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미스터리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미스터리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강선우에 이어 민주당 이수진 의원 갑질 폭로 고맙슘봐
- 결정사 38세가 듣는 말 ㅇㅇ
- 중국 공대 다큐가 한국에 적용 힘든 이유...jpg ㅇㅇ
- 갈치 한 토막에 18000원 ㅇㅇ
- 술이 식기 전에 날아오겠소 ㅇㅇ
- 계엄피해 손배소 첫판결" 윤석열 1인당 10만원 지급해라 ㅇㅇ
- 하노이 폭행사건 이렇게 끝나노 퍼플헤이즈
- 피시방 주말야간때 있었던일 ㅇㅇ
- 싱글벙글 평균회귀 ㅇㅇ
- 싱글벙글 최근 결정난 UFC 최강자 경기 ㅇㅇ
- 싱글벙글 반다이남코 소니 근황 언성을높이지마
- 실베추) 갤럭시 폴드7 두께 언플의 진실...jpg 약병들고휘청
- 싱글벙글 6천6백만 년 후 미래 진화한 동물 수다팝
- K리그 한정판 부루마블 10만원이 미친가격인 이유 에리카
- NC 구단 " 성남시 좋은 제안하면, 진지하게 고려하겠다" ㅇㅇ
한국 문화를 집어삼키려는 중국 근황
카카오 (중국 자본 5.93%) 네이버와 함께 국내 IT산업의 양대산맥임과 동시에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카카오. 2018년, 중국기업 텐센트는 카카오 그룹의 지분 5.93%를 인수하여 3대주주가 되었다. 크래프톤 (중국 자본 13.68%)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회사중 하나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테라, 이터널 리턴 등을 개발한 회사다. 전체 매출의 95%이상을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외화벌이 기업이지만 중국기업 텐센트가 지배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2대주주다. 넷마블 (중국 자본 17.52%) 한국사람이라면 모르는사람이 없을 게임사 넷마블이다. 리니지,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나혼렙, 신의 탑, 블레이드소울 등 수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있지만 2018년 텐센트가 넷마블 지배지분을 인수하였다. 시프트업 (중국 자본 39.85%)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 등 히트작을 출시하여 새롭게 떠오르고있는 신흥 게임사지만 2022년 텐센트가 20%지분을 인수했고, 이후 지분을 계속 인수하여 현재 거의 40%에 육박하는 지분을 소유하게되었다. 텐센트,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인수 2025년 5월, 텐센트는 한국 3대 연예기획사중 하나인 SM을 하이브로부터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현재 2대주주지만, 사실상 최대주주인 카카오도 중국기업이라 1대, 2대주주가 모두 중국자본에 잠식되었다. 올것이 왔다 2025년 6월, 올것이 왔다. 텐센트가 무려 "넥슨"을 인수하려고 창업자 가족과 접촉하고있다는 소식이 보도되고있어 매우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등의 히트작을 보유하고있는 넥슨까지 중국자본에 팔리면 한국 게임산업은 완전히 멸종하는것이기 때문. 당연히 한국 게임의 상징 그 자체이자 최대 기업인 넥슨이 넘어가려고하니 여론은 매우 부정적이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런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한국의 너무나 높은 상속세때문이라고 한탄중이기도... 참고로 텐센트의 최대주주는 유럽과 유대인들 한국 게임, 문화산업을 집어삼키려는 중국기업 텐센트. 그 텐센트의 지분을 48%가까이 가지고있는곳은 유럽의 투자운용사 프로수스다. 프로수스는 시가총액이 현재 400조원에 육박하는 거대기업이며 이 프로수스를 운영하는 주체는 남아공계 유대인 재벌이다. 어떻게보면 더 큰 세력이 중국기업을 이용하여 K팝과 K게임을 집어삼키려 하고있는것.. 한국기업들의 몸값이 너무 저렴한것이 문제 미디어기업을 포함한 수백조원 이상 규모의 거대기업들이 미국, 중국, 유럽 등에 죄다 몰려있으니 이들입장에선 시가총액이 저렴한 국내기업을 손쉽게 사들이거나, 지배지분을 획득할수있는것이 문제시 되고있다. 현재 한국에서 시가총액 100조이상의 기업은 삼성, 하이닉스 단 2곳뿐이며, 이는 인구 800만명 수준의 스위스(11개)보다도 훨씬 적은수준이다. 2010년대부터 시작된 서구권 주식시장의 호황세로 그만큼 글로벌기업들의 규모가 너무 커져버린것.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저요? 그냥 노는데요" 취업해도 '금방 퇴사', 왜?...jpg
