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시선이 가장 주목되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이 오늘 한국시간 11시 한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양 정상간의 대면에서부터 서로 밝은 표정으로 마주한 양측의 정상회담은약 2시간에 가까운 시간동안 진행된 가운데펜타닐, 관세, 엔비디아, 희토류 등 다양한 안건들에 대한 협상이 진행되었고시장의 기대대로 상당히 좋은 분위기과 성과를 낸 채 마무리 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주요 협상 결과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 펜타닐 관련 품목에 대한 대중국 관세 10%로 인하- 중국산 제품 전체의 평균 관세율 57% => 47%로 인하 - 중국의 엔비디아(NVIDIA)와 반도체 규제 논의 시작- 희토류 수출 관련 장벽 해소- 우크라이나 사안에 대한 미-중 공동 협력 추진 이렇게 정리를 해 볼 수 있는데,양 정상 모두 놀라운 만남과 회담이었다며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회담이 10점 만점에 12점이라는 평을 할 정도로서로 간 상당히 만족스러운 회담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예상과는 다르게 회담직후 급락세를 보이기도 했는데특히 비트코인은 108K까지 후퇴하는 등 갑작스러운 급락으로암호화폐는 불안한 분위기가 조성되었는데요. 이는 회담 직후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행 비행기에 올라 인터뷰를 할 때까지회담결과에 대한 아무런 인터뷰가 없어 시장에 불안감이 조성되었다는 점과뉴스 더 셀, 즉 이미 일정부분 기대감에 대해 선반영된 부분의 매도세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 2000억원이 넘는 롱 물량이 청산되는 결과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생각해야 할 부분은 이제 미-중 무역전쟁의 완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신호인 만큼이후 미국과 중국의 후속 조치 및 행보가 시장에 영향을 지속 미칠 것이라는 점,그리고 내년 4월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중국 방문을 발표했고이후 시진핑 주석도 미국에 방문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며큰 그림에서 길게 보았을 때 또 다시 잠재적으로 좋은 소식들이 생성되는 만큼 오늘 보았던 갑작스러운 변동성이 앞으로도 계속 발생할 것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이후의 지속적인 변동성에 대해 각자 알맞게 대처하는 것이투자자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태도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 홈 | 코박 -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cobak.co)▶ 파월할배 발표이후 시장상황▶ BTC 추세&복기 입니다▶ btc 113200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