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추가한 갤러리가 없습니다.
0/0
타 갤러리 프로그래밍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나라가 망했다..' 1997년 IMF 당시 혼란의 순간 실제 모습ㄷ 마루스쿠
- 달팽이의 진화과정(고생대~현생대) 순수한그자체
- 트럼프가 금관 선물을 가지고 돌아가는 것에 난리가 난 이유 ㅇㅇ
- 훌쩍훌쩍 이태원에서 친구를 잃은 외국인들 ㅇㅇ
- 싱글벙글 무한도전 마지막 불꽃.jpg 아르님졸라
- 직업을 잘못 선택한 광인.jpg 네거티장애
- 황교익 : 한식이 세계화는 누구나 맛있어 할 맛을 갖고 있냐와 무관 ㅇㅇ
- 골스 vs 클리퍼스 경기 체이스 센터 직관 후기 hersheysmad
- 갤안분들을 위한 금일자 루프 흔적기관 정리 ㅇㅇ
- 부의 빈도 1화 [지최대 탈락작] [ 피드백 요청 ] 빈종이
- 싱글벙글 엄마가슴을 찢어발기는 트위터촌 ㅇㅇ
- 싱글벙글 간호학과 시험문제 악질 ㅇㅇ
- 남친이 발기됐을때 여자의 기분 감돌
- 포스트모더니즘은 뭘까? ㅇㅇ
- 싱글벙글 정준하도 몰랐던 김치전 사건 당시 비하인드 썰 니지카엘
싱글벙글 동남아 여행 준비하는 유럽여성의 백팩
동남아 4.5개월 여행 준비중인 어느 유럽 여성 백팩 속 내용물 공개 파우치 1 비키니 8벌 커버업 2벌 파우치 2 탱크탑 12벌 파우치 3 린넨 바지 2벌 반바지 2벌 쇼트 스커트 4벌 파우치 4 드레스 4벌 세트 1벌 파우치 5 스포츠 브라 2벌 운동복 2벌 레깅스 1벌 맥시 스커트 2벌 파우치 6 파자마 2벌 속옷 14벌 브라 2개 양말 8켤레 세면도구 컨텍트 렌즈 생리대, 탐폰 메이크업 리무버 치약 칫솔 선크림 데오드란트 향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레이저 메이크업 슬리퍼 샌들 신발가방 헤어 솔빗 헤어드라이어 샤워필터 헤어스프레이+왁스 스틱 헤어 타이 의약품 매니큐어 키트 여행 일기 안대 여권 파우치 방수 스마트폰 케이스 자물쇠 카라비너 선글라스 전자제품 카메라 여행용 돼지코 보조배터리 헤드폰 고프로 에어팟 케이블 보관용 케이스 세컨폰 동남아 여행 계획 루트 발리 스미냑 3박 울루와투 3박 누사 페니다 2박 누사 렘봉안 2박 길리 트라왕안 4박 우붓 4박 짱구 3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박 카메론 하이랜드 3박 에포 1박 페낭 3박 랑카위 4박 페렌티안 제도 5박 말라카 3박 싱가포르 3박 필리핀 세부 2박 보홀 4박 모알보알 3박 푸에르토 프린세사 3박 포트 바턴 2박 엘 니도 4박 코론 4박 마닐라 2박 베트남 하노이 4박 하장 4박 사파 3박 닌빈 2박 퐁냐 2박 다낭 3박 호이안 3박 호치민 3박 태국 푸켓 3박 피피 3박 끄라비 3박 카오속 2박 코사무이 3박 코팡안 2박 코타오 5박 치앙마이 4박 치앙라이 3박 방콕 4박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포르쉐의 F1일대기
https://youtu.be/mrTL15LvAVc기억할 사람들은 기억하겠지만 2020년 포르쉐가 레드불 인수를 추진하며 복귀 설이 돌았었다 하지만 협상과정에서 흐지부지되며 모든게 수포로 돌아가 포르쉐의 f1 참가는 무산되었지만 포르쉐는 사실 오래전에 참가했던 근본있는 컨스트럭터이자 엔진공급업체중 하나이다 참가한 것을 알지만 "그냥 좆망했다"까지만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는 내구 원툴도 아닌 포르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1957년 포르쉐는 성공적이였던 550A를 개량해 718을 제작하게 된다. 718은 유러피안 힐클라임, 타르가 플로리오, 르망등 여러 