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는 1999년생으로 지난 2015년 JYP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거쳐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로 데뷔했다. 그녀는 171cm 늘씬한 키와 또렷한 이목구비, 압도적인 미모로 '비주얼 센터'라는 별칭을 얻으며 단번에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았다. 데뷔곡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TT', 'CHEER UP', 'WHAT IS LOVE?', 'FANCY'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K-POP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대만 현지에서는 '국민 여동생'이라 불리는 쯔위는 뛰어난 미모와 성실함, 정직한 태도로 업계 관계자와 팬들 모두에게 꾸준한 신뢰를 쌓았다. 그룹 트와이스 활동뿐 아니라 해외 단독 팬미팅, 뮤직 어워즈, 글로벌 캠페인에서의 활약 등 치열한 스케줄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자기 관리를 보여주는 그녀는 2020년대 중반 들어서 솔로 아티스트로도 독자적인 행보를 펼치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쯔위의 성장기는 평범한 듯 남다르다. 대만의 타이난에서 부유한 가정환경 속에 성장한 그녀는 어릴 적부터 춤과 예술에 눈길을 주며 남다른 끼와 또래 아이들과는 비교되는 청초한 외모로 항상 주목받았다. 댄스 학원의 공연에서 눈에 띄는 미모로 무대를 누비던 쯔위의 모습은 영상으로 찍히며 우연히 JYP 캐스팅팀에 눈에 들어왔고, 영상을 본 JYP 측은 대만 현지까지 직접 찾아와 캐스팅 제안을 했다고 한다.
어린 나이에 낯선 서울에서의 연습생 생활은 쉽지 않았다. 언어의 장벽과 새로운 환경, 까다로운 평가와 연습 일정은 어린 나이에 막막함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쯔위는 힘든 순간에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적응해 나갔다. 실력 테스트와 매 순간 치열하게 펼쳐지는 경쟁 속에서도 묵묵히 연습을 거듭했고,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실력을 증명하며 트와이스 데뷔 멤버로 당당히 데뷔했다.
데뷔 후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로 성장한 쯔위는 최근 어머니에게 40억 원 상당의 고급 펜트하우스를 선물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그녀의 집안은 대만 야시장 사업을 시작으로 성형외과, 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며 "3대가 걱정 없이 살 수 있다"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가족 전체가 부유층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하지만 쯔위는 이런 배경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의 노력과 열정으로 K-POP 정상에 자리에 오른 뒤 오랜 시간 곁에서 응원과 믿음을 보내준 어머니에게 40억 집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고 한다. 화려한 금수저의 배경을 자신만의 꿈을 이뤄낸 그녀의 자수성가형 감동 스토리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안겼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7월 네 번째 정규 앨범 'THIS IS FOR'로 컴백하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쯔위는 새 앨범의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였다. 인천, 오사카, 도쿄, 시드니, 싱가포르, 홍콩 등 대도시를 도는 여섯 번째 트와이스의 월드투어 역시 각국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