금요일 친절한 경제 오늘(25일)도 경제부 한지연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 한 기자 어서 오세요. 한 기자, 지금 취업하지도 않고 취업할 의사도 없는 청년이 절반을 넘었다고요. 이게 어떤 의미인가요?먼저 취업자 수부터 살펴보면, 올해 5월 기준으로 청년 취업자가 368만 2천 명으로 1년 전보다 15만 명 줄어들었습니다.경제 활동 참가율도 49.5%로 1년 전보다 0.8%포인트 하락했습니다.경제활동참가율은 인구 대비 경제활동인구, 그러니까 취업자와 실업자를 더한 비율을 뜻하는데, 청년층 절반이 취업도 실업도 아닌 상태라는 얘기입니다.이 수치가 50% 밑으로 내려간 건 2021년 이후 4년 만에 처음입니다.일단 졸업한 사람이 많이 줄었습니다.청년층 중 최종 학교 졸업자는 417만 5천 명으로 1년 전보다 19만 2천 명이나 줄었습니다.또 우리나라 청년층 인구도, 그러니까 15세부터 29세까지가 797만 4천 명으로 800만이 안 되는데요.5월 기준으로 청년층 인구가 800만 명 아래로 떨어진 건 관련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04년 이후 처음입니다.이렇게 청년 인구도 줄고, 졸업한 사람이 주니까 당연히 취업자 수에도 영향을 줄 테고요. 제조업, 건설업 부진의 영향을 받아서 청년 취업자 수는 최근 줄어드는 추세입니다.일단 청년들이 왜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건지를 좀 더 알아봐야 해결될 문제 같기는 한데, 지금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청년들도 꽤 늘었다고요?이렇게 졸업을 했는데 1년 이상 취업을 못 한 청년이 56만 명이 늘었고요.3년 이상 미취업 청년도 23만 명에 달했습니다.학교 졸업 이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청년은 121만 2천 명에 달하는데요.여기에 처음에 언급했듯이 졸업 후 일자리가 없는 기간, 그러니까 백수인 기간은 작년보다 더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년 이상 미취업 청년은 56만 5천 명으로 비중이 46.6%로 1년 전보다 1%포인트 상승했고요.3년 이상인 '장기 백수'도 23만 명으로 1년 전보다 18.5%에서 18.9%로 0.4%포인트 더 커졌습니다.그런데 이 시간 동안 뭘 하느냐 물었더니 많은 경우인 40.5%가 직업교육이나 취업 시험 준비를 한다고 답했지만, 그냥 노는 백수 청년 비율도 늘었습니다.4명 중 1명꼴로 실제 '그냥 시간을 보낸다'고 답했는데, 지난해보다 0,4%포인트 증가했습니다.대학도 취업 때문에 바로 졸업을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학 졸업자의 평균 졸업에 걸리는 기간은 4년 4.4개월로 1년 전보다 0.6개월 더 길어졌습니다.이렇게 취업을 해도 금방 직장을 나오는 경우가 많다면서요. 취업한 청년들이라고 고민이 없는 건 아니겠죠?첫 직장에서 일한 기간은 평균 18개월 정도 됐는데요.첫 직장에서 일한 기간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줄었습니다퇴사 이후로는 근로 여건 불만족이 가장 많았습니다물론 부정적인 내용만 있는 건 아니었고요.첫 일자리가 임금 근로자인 경우 취업까지 걸리는 시간은 11.3개월로 1년 전보다는 0.2개월 줄어들기는 했고요.그래도 졸업 후 취업까지 걸린 시간이 평균 1년에 육박하죠.첫 일자리는 숙박 음식점업이 가장 많았고, 광업·제조업과 도소매업 순이었습니다.또 첫 일자리 임금도 작년과 비교하면 올랐는데요.월 200만 원에서 300만 원이 39.7%로 가장 많았고, 150만 원에서 200만 원과 100만 원에 150만 원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작년과 비교하면 200만 원에서 300만 원이 4.5%포인트, 또 300만 원 이상이 1.7%포인트, 각각 오르는 등 고임금 구간 비중에서 상승했습니다.이렇게 임금 수준은 다소 개선하는 듯했지만 근로 여건에 만족하지 못해서 일자리를 구해도 금세 그만뒀습니다.청년층 첫 직장 평균 근속기간은 1년 6.4개월에 불과했는데, 전년 동월보다 0.8개월 줄어든 겁니다.첫 일자리를 그만두는 이유는 보수나 노동시간 등 근로 여건 불만족이 46.4%로 가장 많았는데, 지난해와 비교하면 0.9%포인트 더 커졌습니다.청년 노동자의 일자리 미스 매치가 심화 됐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