경기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었다 거 참가댓수좀 늘리고 싶으니까 규정 좀 바꿀게요한편 FIA는 2인승 스포츠카도 f2에 참가 할 수 있도록 규정을 바꾸고 엔진을 1.5L로 제한해 대부분이 1.5L 엔진이였던 F2 차량들도 f1에 나갈수있게 규정을 바꾼다이계기로 1957년 포르쉐는 550 rs 스파이더와 1500rs 스파이더를 f2 경기에 출전 시켰으며 오픈휠 차량과 클로즈드 휠 차량이 나란히 달리는 진풍경을 연출하게 된다 다음해인 1958년 포르쉐는 718을 1인승으로 개조한 718 미텔런커를 f2에 출전시키게 되고미텔런커는 드 라 마른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뉘르부르크링에서 클래스 2위를 달성하게 되고AVUS 그랑프리에서는 종합우승을 또 한번 더 거둬내며 잠재력이 있음을 증명했다 여기서 좀만 손 보면 F1 포르쉐 강점기 가능하겠노ㅋㅋ앞서 설명했듯이 f2에 참가하는 차량들은 f1에 참가할수있었기에 새로운 오픈휠 차량을 제작하게 된다그렇게 1959년 탄생한 718/2, 718의 엔진을 달고 F1과 F2를 참가하게 된다 포르쉐의 F1 데뷔전이였던 모나코 그랑프리에서는 에선 12위 경기 도중에는 리타이어를 기록하며 처참한 모습을 보였다. 미국 그랑프리에서는 6위로 완주하며 그렇게 눈에 띌만한 성적을 거두지는 못하였다 그래도 포르쉐에게 한가지 위안이 되는 건 그해 요 보니에르가 F2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3위를 기록 했다는 것이다 그래도 포르쉐는 여전히 더 활약 하기를 원했으며 새차를 제작하게 된다 그렇게 탄생한 포르쉐 787(B아님)은 플랫 8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718/2 섀시보다 100mm 더 긴 섀시를 제작하였으며 새로운 a 암 서스펜션을 장착하게 된다 하지만 어찌 된 영문인지 플랫 8 엔진 대신 718과 550에 쓰던 플랫 4 엔진을 장착해 출전하였다 그렇게 완성된 787을 1961년 출전 시키지만 718/2보다 더 떨어지는 성능으로 (모나코 12위 네덜란드 11위 10위)두 경기만 출전하고 포르쉐는 718/2를 다시 출전 시키게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1961년 다시 출전시킨 718/2은 당시 포르쉐의 드라이버였던댄 거니가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그랑프리에서 각각 2위를 달성하며 괜찮은 성적을 만들게 되고 포르쉐는 1961년 컨스트럭터 챔피언쉽 3위를 달성하게 된다 하지만 f1은 여전히 페라리와 로터스의 무대였고 포르쉐는 우승할 수 있는 강력한 차를 준비하게 된다 그렇게 제작하게 되는 건 804 생김새 부터 718/2나 787과 달리 납작하고 날렵하며, 787에 넣지못한 타입 753 플랫 8 엔진을 장착하게 된다 당시 f1 최소 중량이였던 450kg를 아슬아슬하게 넘기는 455kg 초경량에포르쉐 자동차로서는 최조로 rack and pinion 스티어링을 장착해 핸들링을 보강하게 된다 야 거 시발 돈만 존나 들고 잘 될 거 같지도 않은데 걍 철수하면 안되냐(페르디난트 포르쉐박사의 아들이였던 페리 포르쉐)804는 무조건 성공할거니까 지켜만봐라 (포르쉐의 엔진 엔지니어였던 한스 메츠거)하지만 페리 포르쉐는 성공적이지도 않은 f1에서 얻어낸 기술력이 소용이 없을거라 판단해 철수를 하기로했지만 한스 메츠거가 겨우 겨우 설득 해 페리 포르쉐를 말렸다 그렇게 804는 1962년 f1에 발을 들이게 되지만.. 200마력을 찍을것으로 예상된 753엔진은 177마력이 나왔으며 (자료에 따라 말이 다 달라 정확하지않다) 시즌 초반에는 6, 7위를 달성하며 예상과 다른 성적을 뽑게 된다 그렇게 또 망하나 싶은 그때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댄 거니가 우승을 해낸다. 