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웃 공략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teamfortress2&no=247831&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솔저 공략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teamfortress2&no=247986&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솔저 이어서 파이로 캐주얼 운영 공략임.

1. 클래스 기본 정보
체력 : 175 (데모맨과 같이 공동 3위)
이동속도 : 엔지니어, 스나이퍼와 같이 공동 3위 (100%)
특수 능력 : 몸에 불이 붙지 않는 화염 면역 , 아군에게 붙은 불을 꺼주거나 적을 밀어내거나 적 투사체를 반사 시킬 수 있는 압축 공기 분사 사용 가능 ( 플로지 제외 )
2. 추천 로드아웃
1 ) 주무기 ( 참고로 화염 방사기로 피해를 입히면 메디건의 치료량과 저항율이 25% 감소한다. 근데 버그로 될때있고 안될때 있다 ㅆㅈ망겜)

화염 방사기와 기름때 제거기 이다. 모든 화염방사기 탄약은 200발이다
화염 방사기는 불을 내뿜으면서 적에게 화상 피해를 입히며 불까지 붙일수 있다. 옛날에는 좀 쓸만한 무기였는데 지금은 무슨 피격 판정, 내가 적을 화염 방사기로 지진 시간과 적에게 불이 붙어있는 시간은 비례 등등 ㅈㄴ 쓸데없는 시도를 하면서 그냥 어중간한 병신같은 무기로 만들어 놨다. 그러니깐 화염 방사기는 내가 생각하기에는 그냥 시발 보조무기고 딜은 너의 보조무기인척 하는 조명탄과 샷건이 책임 질거다. 이거는 그냥 웬만해서 솔저나 데모맨, 우버 콤보 들어올때 압축 공기 분사로 겁주는 도구임 압축 공기 분사 탄약 소모량은 20
기름때 제거기는 내가 저 위에서 설명한 보조무기를 이용한 딜넣기를 훨씬 수월하게 해준다. 왜냐하면 이 무기는 넣는 속도가 30%가 빨라지고 꺼내는 속도는 60% 빨라지거든, 대신 화상 피해량이 4에서 1로 줄어드는 단점이 존재하는데 불로 지질때 피해는 안 줄어서 지질때는 상관없고, 너가 그슬린 한방 같은 조명탄 류를 사용하면 조명탄 화상피해가 적용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해도 된다. 근데 불행한 휴가였나 그때 압축 공기 분사 탄약 소모량 25로 너프먹음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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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니깐 예전에 팀포 업데이트 되면서 불꽃 애니메이션도 바뀌고 방향을 갑자기 바꾼다고 해서 바로 불이 바라본 방향으로 바뀌는게 아니라 전에 지지고 있던 화면에서 너가 돌린 화면 쪽으로 서서히 휘면서 불꽃이 이동하는 건듯, 그러니 광역 피해도 노려볼만 하고 화염방사기도 이제 조준이 중요하게 된거임.
내가 너무 화염 방사기를 ㅈ밥 처럼 적어놨는데 나도 요즘 솔데만 하다보니깐 파혐 생긴거 같다
사실 초근거리와 근거리는 화염 방사기 지지면서 딜하고 멀어 질때쯤 보주무기를 들면 됨
그리고 화염 방사기를 뒤로 도망치면서 지지는것도 은근 도움되니 맵 잘 외워두면서 활용하기 바람

