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포 1000시간 차 기념 뉴비가 적는 클래스별 리뷰

어느덧 팀포 1000시간 됐는데 이제 고등학교 2학년 되고 기숙사 들어가서 거의 못하게 됨.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클래스별 성능 리뷰 하고 가봄
저는 캐주얼충이며 깃발탈취, 수레밀기 고루고루합니다.
여기에 글 써본 적이 많지 않아서 읽는 데 난해할 수도 있음. 모든 리뷰는 내 주관과 내 경험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정확하지 않음. 파이로 메인이라 파이로 감수성 주의
1. 스카웃 (날파리)
기동성 ooooo(텔포타지마세요)
근접화력 oooo
중장거리 o
운영난이도 ooooo
총 성능 ooo

빠른 이동속도와 이단점프를 이용해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클래스. 이거하는 사람은 존나 잘하거나 존나 못하거나. 엄청 잘하는 사람이 아니면 수레밀기같은 곳에서는 솔져랑 데모맨 스팸에 터지거나 아무것도 못하고 죽기 십상이다(경험담임) 딱하나 나같은 손고자도 팀에 도움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봉크 음료를 사용하는 거다. 이마저도 팀원들이랑 합 안맞으면 아무것도 못한다. 2fort 같은 맵에서는 재밌게 쓸 수 있었음. 솔저는 진짜 지랄발광을 해도 못이기겠더라. 상대방이 하면 날파리 마냥 삼단점프하면서 공중에서 메딕 따고 다니는데 나는 데모 직격맞고 죽는게 끝이였음..ㅜ
2. 솔저 (사기클)
기동성 ooooo(로점 마스터 시)
근접화력 oo
중장거리 oooo
운영난이도 ooo
총 성능 oooo

(솔져 상의 추천좀 있긴한데 없는거만도 못해서 걍 뺌)
로켓점프를 활용한 기동성, 로켓 포킹(스팸) 화력, 체력까지 갖춘 육각형 클래스. 나는 점프도 잘 못하고 파이로 상대법도 몰라서 잘 못하는데 잘하면 혼자 메딕따고 도망가고 하는 멋있는 플레이를 하는 고인물들도 많다. 팀포 많이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 클래스 플탐이 높은것 같다.(주클인사람도 꽤 많은 것 같다)
얘가 크리츠크리크 우버 받으면 그날 반찬 뚝딱이다.
3. 파이로 (w+m1)
기동성 ooo
근접화력 ooooo
중장거리 o
운영난이도 oooo
총 성능 ooo (플로지 : oooooooo)


(우주 룩 멋있지)
높은 근접 화력, 기습에 특화된 구성, 스파이박멸기, 중장거리 병신.
수레밀기같은 공방에서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음. 처음에 이 클래스 할 때 컨셉이 마음에 들었다. 얼굴을 절대 안보여준다는 설정, 남자인지 여자인지도(게이일지도) 모른다는 설정, 미친 사이코패스(중학생 때는 이런 설정들에 환장할 나이이다). 점점 이 클래스가 손에 익으면서 기습할 때의 쾌감, 플로지로 상대를 3초만에 녹여버리는 쾌감이 너무 좋았다. 화염이 에임하는 곳으로 늦게 따라오는 것과 중거리에서는 그슬린싸개밖에 할 수 없다는 것, 붕붕이로 반사하고 우버 저지하는 것들 때문에 피지컬과 운영능력이 필요한 것 같다.(플로지 제외)
4. 데모맨 (너프 필요)
기동성 ooooo(점착점프 사용 시)
근접화력 oo (흑기사 ooooo)
중장거리 ooooo
운영난이도 oo
조작난이도 ooo
총 성능 ooooo

엄청난 화력, 점착 점프가 주 무기, 팀적으로 엄청 좋은 클래스, 언럭키 센트리 버스터, 진로 차단 직격 2방에 대부분의 클을 카붐낼수 있다.
내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이 클래스가 가장 사기다. 수레 근처에서 점착 스팸하다가 대충 위로 무쇠 폭탄 발사기 날리면 몇 명 얻어걸리는게 개꿀이다 ㅋㅋ
곡선으로 날라가는 유탄발사기는 처음은 힘들지만, 적응하면 2방 맞춰서 터뜨리는 쾌감 ㅆㅅㅌㅊ 또 흑기사로 칼들고 돌격하는 운용도 할 수 있어서 재밌는 클이다.
5. 헤비 (불쌍함)
기동성 o
근접화력 ooo
중장거리 oooo
운영난이도 ooo
총 성능 oo

