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은이 운영해 온 유튜브 채널이 갑작스럽게 삭제되는 일을 겪으며 팬들에게 심경을 전했다. 2년간 정성 들여 만든 공간이 하루아침에 사라지자 당혹감과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2년간 가꾼 공간, 순간 너무 속상했다"
김성은 유튜브
김성은은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26일 저녁에 갑자기 제 유튜브 채널이 예기치 않게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과 함께 바로 이의 신청은 해둔 상태다. 그래도 지난 2년 동안 정말 열심히 가꿔왔던 공간이라 순간 너무 속상하더라"고 토로했다.
현재 김성은의 유튜브 채널 햅삐김성은에 접속하면 '유튜브 서비스 약관을 위반해 계정이 해지됐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떠 있다. 정확한 사유는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제작진은 복구 절차에 들어간 상태다.
김성은은 "채널이 꼭 무사히 복구되리라 믿고 있다"며 "많은 분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채널인 만큼 곧 다시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른 사례도…손연재 채널도 삭제 후 복구
손연재 인스타그램
앞서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역시 지난 11일 개인 유튜브 채널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사유로 삭제됐던 바 있다. 당시 제작진의 이의 신청을 거쳐 복구되면서 논란이 일단락됐다. 김성은의 채널 또한 같은 절차를 통해 회복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김성은은 2009년 전 축구선수 정조국과 결혼해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그는 가족과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공유하며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