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한식대가 이영숙 씨가 1억 원 빚투 논란에 휩싸였다.29일 매일신문 보도에 따르면, 이영숙 씨는 2010년 4월 지인 조 모 씨에게 1억 원을 빌리고 차용증을 작성했지만, 14년이 지난 지금까지 돈을 갚지 않고 있다.당시 이영숙 씨는 표고버섯 관련 조합장이었던 조 씨와 함께 향토음식점을 차릴 계획이었으며, 이를 위해 돈을 빌렸던 것으로 알려졌다.그러나 이영숙 씨는 2011년 4월로 약정된 상환 기일까지 돈을 갚지 않았고, 조 씨는 그해 7월 사망했다. 조 씨의 가족은 유품 정리 중 차용증을 발견하고 소송을 제기했으며, 법원은 이영숙 씨에게 1억 원을 갚으라는 판결을 내렸다.하지만 이영숙 씨는 "돈이 없다"며 빚을 갚지 않았고, 조 씨 가족은 이영숙 씨의 땅을 가압류해 일부 금액을 회수했다. 이후에도 이영숙 씨는 2014년 요리 경연 프로그램 '한식대첩2'에 출연해 우승 상금 1억 원을 받았음에도 빚을 갚지 않아 논란이 더욱 커졌다.현재 조 씨 가족은 이영숙 씨에게 3억 원이 넘는 금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영숙 씨 측은 "일부 금액은 변제했으며, 변호사와 상담하여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흑백요리사' 이영숙, 1억 빚투 논란... "돈 없다"며 갚지 않아▶ 박인비, 둘째 딸 출산... 행복한 네 가족 완성▶ 최동석·박지윤 부부 성폭행 의혹, 경찰 수사 착수… 진실 공방 가열▶ 세븐틴, 뉴욕 사로잡은 '공연 장인'... 글로벌 인기 입증▶ 블랙핑크 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수능 금지곡 등극… '귀벌레 현상' 주의보▶ 이진호, 불법도박 외 차용금 사기 혐의 추가 조사… 경찰, 수사 확대▶ 장원영, 비현실적인 미모로 시선 강탈… '인형 비주얼' 뽐내▶ 레드벨벳 슬기, 시크한 '힙스터' 변신… 오사카에서 빛나는 미모 과시▶ 박성광·이솔이, 20억 펜트하우스 인테리어 공개… "당근마켓 활용, 가구 교체"▶ 권은비, 레드 드레스로 시선 강탈… 아이즈원 멤버들과 재회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