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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실전압축 카스온라인 좀비들을 알아보자.txt

ㅇㅇ(183.101) 2020.05.31 06:07:24
조회 42794 추천 210 댓글 204
														

카스온라인 최신 좀비관련 글이 없길래

뇌절소리 들으며 욕먹을 각오하며 한번 더 글 씀.



여태 중갤에 올라오는 무기들을 보면, 아무리봐도

인간이 압도적으로 쌔서 좀비는 번식은 커녕 생존도 못할꺼 같은데


그래도 하는 놈들이 있는걸 보면 좀비도 할만 하다는 소리고


카온관련 글이 올라올때마다 좆사기 무기에 대해만 쓰고

그 누구도 좀비에 대해 아무도 안쓰길래 내가 씀



보기전에 참고로, 기본적인 체력, 방어력, 넉백&경직 저항이

과거와는 완전히 다르게 훨씬 강력해졌음.



넉백 경직 저항이라면서 그걸 밀어내는 무기는 뭐냐 하는데


카스온라인의 몇몇 무기들은 일반적인 넉백경직의 범주를 넘는 존나 쌘 넉백 경직을 줌

게임 내 에선 그런걸 슈퍼넉백, 강제경직이라 부름







일반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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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가장 잘 알고

좀비모드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있는 대근본 좀비임.


주스킬 폭주

과거에는 체력을 소모해야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체력소모 없이 사용됨.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하고 경직과 넉백에 저항이 생기지만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서브스킬 치유

자신의 체력을 조금 회복시켜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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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좀비 답게 성능이나 체력 방어력이 준수하지만 그보다 더 사기좀비들이 많고,

폭주를 쓰면 데미지를 더 받아서 뒤지기 쉬우니 요즘은 픽률이 그리 높지 않음.


그래서 빠른 이속을 이용해서 좀비폭탄으로 날아가 급습하는 용도로 간간히 보임


한번 패치로 손 모델링이 바뀜.

짤은 일반좀비로 인간 3600회 감염시 지급하는 전용스킨임


특징으론 히트박스가 특이해서 헤드 맞추기가 뒤지게 힘듬






라이트좀비 (소녀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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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좀 다음으로 유명하고

좀비2부터 함께한 근본좀비임


주스킬 은신

과거에는 체력소모와 함께 이속이 감소되었지만, 현재는 체력소모와 이속감소가 없음.

또한 투명도가 더욱 높아져서 난투시 진짜로 못볼때가 많아짐.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서브스킬 점프 강화

사용시 일시적으로 숙주가 아닌 좀비의 점프력이 숙주좀비처럼 늘어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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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 픽률이 꽤 높은 편이며, 상향된 은신 스킬로 급습하면 생각보다 잘 모름.


빠른 이속과 점프력, 은신을 이용해서 좀비폭탄으로 날아가 급습하는 용도로 쓰임

다만 요즘 무기들은 에임도 필요 없어서 별다른 좀비 금지가 없다면 잘 안씀.


한번 패치로 손 모델링이 바뀜.

짤은 해독기 까면 주는 스킨 입혀서 손이 저런거고


순정은 이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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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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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좀과 함께 나온 근본좀비임


주스킬 함정

과거에는 체력소모와 함께 설치한 곳에 가만히 있었지만, 지금은 함정이 스스로 근처에 있는 인간에게 빠르게 다가감.

다만 과거보다 발을 묶는 시간이 짧아짐.


서브스킬 보호

사용시 자신의 방탄복(아머)를 일정량 회복해줌.


한번 패치로 손 모델링이 바뀜.


픽률은 과거와 비슷하고 여전히 방어력과 멧집은 카온에서 가장 높고

특이하게 앉으면 이속이 카온의 모든 좀비중 가장 빨라서,

함정과 좀폭을 이용해 환기를 뚫는 용도로 자주 씀.








사이코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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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스킬 장막

과거에는 한번만 뿌렸지만 현재는 4번에 걸쳐서 뿌림. 또한 좀비끼리는 장막이 시야를 가리지 않지만, 인간 시점에선 시커멓게

시야를 가림. 장막 내에 있는 좀비들은 피해량이 75% 감소됨. 근데 근접무기는 감소 안됨.


서브스킬 재생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해줌.


