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전자발찌 1호 룰라 출신 고영욱이 배우 이경영을 언급하며 유튜브 채널 폐쇄에 억울함을 드러냈습니다.
얼마 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등 복귀를 시도했으나 모두 삭제 조치 당한 고영욱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갑자기 대한민국에서 한 개인인 나한테만 납득되지 않는 형평성 없는 규정을 적용시키고 폐쇄시켰다"며 불만을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이유라면 일일이 다 거론은 못하겠지만 과거에 나와 비슷한 법적 전과가 있는 어느 중견 배우는"이라며 배우 이경영을 간접적으로 언급했습니다. "나와 비슷한 전과 있는 배우"
고영욱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삭제 조치가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배우 이경영의 사례를 소환했습니다.
고영욱은 "과거에 나와 비슷한 법적 전과가 있는 어느 중견 배우는 술 먹는 유튜브에 출연해서 'X탄주' 얘기도 하며 즐거운 분위기이던데. 각자 법적 처벌을 다 한 상황의 사람들인데 대체 뭐가 다르다는 건지"라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9월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한 배우 이경영을 언급한 것으로, 해당 영상은 조회수 680만여회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어 고영욱은 "내 유튜브는 우리 개들이 나온 쇼츠 영상 외엔 예전에 내가 녹음했던 솔로곡 하나 창가에 있는 우리 반려견 모습이랑 음악 편집해서 올린 게 전부였다"며 "적어도 내가 올렸던 영상 저작물을 재가공도 아닌 그대로 저장해서 올린 유튜브 채널은 제재하지 않고 방치하는 이유는 뭐냐"고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이경영,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징역 3년에 집유 2년
특히 고영욱이 '비슷한 법적 전과'라고 언급한 부분은 지난 2002년 이경영이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60시간의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을 지적한 것입니다.
당시 배우 이경영은 17세의 여고생 신분이었던 피해자에게 배우로 데뷔시켜주겠다며 3~10만 원을 주고 3차례에 걸쳐 성관계를 가진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경영은 "미성년자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으나 2,3번째 성관계 시에는 미성년자임을 알았다고 인정되며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60시간을 명령 받았습니다.
이경영은 유죄판결 뒤 한동안 활동을 중단했지만 현재는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조연급으로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같이죽자 전법인가", "범죄자가 왜 이렇게 불만이 많아", "이경영깐다고 자기가 올라갈거 같나?", "억울할거 같긴한데 자신이 지은 죄부터 생각해보길", "이경영도 지금이었으면 매장 당하기 딱이긴 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고영욱, 미성년자 3명을 4차례 성범죄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미성년자 3명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2013년 12월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전자발찌 1호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은 고영욱은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지만 유튜브 측은 고영욱의 채널을 삭제했습니다.
이후 고영욱은 자신의 X를 통해 뜬금없이 과거를 소환하며 옛 동료들 저격에 나섰습니다.
지난달 29일 고영욱은 자신이 '크라잉랩'의 원조라며 "나름의 고유한 타이틀로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왜 언젠가부터 엉뚱한 걸 가지고 크라잉 랩이라고들 해대는지?", "그 소릴 듣고 바로잡아야 될 당사자는 왜 가만히 있는지? 그 정도 말하는 것도 귀찮은 건지 자기한텐 대수롭지 않은 건지, 아예 나를 죽은 사람 취급하는 건지"라며 같은 룰라 출신인 이상민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다음날에는 TV 동물농장을 언급하며 "그래도 쭉 진행해 오던 MC들은 찌루 정도 언급할 수 있었던 건 아닌지? 죽은 찌루한테 미안하고 몹시 씁쓸했음"이라고 MC 신동엽과 정선희를 저격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