아 여기서 "압축 공기 분사가 뭔데 이 씹덕아" 라고 물어보는 갤럼이 있을텐데. 붕붕이라고 하면 알아들을듯. 이제부터 붕붕이로 칭하겠음
기본 화염 방사기 기준으로 탄약 20 (기름때 제거기 25 , 백버너 50)을 소모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쉬이익" 하는 소리가 나면서 사용 할 수 있다.
이걸 적군에게 사용하면 파이로에 화염 방사기 범위 밖으로 밀쳐 낼수 있다. 원래는 딱 화염 방사기 범위 약간 끝까지 밀치고 공중으로 띄우기 까지 해서
샷건으로도 딜 개 씨게 넣을수 있는 고약한 클래스 였지만 패치로 이렇게 된거임. 지금은 훨씬 많이 밀쳐지기 때문에 밀치고 샷건으로 딜하면 예전보다는 적게 들어온다.
근데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다. 진짜 멀리 밀치게 때문에. 적 무적 우버 콤보가 너희 팀 목숨이나 센트리를 조지려고 한다면 겁나게 멀리 밀칠수 있다.
넌 뒤지는 한이 있어도 끝가지 밀쳐야 함. 너희 팀 전부를 조져놀 수 있는 무적우버를 너는 시발 주무기 1개와 니 목숨 가지고 막은거임 개 ㅆㅅㅌㅊ
그리고 너에게 날아오는 투사체를 반사 할 수 있는데 이게 팀갤놈들이 파이로를 존나 싫어하는 이유들중 하나임
투사체가 날아와서 너에 화염 방사기 범위까지 왔으면 그때 붕붕이를 켜서 너가 쳐다보는 방향으로 그 투사체에게 소형 치명타 까지 묻히고 반사 할 수 있음.
솔직히 반사 잘하는 팁 달라고 하면 나도 이건 경험이라고 밖에 못 말하겠다. 열심히 노력 하다 보면 감이 올거고 솔저는 샷건이 있지 않는 이상 너를 죽일수 없게 할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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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면에서 날아오는 유탄이나 로켓도 너의 시야에 존재한다면 웬만해서는 너의 크로스헤어가 가르키는 곳으로 날아간다.
바닥에 떨어진 유탄은 반사해서 아군이 스플래시 대미지 안받을수도 있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이로는 시발 붕붕이를 사용해 불 붙은 아군 불을 꺼줄 수 있다. 제발 우리팀이 불타면서 도와줘! 메딕! 이러고 있으면 불좀 꺼줘라 체력 20 회복해주니깐 제발 불좀 꺼달라고
탄약 아깝다고 안꺼주는 새끼는 제발 랜크 점착 맞고 뒤지길 바란다
아 그리고 하늘이나 바닥 보고 적한테 붕붕이 쓰면 공중으로 승천하고 경직도 되서 탈출 못함. 2번째 부터는 경직 풀리고 방향은 움직일수 있으니 참고
2 ) 보조무기

기폭 장치 , 그슬린 한 방 , 조명탄 발사기 , 산탄총 이다.
일단 기본 조명탄 발사기 부터 설명함.
조명탄은 적중 시 피해량 30이고 불이 붙으면 7.5초 동안 적에게 피해량 4씩 주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보조무기임.
근데 이것만 보면 씹 잉여무기일거 같지만 불 붙은 적에게 90이라는 치명타 피해로 들어가는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좋은 무기에 속함.
근데 맞추는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초보에게는 추천하지 않음.
첫번째 사진이 기폭 장치임.
피해량이 25%나 감소하기 때문에 직격시 23 대미지로 들어가고, 벽이나 바닥에 닿으면 사라지고, 불타는 적을 맞춰도 소형 치명타로 들어가지만
조명탄을 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누르면 조명탄이 폭파 되면서 그 폭파된 조명탄 주위에 있는 적에게 광역 피해와 불이 붙는다.
불 붙은 적이 폭파 피해에 맞아도 소형 치명타기 때문에 광역 딜맛이 좀 쏠쏠하다.
다만 이것은 폭발로 인해 자가 피해가 있기 때문에 조심히 사용해야 하지만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서 발사하면 나가자마자 바로 터지기 때문에 솔저 급은 아니지만
짧은 거리를 점프 할수 있는 조명탄 점프를 할수도 있다.
역시나 초보자들이 쓰기 힘든 무기인데 왜냐하면 조명탄을 어디서 터트려야 하는지 감이 안오기 때문. 이것도 경험이 해결해 줄거다.
두번째가 그슬린 한 방인데
팀갤롬들이 파이로를 싫어하는 이유가 이것때문에도 있다
이거는 무려 피해량이 35%나 감소하는 무기지만 조명탄이 바닥이나 벽에 닿아도 사라지지 않고 터져서 주위에 적에게 확산 피해와 불까지 붙여주는 개 씹사기 무기이다.
심지어 적이 조명탄에 맞으면 밀어내고 불붙은 적이면 거의 붕붕이에 2/3 거리로 밀친다. 그리고 적에게 직격 시키면 조명탄이 사라지지 않고 그 자리에서 몇번 돌다가 바닥에 닿으면 시발 이것도 터지면서 딜들어오고 불붙인다 ㅅㅂ 기름때 처럼 화상 피해 감소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피해량 감소여서 화상피해는 4다
이거는 진짜 초보자에게 추천한다.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맞추기도 쉽고. 지속 피해도 개 ㅆㅅㅌㅊ이기 때문에 특수상황에서 약하니 뭐하고를 떠나서 상대입장에서 개빡친다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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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거리가 좀 많이 밀린다는 피드백이 들어왔는데 내가 예전 붕붕이 생각하면서 글쌋나 보다 미안하다 지금은 붕붕이는 한 1/3인거 같음
산탄총은 적 파이로가 많으면 꺼낸다. 조명탄류로는 화염 면역이 있는 파이로 미러전을 이기기 힘들다.
근데 파이로가 많으면 헤비나 엔지니어를 해라.
3 ) 근접 무기