예전에는 좀비든 인간이든 다 시야 가렸는데 패치로 바뀜.

픽률은 낮지만, 사람이 많은 공방에서 쓰면 방어 어시스트로 먹는 점수가 꽤나 쏠쏠함.


한번 패치로 손 모델링이 바뀜.







부두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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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킬 치유

과거에는 주변 좀비에게 한번에 많은량의 체력을 치유시켜 줬지만, 지금은 여러번에 걸쳐서 더 많은량을 치유시켜줌.


서브스킬 재생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해줌.


픽률은 보통이며, 사람이 많은 공방에서 쓰면

치유 어시스트로 먹는 점수가 꽤나 쏠쏠함.


가끔씩 부두좀비 수십마리가 뭉쳐서 치유를 하면서 다니는데

이러면 치료량이 미쳐서 ㄹㅇ 잡기 줫나 빢쌤.







데이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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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킬 충격

인간에게 날려서 맞추면 인간의 무기를 떨어뜨리고 3초간 근접무기 사용이 불가능 해짐.


서브스킬 재생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해줌.


한때는 무조건 직빵만 맞아춰야하고, 떨궈놔도 칼쓰면 끝이고 헤드따이기 줫나 쉬운 병신좀비였지만,

지금은 상향먹고 근처만 맞춰도 떨구고 여러명이 뭉쳐있으면 옆에있는 놈들까지 다 떨굼

덕분에 대부분 좀비방에서 벤시랑 세트로 금지좀비 필수로 들어감.


얇은 벽은 뚫고 맞추기가 가능 함


금지만 없으면 픽률은 사이코 부두보단 높음.







가니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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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킬 돌진

과거에는 일좀과 비슷하게 이속이 빨라지고 경직과 넉백에 저항이 생겼지만,

지금은 기본적으로 넉백 경직저항이 있고 사용시 이속이 잠깐 감소하면서 넉백과 경직을 완전히 무시함.


서브스킬 보호

사용시 자신의 방탄복(아머)을 일정량 회복해줌.


그냥 일좀 보다 질주 긴 헤드따이기 쉬운 병신이였지만, 컨셉이 바뀌면서 일좀과

완전히 달라짐. 일좀은 급습과 추격용이였다면 얜 넉백 경직무시로 방어선 뚫기용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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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쓰면 급습도 가능함. 대부분 속수무책으로 털리지만

요즘은 이 스킬도 무시하고 넉백 경직을 먹이는 무기가 많아져서

픽률은 데이모스보단 조금 낮음.







스탬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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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좀비 이후 몇년만에 나온 신 좀비임


주스킬 스탬핑

관짝을 소환해서 근처에 있는 인간의 이동속도를 일시적으로 90% 감소시킴

과거엔 공격을 해야 터졌지만 지금은 설치 후 스킬 키를 한번 더 누르면 자폭이 가능해짐.

자폭할때 근처이 있으면 설치랑 똑같이 이속 디버프 걸림.


서브스킬 보호

사용시 자신의 방탄복(아머)을 일정량 회복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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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랑 똑같이 관의 폭발력과 좀폭을 이용하여 더 멀리 높이 날아가는 용도로 주로 쓰이지만

요즘은 직접 수동폭파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관을 이용하기 더욱 쉬워짐.


픽률은 보통이지만 이속 감소가 싫은 사람들로 인해 간간히 금지방이 보이는 편.







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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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탬퍼랑 같이나옴


주스킬 풀링

적에게 박쥐를 날려서 잡은 다음 적을 자신쪽으로 끌어당김

스킬 사용중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함


서브스킬 점프 강화

사용시 일시적으로 숙주가 아닌 좀비의 점프력이 숙주좀비처럼 늘어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한때 서브스킬로 인간에게 던지면 좀비를 인간처럼 보이게 하는

혼란이라는 스킬이 있었지만 현재는 삭제됨.


한때는 무조건 직빵으로 맞춰야 하고, 곡선으로 날아가고, 같은 좀비를 맞춰도 끌어댕기는 헤드따이기 줫나 쉬운 환기뚫이용 병신 좀비였지만,

지금은 상향먹고 거의 데이모스랑 세트로 금지좀비 필수로 들어감. 환기는 더 쉽게 뚫고 좁고 높은곳, 사람 많은곳 뚫기도 잘함.

