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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공략) 회피 도부 빌드 & 아이템 옵션 설명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3.23 04:46:25
조회 9694 추천 16 댓글 4
														

 플레이 영상  

다른 무기와 달리, 회피를 공격 기술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른 공격 속도를 지닌 도부의 DPS를 최대한 높이는 빌드


다만, 요구되는 장비의 옵션이 까다롭고

기본적으로 카잔은 회피보다 가드가 좋은 게임이라서

우연히 조건이 맞았을 때 한번쯤 해볼 만한 빌드입니다


참고로, 가드를 아예 쓰지 말라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





 스킬 

회피 빌드에 있어서 필수적인 스킬만 설명합니다.

남은 스킬포인트는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분배해주세용


가벼운 몸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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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직후의 회피 동작이 공격으로 변환되는 스킬입니다.


회피 계열에 속하는 스킬이라 직전회피 효과가 발동되며

직전 회피 시, 투지&기력을 회복하는 스킬 또한 적용됩니다


또한 바로 밑의 기민한 기습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기민한 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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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회피 공격이 2연격으로 변환되는 스킬이며,

후방 회피 공격은 후퇴하면서 검기를 날립니다.


깔끔한 모션과 함께, 회피를 위주로 한 도부 빌드에서는

매우 좋은 DPS를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광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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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 공격이 상태이상을 주는 찌르기로 변환되는 스킬이며,

상처 상태이상에 걸린 적은 카잔의 공격에 맞을 수록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며, 최대 10단계까지 효과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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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들의 HP 좌측하단의 아이콘이 상처효과 적용 아이콘.


도부의 공격속도가 기본적으로 매우 빠르기 때문에

순식간에 10스택을 쌓을 수 있으며, 굳이 회피 빌드가

아니더라도 필수라고 생각되는 스킬입니다.


경직도도 꽤 높은 편이고, 다수를 타격할 수도 있습니다.




단련된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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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민함이 높을 수록, 회피의 무적 프레임 단위가 증가합니다




가벼운 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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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레벨 시, 회피의 기력 소모가 크게 감소합니다.

체감이 매우 큰 스킬이며, 사실상 필수 스킬입니다




냉혹함 : 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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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전 회피에 성공하면 소량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직전의 [가벼운 걸음] 스킬과 후술할 템셋팅과 만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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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 기력 소모가 완전히 사라지는 시너지가 생깁니다.





 템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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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사냥꾼(기력회복속도+10%) + 2잿빛늑대(회피기력소비감소+15%)

현재 데모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로는 최선의 셋팅입니다.


회피 기력 소비 감소 & 기력 회복 속도 옵션이 중요합니다

 [회피 기력 소비 감소]의 성능을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동일한 1레벨 캐릭터에 장비&스킬만 변경 후 비교해봤습니다.



 [회피 기력 소비 감소] 옵션 비교 


2잿빛늑대+회피감소2옵션+가벼운걸음 3레벨

= 회피 11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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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잿빛늑대+회피감소2옵션+가벼운걸음 0레벨

= 회피 9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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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 기력 감소 옵션을 모두 제외한 대신,

추가기력 207 + 가벼운걸음 3레벨

= 회피 8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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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기력을 207이나 높이고, 걸음 3레벨을 찍었음에도

걸음을 아예 찍지 않은 회피셋팅보다 기력소모가 큰 모습.


물론, 기력이 많다는 것은 회피 이외의 다른 행동을 취할 때

이점이 있겠다만, 도부는 회피와 동시에 공격이 가능하기에

사실상 회피=공격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력 회복 속도 증가] 옵션 비교 


또한,  [회피 기력 소비 감소]와 더불어

[기력 회복 속도 증가] 옵션이 중요하다고 말한 이유는

생각보다 회복 속도의 차이가 크기 때문인데


1레벨 캐릭터 + 기력 회복 옵션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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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캐릭터 + 기력 회복 옵션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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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높은 기력 소모 + 반격을 통해 한번에 턴을 쏟는 대검과 달리

지속적으로 공격을 시도하면서 상대를 깎아내는 도부의 경우에는


경험 상, 최대기력 옵션보다는 기력 회복 속도가

실전에서 전반적으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엘든링의 녹색거북 탈리스만이 녹색호박 탈리스만보다

평가가 좋은 이유는 늘어나는 호박을 통해 증가한 최대기력보다

거북을 통해 회복되는 기력의 양이 최종적으로 더 많기 때문인데


카잔의 경우, 브루탈어택 시 기력이 모두 회복되기 때문에

두 옵션을 단순히 상/하 관계로 구분 짓기는 어렵고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효율이 달라진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22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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