가정 파괴범
뭐? 전원 잭이나 소화 도끼가 더 좋지 않냐고?
닥쳐라, 이거는 무려 적팀 엔지니어 구조물은 단 2방만에 제거가 가능하고 너희팀 엔지니어님 구조물에 교란기라는 똥을 단 1방에 제거 시켜주는 씹사기 아이템이다.
플레이어에게는 피해량 25% 감소? 그딴건 필요없다. 이걸 들고있는 너를 보는 너팀 엔지니어는 국밥 1그릇 먹은듯한 든든함을 느낄것이다.

미안 근데 약파는거는 아니니까 팀에 엔지니어 많으면 가정파괴범 들어..
전원 잭은 들고 있을 때 15%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서 파이로의 기동성을 증가시켜주는 근접무기임
하지만 이 무기를 들고 있을때는 피해량을 20%나 더 받아서 적을 만났을때는 바로 집어 넣는게 상책임.
들고 있으면 이동속도도 빨라져서 붕붕이로 무방비해진 적을 때려서 죽이는 방식도 있는데 붕붕이 거리가 늘어나는 패치 이후로는 위험 부담성이 너무 커서 잘 안함.
그리고 이 무기로 처치시 체력 25 회복 옵션 있는데 원래는 75여서 개사기였지만 너프 먹은 뒤는 존재유무가 느껴지지도 않는 옵션이 되버림.
소화 도끼는 피해량이 33% 감소해 44 피해를 주고 무기를 집어 넣는 속도가 35%가 느려지지만
불이 붙은 적에게 적중시 소형 치명타로 피해가 들어간다. 게다가 이 무기로 죽이면 이동 속도 증진을 준다. 근데 소형 치명타로 박아도 59 인데 너무 약한거 아니냐?
라는 말도 있는데. 이게 적에게 붙은 불이 꺼지기 까지 남아있는 시간과 피해량이 비례함.
그러니깐 화염 방사기로 오래 지지고 이 무기로 때리면 이 무기에 피해량은 최대 167까지 가능함. 근데 대부분 그정도로 지지면 그전에 화방피해로 뒤지기 때문에
이 무기에 최대 피해량은 110~130이라고 보면 됨. 참고로 불 붙은 적을 때리면 적에게 붙은 불이 꺼지기 때문에 참고.
근데 이론상이면 그슬린 쏘고 바로 때리면 풀데미지 들어가는데, 솔직히 말해서 나 불행한 휴가 이후로 소화도끼 1번도 안써봐서 모름 그러니깐 해보려고

?
3 . 캐주얼 안에서 역할
1. 붕붕이를 이용해 아군 보호 2. 스파이 체킹과 처치 3. 적 우버 견제
일단 나는 절때로 파이로를 공격군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얘는 일단 데모맨이랑 역할군 바꿔야 한다.
여기에 대해 반박하려는 자는 내가 연구하여 제작한 통계표를 보도록 하자