얇은 벽은 뚫고 끌어당김.


이 좀비 덕분에 환기형 명당이 많이 죽음.


금지만 없으면 픽률은 꽤 높음.







스팅핑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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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년 덕분에 인간의 무기때문이 아니라 좀비때문에 유저가 좀 많이 빠져나감.


주스킬 촉수

순간적으로 팔을 뻗어 근거리보다 조금 멀리 있는 적을 잡을 수 있음

사거리는 최대 5M에 관통능력이 있어서 여러명이 있으면 꼬치구이가 됨.

과거에는 라운드 당 1회만 사용 가능하였으나 현재는 2회로 상향됨.


서브스킬 점프 강화

사용시 일시적으로 숙주가 아닌 좀비의 점프력이 숙주좀비처럼 늘어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한때 서브스킬로 순간적으로 점프력을 바닥에서 머나로 한번에 올라갈 정도로 올려주는

도약이라는 스킬이 있었지만 현재는 삭제됨.


줫나쌘 칼 들고 깝치는놈 대가리 뚫거나, 좀폭타고 급습해서 찌르고 빠지기에 최적화된 좀비.

방어력이 카온좀비 중 가장 낮고 헤드따이기도 존나 쉽지만 픽률은 출시 직후부터 최상위권임

인간 무기가 그렇게 졷사기인데도 좀비가 이기는 이유 중 하나임.


다만 그 상대가 홀리소드면 좀 사리거나 급습해야됨.








베놈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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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스팅이랑 같이나옴. 스팅의 성능때문에 묻혔지만 얘도 꽤 정신나간 좀비임


주스킬 자폭

5초동안 적을 못때리고 받는뎀이 50% 증가하는 대신

경직넉백 저항이 생기고 이속이 늘어나면서 적이랑 부딪히면 줫나 쌘 데미지를 주면서 자폭함


서브스킬 보호

사용시 자신의 방탄복(아머)을 일정량 회복해줌.


한때 서브스킬로 부두좀비보다 많이 체력을 채워주는 회복이라는 스킬이 있었지만 현재는 삭제됨.


첫 출시때는 경화라는 방어력 존나 올라가는 스킬이랑 부두보다 힐 많이해주는 회복 스킬로 걍 안죽는 좀비였지만,

지금은 폭발뎀으로 인간 피빼서 죽이는 용도로 바뀜. 자폭하거나 근접에서 죽어서 터지면 인간은 존나 쌘 넉백과 800정도의 데미지를 받음.


픽률은 많이 높지 않지만, 홀리소드가 마지막 발악을 하고 있거나 칼질로 깝치는 새끼 조지는 용으로 씀.

덕분에 홀리소드나 다른 최상위 칼들도 얜 칼질로 상대를 잘 안함.







체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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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까진 인간이 계속 좀비를 압도했다면, 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좀비가 인간과 비등해지기 시작했고

그로인해 더 쌘 무기와 더 사기적인 좀비로 돌려막는 슈퍼인플레가 시작됨.


주스킬 가속

점프를 하면 위에 게이지가 채워져서 일정량을 채우면 순간적으로 보는 방향으로 돌진을 함.

버니합과 궁합이 좋음.


서브스킬 점프 강화

사용시 일시적으로 숙주가 아닌 좀비의 점프력이 숙주좀비처럼 늘어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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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씨발련 덕분에 개방형 명당은 더 이상 명당이 아니게 됐음


이년 출시 초기엔 에임 필요없는 무기가 크게 많지 않아서, 사람이 많아도 급습당하면 걍 뚫렸음

게이지 채워지는 속도랑 돌진 거리가 하향을 먹긴 했지만 앵간한 장소는 다 올라가고

좀비폭탄이랑 같이 쓰면 맵 끝에서 끝을 갈수도 있음


다만 방어력이 낮고, 경직 넉백 저항이 없어서 돌진하다가 총맞으면 역으로 날라감.

즉 에임없이도 맞추기 쉬운 현재의 무기들을 사용중인 인간을 공략하기 힘들어짐.


픽률은 아래 나올 러스티 윙에 밀려서 조금은 낮으나, 여전히 상위권으로

러스티 윙으로 공략하기 힘든 좀 섬세한 명당뚫기용으로 자주 쓰임.