일주일 후 댄거니는 비챔피언쉽 에서도 804를 타고 우승을 해내며 희망이 보이나 싶었지만독일 그랑프리 에서 3위를 달성한 이후 좋은 성적을 만들지 못해 롤라와 쿠퍼같은 제조사에게 밀리며 1962년 컨스트럭터 챔피언쉽 5위로 마무리하게 된다이씨발 내가 철수하자고 했잖아결국 1962년 시즌을 끝으로 포르쉐는 철수를 하게 된다 하지만 포르쉐의 f1참가가 아예 쓸모없는 것은 아니였는데 804에 장착되는 753엔진의 오버헤드 캠샤프트 엔진 디자인은당시 제작 되고 있던 포르쉐 356의 후속작에 적용된다 그 후속작 차량은 바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911이다 그리고 1977년 르노가 F1에 터보를 가져오기 시작하며 F1에는 터보 규정이 추가되고 1983년 터보를 단 브라밤 BT52가 DFV 자연흡기 엔진을 꺾고넬슨 피케를 챔피언으로 만들어주며 (컨챔은 못먹었다)F1에는 터보붐이 불게 된다 그리고 마침 포르쉐도 터보엔진으로 모터스포츠와 양산차에서 성공을 하고 있었기에복귀각을 재게 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워크스팀이 아닌 엔진 공급 업체로서 복귀를 하게 되는데 1984년포르쉐는 맥라렌에 태그라는 이름을 붙이고 Mp4/2의 엔진을 제작하게된다 (태그호이어 걔네 맞다)포르쉐는 잘 만드는 수평대향 엔진을 넣지 않고 V6를 제작해 공급했는데 이는 맥라렌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존 바나드의 요청 때문이었다. 바나드는 엔진을 섀시 위쪽에 배치해 좁은 디자인으로 설계해 공기역학적 이점을 얻기를 원헀고 때문에 수평대향 엔진을 얻기에는 많이 타이트해져 v6로 타협을 보게된다 하지만 차량 그 어디에도 포르쉐의 이름은 보이지 않았는데 태그가 자금을 지원해주는 대신 태그 로고를 차량을 붙이기를 원했고 두번째로 포르쉐는 F1에서 실패할 경우 부정적 여론을 우려했기 떄문이다 여담으로 태그가 터보를 제작해줬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터보는 Kühnle, Kopp & Kausch(KKK)에서 제작해주었다그러나 포르쉐의 우려와 달리 mp4/2는 성공적이었고 맥라렌은 mp4/2로 1984년 1985년 컨스트럭터 챔피언쉽 우승을 하고1984년 1985년 1986년 니키 라우다와 알랭 프로스트가 3년 연속 드라이버 챔피언쉽 우승을 하게된다 하지만 태그의 후원이 끊기며 포르쉐는 1987년을 끝으로 철수하게 된다 그리고 4년뒤 포르쉐는 또 다시 한번 더 엔진공급 업체로서 복귀하게된다맥라렌 Mp4/2와 mp4/3에 장착되었던 엔진에서 터보를 제거하고 두개를 합쳐 12기통을 제작하게 된다 이번에는 느낌이 좋겠다 싶었는지 포르쉐로고를 당당하게 붙이고 풋워크 팀에다 엔진을 공급하게 된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결과는 개씨발대폭망이였다 엔진은 v12를 쓰는 다른 팀에 비해 더 무거웠으며 (189.9kg 페라리와 혼다에 비해 훨씬 무겁다)엔진은 약 670마력에 엔진중앙에서 동력을 끌어내는 방식은 오일압력문제를 일으켰다풋워크는 포르쉐의 너무 지랄맞은 엔진때문에 멕시코 까지만 포르쉐 엔진을 쓰고 포드 코스워스로 갈아타게 된다 이후 포르쉐는 풋워크 FA13에 들어갈 v10 엔진을 개발하나 풋워크는 이미 혼다랑 손을 잡아버린 상태였고 lmp2000이라는 프로젝트에 쓰일 예정이었지만 이마저도 취소되었다 윾식이가 또 임시저장 날려버릴까봐 빨리 완성함
작성자 : Doomsday1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