보다시피 파이로는 같은 공격군인 스카웃과 솔저에게는 있지만 파이로에게 없는 것은 바로 기동성이다.
이는 제트팩을 쓰면 해결되기는 하지만 제트팩은 드는 속도와 넣는 속도가 정말로 처참하기 때문에 적은 날아오는 너를 보고 너무 쉽게 대응 할수 있다.
그리고 보조무기가 없어져서 너는 화방으로만 딜을 해야한다. 이런 끔찍한 소리를!
1 ) 붕붕이를 이용해 아군 보호
그러니 너는 씹 근거리캐인데 근거리 가기도 전에 뒤지지만 근거리도 헤비에게 약한 모순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
그런데 헤비에게 없는것이 파이로에게는 있는데 그것은 아군 보호다.
너에게는 너네 아군을 고깃조각으로 만들어 버릴수 있는 적 투사체를 반사시킬수 있는 붕붕이가 있기 때문에 물러오면 역관광 오지게 시켜줘라.
그러므로 파이로 포지션은

여기다.
너가 레드팀이면

여기다.
이제 포지션도 잡았고 누구를 지켜야 됨? 이러면
엔지랑 그 엔지 만든 구조물 그리고 메딕
얘네들만 죽지 않게만 지켜도 너네팀은 이겨있음.
2 ) 스파이 체킹
화염 방사기는 적 스파이가 변장을 햇든 은폐를 했든 범위에만 닿으면 불이 붙어버리는 아주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있음.
그러므로 쉽게 판별이 가능함 그러니 아군이 보일때 딱 1번만 클릭해도 불이 붙으니 무조건 아군이 보이면 화염방사기로 지지고 돌아다닐때도 도 화염방사기 지르고 다니면 스파이 체킹을 해주는 거임. 캐주얼에서 트릭스탭 당하는 파이로 보면 진짜 보는 사람도 슬퍼지니깐 스파이 한테 근접 범위 주지말고 붕붕이로 존나 밀면서 보조무기도 사용하면서 조지셈.
3 ) 적 우버 견제
적 우버 견제도 붕붕이가 있기에 가능한 거임. 적수를 만나다? 아무튼 최근(?) 업데이트로 붕붕이로 미는 거리가 대폭 늘어나서
너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우버 키면서 우리 엔지니어 농사나 메딕 조지려는 놈은 진짜 붕붕이로 밀어버려야 함.
솔직히 나 한번 죽고 한번 막는게 좋지. 나 살고 게임 지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코너에서 우버 키면서 들어오면 밀고 코너로 빠지고 밀고 코너로 빠지고 하면 적이 헤비여도 웬만해서는 사니깐 코너는 무조건 막아주자.