블로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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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킬 폭탄 생성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소모하여 주황색 좀비폭탄을 생성함.


서브스킬 폭주

사용시 일시적으로 일반좀비마냥 이속이 증가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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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폭 버려서 좀비들한테 주는게 가능함


위에 체이서 새끼가 개방형 명당을 조졌다면 이 새끼는 사람들 뭉치는것 자체를 조짐

좀비의 폭발이 상향되면서 (베놈자폭 등) 좀폭의 데미지가 줫나게 상향되고


뚫기 힘든곳은 좀폭만 던져서 좀폭뎀으로 잡는 상황이 됨.


폭탄 소환때마다 체력 소모가 크긴 한데 기다리면 다시 채워지고

옆에 부두만 있으면 그냥 계속 뽑아냄


덕분에 뭉치는 곳이 많은 맵에선 자주 금지당함. 자체 픽률은 좀 낮고 인간이 많이 죽은 라운드 후반이 되면 좀 늘어남.







러스티 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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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모드에 그 좆같은 무기들이 있어도 밸런스가 맞는 이유임.


주스킬 비행

순간적으로 공중에 뜬 뒤 활강을 하거나, 한번 더 스킬 사용시 순간적으로 돌진을 함.


서브스킬 폭주

사용시 일시적으로 일반좀비마냥 이속이 증가함

다만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남


위에 좀비들을 전략적인 사용해서 명당을 뚫고 잡았다면


이 씨발련은 혼자서 다 조짐.


순간적으로 공중에 떠서 돌진하면 앵간한 무기들 넉백 경직 다 무시하고 뚫고 들어가고

심지어 요즘 무기들 특징인 일반적인 넉백경직을 넘은 슈퍼넉백, 강제경직 마저 그냥 다 뚫고 들어감.

공중에서 방향전환도 좆빠지게 잘되서 좀만 무빙치면 맞추기도 힘듬


몇몇 제대로 막는 무기는 잘 안쓰이거나 맞추기 힘들고 그나마 막기 쉬운건 금지 자주당하는 홀리소드 정도.

사기무기로도 막기 힘든 좀비인데 그 사기무기 마저 없는 뉴비들은 그냥 돌아다니는 3점임.


일정 뎀 이상 받으면 날개 깨지면서 스킬 잠깐 못쓰는데 그런다고 뭐 라운드 동안 못쓰는 제한이 있는것도 아니고,

쿨타임 지나면 다시 수리되면서 다시 쓸 수 있음.


이 좀비의 금지여부 하나로 인간이 좀비를 압도하거나

좀비가 인간을 압도하거나가 결정될 정도임.


방어력과 넉백 경직 저항력이 카온 최하위긴 해도 성능때문에 픽률은 카온에서 가장 높음.







아크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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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킬 흡수

쓰면 못움직이고 공격 못하는 대신 3초동안 받는 데미지의 90%가 감소하고

일정 뎀 이상 받으면 맞으면 줫나아픈 불덩어리를 발사함


서브스킬 재생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해줌.


그냥 베놈이랑 비슷한데 좀더 병신임

베놈은 쏴서 막아야 하지만 이 새낀 스킬쓰면 안쏘면 그냥 멈칫하면서 끝임

심지어 스킬 쓰는중에는 공격도 안되서 앞에서 깝쳐도 못잡음

불덩어리는 쌘데 그걸 쓰려면 줫나 쌘 뎀지를 받아야 해서 위에 움짤에도 안찍힘


픽률은 낮은편임 난투중에는 생각없이 쏘는 사람이 많아서 불덩어리로

뭉친애들 처리하거나 마지막 홀소 발악할때 처리하는용으로 쓰임.







강시

159088726278981960.png

내가 안가지고 있어서 스킬사진은 없음


주스킬 금강불괴

사용시 5초간 무적이 됨.

넉백 경직 저항은 생기지 않음


서브스킬 재생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해줌.


소리는 일좀을 재활용 했지만

특이하게 기동성과 점프력이 여성형 좀비와 같아서

무적을 이용한 시선분산과 급습에 뛰어남


초기에는 일좀이랑 같은 폭주를 썼는데

스킬을 써도 숙주가 아니라면 이속증가는 없고 뎀지만 추가로 더 받는 그냥 개병신이였음






간단하게 쓴다면서 2시간동안 썼네 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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