많이 한 것 같은데 플탐이 이상하게 적은 클
팀의 기둥이 되는 존재인데 스나이퍼, 스파이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성능은 구려보이는 클. 잘하는 사람은 메딕 데리고 다니면서 우버로 센트리 부수고 팀을 이끌어간다. 씹지리는 근접 DPS를 가지고 있는데, 위에서 뛰어내리면서 총열돌리면서 기습하는 상대 헤비만큼 무서운건 없다. 하지만 상대한테 미니건 5초만 사격하고 있으면 열에 아홉은 스나나 스파이한테 따이는데 잘하는 사람은 어떻게 하는건지 의문이다.
6. 엔지니어
기동성 oo
근접화력 oop
중장거리 oo
운영난이도 ooooo
총 성능 ooo

(밸스님이 제작한 룩 가지고 있음 헤헤)
여러가지 구조물을 통해 방어하고 아군의 전선진격을 돕는 클래스
존나 불쌍한 새끼다. 스파이한테 따이고 데모맨 점착 4개에 터지고 우버 헤비에 터지고
센트리를 지어놓는다고 해도 센트리에 죽는 일은 잘 없어서(다들 센트리를 가장 경계하기 때문예)킬도 없다. 텔포로 팀원 이동시키고 디스펜서에 애들 옹기종기 모여서 체력회복하는거 보는 맛에 한다. 센트리설치 위치, 탄약재보급 위치, 센트리 지키는 법 등을 잘 알고있어야 해서 깃발탈취맵 아닌 수레밀기 맵 공방에서 초보자는 힘들 것 같다.
7. 메딕
기동성 ooo
근접화력 oo
중장거리 o
운영난이도 oo
총 성능 ?


팀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
십자군의 쇠뇌 때문에 쉬운 클 할려고 했다가 더 힘들어질 때도 있음. 절대 만만한 클래스가 아님. 우버 타이밍, 헤비뒤에서 점착, 로켓 스팸 피하기, 포지셔님, 십자군 에임까지 갖추고 있어야 하는 클래스이다. 메딕이 잘하는 팀은 이길 확률이 높다. 나는 우리 팀원들 12명이 낮은 hp 로 메딕! 을 부르면 그때부터 패닉이 와서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다른 게임들에서의 힐러는 공격력도 거의 없고 그리 큰 실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팀에 큰 기여를 한다고 여겨지지 않지만, 팀포에서는 저런 점이 조금은 커버돼있지 않나 싶다. 컨셉도 미친 천재 의사라 괜찮았다. 초보자들에게 추천함
8. 스나이퍼
기동성 oo
근접화력 o
중장거리 ooooo
운영난이도 ooooo
총 성능 oooo

이제는 너프를 해야하지 않나 싶은 클래스, 옛날에는 다 못해서 괜찮았지만, 유저들이 고이고 실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실력이 높을수록 동일 클래스 기준 가장 최고의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는 클래스(핵이 스나이퍼를 쓰는 이유). 상대에 얘를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게임이 운빨겜으로 변해버린다. 150딜을 클릭 한번으로 넣을 수 있다. 근접성능을 조금 늘리고 저격에의 리스크를 조금 추가했으면 좋겠다.
9. 스파이
기동성 ooo
근접화력 ooooo
중장거리 oo
운영난이도 ooooo
총 성능 ooo

(재력가 좋은듯 ㅎ)

팀포2에서 아니 전 fps 게임 통틀어서 가장 잘 만들고 개성있는 클래스.
맨 처음 백스탭 했을 때의 쾌감을 잊을 수 없다. 클릭한 번에 모든 클래스들을 죽일 수 있고, 은폐, 변장을 이용해서 상대의 뒤로 가서 은밀히 활동한다는 컨셉이 정말 맘에 들었다. 이미 고일대로 고여버린 이 게임에서 변장은 센트리 어그로 회피 그 이상의 의미가 있나 싶다. 상대에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ㅈ같은 클래스 2위(1위 스나이퍼) 잘하는 사람은 묵인자의 쿠나이와 데드링어들고 70의 체력으로 혼자서 10명을 따고 다니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다. 이거 잘하는 사람이 엄청 멋있다.
지금까지 난해하고 노잼 긴 글 읽어줘서 고맙다. 이제 이 게임은 2년 뒤에 수능 끝나고나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전에 업데이트 되어 있겠지..?

고마웠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