이런식으로 반복하면 되고
메딕만 조지는 방법도 있음


이건 적이 너를 못봤을 때만 가능함
크리 우버는 받은 클래스에 따라 달라지는데 솔저나 데모맨이 크리우버를 받았을 시 너가 붕붕이로 전세역전을 해볼만 하다.
근데 히트스캔은 얄짤없다.
4. 클래스 별 상성
1 ) 스카웃
너가 거리가 있을때 만나면 불리하다.
너는 스카웃이 널 잡으려 할때도 너한테 도망가려고 할때도 어찌 따라가거나 도망 갈 방도가 없기 때문
그러니 코너에서 갑자기 만난거 아니면 싸우지말고 조명탄으로만 살짝살짝 때려주자. 걔는 유리몸이라서 조명탄 1개 맞아도 아파 뒤지려고 한다.
2 ) 솔저
솔저는 너가 붕붕이를 스켓첵급으로 잘 쓴다면 솔저는 너를 절대로 이길 수 없음.
로켓 반사하면서 불 붙이고 보조무기로 때려 잡으면 됨.
솔저랑 만났을 때 팁은 너랑 솔저가 거리가 좁은 상태에서 만났을때 7할 이상은 무조건 바로 로켓을 쏘기 때문에
만나자 마자 붕붕이 쓰면 로켓을 반사 할 수 있다.
3 ) 파이로
파이로대 파이로 싸움은 샷건 가진 놈이 이기긴 하는데.
둘 다 조명탄이면 조명탄으로 싸우면 절대 안됨. 무조건 화염 방사기로만 승부를 봐야하는데
팁을 주자면 옆구리를 노려라. 그래야 화염 방사기 딜이 잘 들어간다.
4 ) 데모맨
데모맨은 솔저와 달리 너가 붕붕이를 잘해도 질때가 있다.
왜냐하면 그 개같은 점착은 공중에서 터지고, 너가 붕붕이를 통해 반사를 해도 너에게 주도권은 넘어오지 않기 때문에 점착 폭탄은 데모맨이 터트리기 전까지 남아있다.
그러면 돌진하면서 그냥 공중에서 터트려도 데미지 안받게 가까이 가면 되지 않느냐? 하고 물어보고 시도하면 바로 바닥에 깔면서 도망간다. 그러니 데모맨을 만나면 보조무기로 위협을 하고 점착을 포기하고 유탄을 사용하면 데모맨 머리쪽을 노리고 반사시키면 된다.
4-1 ) 흑기사
진짜 근접무기만 쓸 수 있는놈이 붕붕이를 가진 파이로에게 뭘 할 수 있을까? ㅈ밥 그자체이다 찢어 죽이셈
참고로 핑 높으면 여유 부렸다간 대검 195 쳐맞고 뒤질수도 있으니 자기 핑 높으면 무시 ㄴㄴ
5 ) 헤비
너가 무적 우버나 예방 접종기 우버를 받지 않는 이상
이새끼랑 싸워서 이길 확률은 이번 2020년 3월 안에 헤비 업데이트가 나올 확률이다.
그러니 급습을 하긴 개뿔 급습해도 헤비가 잘쏘면 너가 뒤진다.
그냥 너랑 얘만 있으면 피해라
6 ) 엔지니어
엔지니어는 ㅈ밥인데
센트리가 문제다, 너는 우버 아니면 센트리를 절대로 이길수 없다.
그러니 데모나 메딕 픽해서 철거좀 돕자.
6-1 ) 전투엔지
센트리가 멀리 깔려져 있으면 너가 불리하고 센트리에게 피해를 최소한 덜 받고 뽀갠뒤 승부하면 승산이 있음.
근데 센트리 근처에 엔지 있으면 절때로 가면 안됨. 센트리 뽀개려고 하면 엔지가 널 존나 때리고 엔지를 죽이려고 하면 센트리가 너를 존나게 쏠거임.
그러니 둘 다 있으면 들어가지 말고 둘중 1개 혹은 1명만 있으면 너에 실력에 따라 해볼만 하다는 거다.
7 ) 메딕
우버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너가 막으면 되고.
근접거리 안주면서 조지면 됨
8 ) 스나이퍼
진짜 스나이퍼 입장에서는 파이로 머가리 만큼 맞추기 쉬운게 없을 꺼임
개활지 피하고 보이면 조명탄으로 맞춰주셈 그슬린이면 너한테 쌍욕 오지게 박으면서 다윈 낄텐데
너는 스나한테 욕먹은거니깐 게임을 존나 잘하는 거임
8-1 ) 활스나
화살 반사하는건 어려운데 익숙해지면 그렇게 쉬운게 없다.
피하거나 반사하면 너가 이김
9 ) 스파이
스파이 담당일진이 바로 너다.
이거는 팀포 개발진도 인정한 오피셜이기 때문에 너가 스파이를 요리 할수있다.
스파이는 너희 팀에 메딕과 엔지니어에 구조물을 노린다. 이거는 너가 지켜야할 대상과 겹치기 때문에 스파이를 자주 잡을수 있다.
그리고 스파이가 턱없이 1번 지지셔 죽거나 조명탄에 바로 맞고 죽었으면 전 솔저 공략에서 설명한 전광판을 보고
흑백 스파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데드링어니 무조건 경로를 예측 하고 쫒아가라. 데드링어는 발동되면 3초간 이동속도 증진과 화염 면역을 얻기 때문에 무조건 계속 지져라.
그리고 대체 왜 투우사 스탭에 당하는지 모르겠다. 파이로 화염 방사기는 스파이 칼보다 사정거리가 2배는 길텐데.. 근접거리 주지 말고
붕붕이 쓰면서 메딕 처럼 상대하면 끝
파이로 플레이 팁 : W + M1 으로 적을 죽이면 킬당 머리카락이 2개씩 빠집니다만, 스카웃 스나이퍼 스파이를 W + M1 으로 죽이면 머리카락이 1개씩 자라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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