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은 1969년생으로 지난 1991년 노래 '개꿈'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데뷔 초부터 독특한 음색으로 주목받은 그는 꾸미지 않은 진심 어린 노래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1999년에는 2인조 밴드 '노크'의 보컬로 활동하며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갔다. 2000년에는 미녀 배우 채시라와 결혼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오랜 기간 연인으로서 깊은 신뢰와 애정을 쌓아온 끝에 부부가 되었으며, 채시라는 김태욱을 진정성 있는 사람으로 평가하며 믿음과 사랑을 드러냈다.
그러나 김태욱의 음악 인생은 뜻밖의 시련에 직면했다. 그는 한창 활동하던 중 갑작스러운 성대 신경마비 판정을 받으면서 가수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4년 동안 필담으로 의사소통했다."며 병원에서는 증상이 악화되어 전신으로 퍼질 수도 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뜻하지 않게 가수 활동을 멈출 수밖에 없었던 그는 큰 좌절과 방황 속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절망의 시간을 지나 김태욱은 새롭게 자신의 진로를 찾았다. 성대 신경마비 진단 후 무대 밖의 인생을 새롭게 개척해야겠다고 결심한 그는 과거 2000년 결혼 준비 과정에서 본 국내 웨딩 시장의 문제에 주목했다. 이후, 아이웨딩닷넷(현 아이패밀리SC)을 창업하며 벤처 사업가로 새 출발을 알렸다. 초기에는 사업이 쉽지 않았으나, 2006년 삼성그룹 임직원 웨딩서비스 계약을 시작으로 회사는 빠르게 성장했다. 이어 신세계, LG, GS 등 주요 대기업의 계약이 이어지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특히 2016년 론칭한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은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회사 매출의 큰 축으로 자리 잡았고, 2023년 아이패밀리SC는 연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김태욱은 "좋은 음악이 탄생하려면 개성 있는 아티스트와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져야 하듯, 150여 명 임직원과 150인조 밴드를 하는 마음가짐으로 신뢰와 협력을 쌓아가고 있다"라고 경영 철학을 전하기도 했다.
김태욱은 2015년 11년 만에 가수로 복귀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의 복귀 계기는 힘들었던 창업 초기 직원과의 대화에서 비롯됐다. 직원이 작곡가의 꿈을 포기하고 회사에 입사한 이야기를 듣고 큰 감동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후 김태욱은 음악 활동보다는 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가수에서 사업가로서 늘 진정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김태욱. 그가 앞으로 보여줄 활약에 모두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