는 육성종료시의 말의 각 스탯 평가에 따라 달라짐.
스탯의 랭크 |
1성 |
2성 |
3성 |
B(600)미만 |
90% |
10% |
0% |
B(600)~S+(1099) |
49.50% |
44.50% |
6% |
SS(1100)이상 |
20% |
70% |
10% |
- 일전에 작년에 찍은 유튜브 보고 공유한 내용에서는 B이상 S+이하가 5%였는데 6%로 업데이트된듯.
가령, All B로 만들었을 때, 내가 스태를 노린다면, 스태가 청인자로 채택될 확률 20% * 청인자 3성이 나올 확률 6% = 1.2%
적인자 (마장특성, 작전(각질)특성, 거리특성)
- 특성 평가 A이상인 특성인자 중 동일 확률로 인자가 선택
가령, 단거리S 마일A, 도주A, 선행A, 잔디S, 나머지 특성은 전부 B이하의 평가로 육성을 종료했다면,
단거리, 마일, 도주, 선행, 잔디 5개 중 하나가 적인자로 채택되고 어떤 확률로 채택될지는 A,S 동일하게 20%씩임.
- 별 갯수를 변화시키는 다른 요인은 미발견.
녹인자(고유스킬)
- 취득조건-육성마의 별갯수를 3성까지 재능개화(?) <---아직 조사한건 아니라고 함.
- 육성한 말의 랭크에 따라 녹인자의 별의 갯수의 확률이 변함.
말의 육성랭크 1성 2성 3성
SS(17500)미만 50% 45% 5%
SS(17500)이상 20% 70% 10%
백인자(레이스)
- 인자계승 조건 : 해당 레이스에서 1등을 했을 경우 확률에 의해 계승됨.
- 가계도상 나오는 6명의 동일인자 보유자가 많으면 계승확률이 올라감. 곱하기 (1.1)^n
가계도상 인자
보유자수 |
0 |
1 |
2 |
3 |
4 |
5 |
6 |
인자계승확률 |
20% |
22% |
24.20% |
26.60% |
29.30% |
32.20% |
35.40% |
백인자(시나리오)
- 시나리오별 조건을 만족시 확률로 계승
URA : URA 파이널즈 우승
아오하루[2번째시나리오] : 일정 팬수?
(URA, 아오하루에서 URA 출주안하거나, 아오하루 레이스 0승이어도 인자계승 사례가 있음을 확인)
클라이맥스[3번째시나리오] : 아직 조사 안함.
- 가계도상 동일인자 보유자가 많을수록 계승확률 증가.
- 확률은 백인자(레이스)와 동일
백인자(하위스킬) <-- 상위스킬은 계승된 걸 본적이 없어서 (스킬)이 아니라 (하위스킬)로 번역함.
- 육성종료시까지 해당인자를 취득하면 확률에 의해 계승됨.
- 취득스킬의 레어도(하위스킬, 상위스킬(◎등), 상위스킬(금색)여부에 따라 하위스킬인자의 계승 여부가 달라짐.
가계도상 인자
보유자수 |
0 |
1 |
2 |
3 |
4 |
5 |
6 |
하위스킬인자보유시 |
20% |
22% |
24.20% |
26.60% |
29.30% |
32.20% |
35.40% |
상위스킬(◎)인자보유시 |
25.00% |
27.50% |
30.30% |
33.30% |
36.60% |
40.30% |
44.30% |
상위스킬(金)인자보유시 |
40.00% |
44.00% |
48.40% |
53.20% |
58.60% |
64.40% |
70.90% |
모든 백인자 공통으로 별갯수가 정해지는 확률
말의 육성랭크 |
1성 |
2성 |
3성 |
SS(17500)미만 |
50% |
45% |
5% |
SS(17500)이상 |
20% |
70%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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