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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통계] 2023.10.26 - 1.7 패치노트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10.25 17: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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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업데이트는 10월 26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5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정규 시즌 2 프리 시즌 시작

정규 시즌 1이 종료 되고 2주 간 시즌 2 프리 시즌 기간에 돌입합니다.

  • 시즌 1 최종 랭크 포인트를 기준으로 지급되는 시즌 1 랭크 보상(사관후보생 비앙카 스킨 포함)은 시즌 2 시작과 함께 지급됩니다.

  • 시즌 2는 2023년 11월 9일(목) 점검(1.8) 완료 시점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 시즌 2 시작 시 해당 프리 시즌 기간 동안의 랭크 기록은 최종 점수를 기준으로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팩 - 전투 메이드 사전 판매

시즌 1.0팩의 판매가 종료되고 정규 시즌 2에 출시하는 컨텐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에 구독하는 ‘시즌팩 - 전투 메이드’가 판매됩니다.

  • 판매 기간 및 가격

    • 2023년 10월 26일 점검 후 ~ 2024년 2월 1일 점검 전: 16,005 NP → 7,900 NP (약 50% 할인)

  • 시즌팩 - 전투 메이드 구성품

    • 시즌팩 - 전투 메이드 특별 구성품

      • 특별 영웅 스킨 “하우스 키퍼 피오라”

      • “피오라 업무과다” 이모티콘 1종

      • “피오라 오믈렛” 비석 1종

    • 정규 시즌 2 기간 동안 출시되는 신규 실험체 3종

      • 레니

      • 츠바메

      • 케네스

    • 정규 시즌 2 기간 동안 출시되는 신규 스킨 6종 (※ 스킨 이름 변동 가능)

      • 고고학 연구원 아르다

      • 프리즌 키퍼 아비게일

      • 신사 알론소

      • 여유로운 발걸음 셀린

      • 전투사제 테오도르

      • 와일드 웨스트 아이작

    • 전투 메이드 토큰 100개 및 ER Point 부스터 14일

    • ER PASS(1레벨) - 2023.11.09 점검 이후 활성화

      • 신규 스킨 5종 추가 (영웅 스킨 1종 포함)

      • 신규 드론 2종

      • 신규 비석 6종

      • 신규 스프레이 6종

      • 신규 카메라 2종

      • 신규 킬 어나운스 아이콘 4 종

      • 신규 이모티콘 12종

      • 신규 로비 스크린 1종

      • 신규 프로필 배경 및 테두리 각 5종

      • 신규 프로필 아이콘 9종

      • 신규 어나운스 6종

      • 이외 전투 메이드 토큰 100개, 1,400 NP, 12,000 A-Coin 등 각종 재화 및 부스터 아이템 포함

시즌팩 구매 시, 특별한 영웅 등급 스킨 하우스 키퍼 피오라가 지급됩니다.

“현장 진입. 최우선 목표는 고용인의 안전이다!”

신규 이모티콘

레온 딴청, 레온 안돼 돌아가, 레온 덤벼, 레온 최고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즌 2 시스템 개편

인접한 시체 상자 병합

가까운 거리에 겹쳐 있는 야생 동물 및 실험체 시체 중 하나를 클릭하면 이제 인접한 시체가 통합되어 하나의 박스로 등장합니다.

탈출 투표 및 가시성 개선

탈출 지역 이동을 위한 투표 시스템을 도입하여, 찬성이 과반이 넘는 경우에만 오래된 선창(탈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출 지역 이동 및 지역 내 인지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 탈출 동의 투표

    • 팀원 1명이 루트킷을 구매하면 탈출 투표창이 등장합니다.

    • 투표 시작 후 30초 내에 과반수가 찬성하면 통과되어, 오래된 선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통과되지 않으면 2분 후 루트킷을 사용해 2차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첫 루트킷 구매 후, 탈출 제한 5초는 삭제됩니다.

      • 루트킷은 구매한 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탈출 지역 이동 가시성 개선

    • 탈출 투표 통과 후, 오래된 선창 지역이 미니맵에서 초록색으로 깜빡입니다.

    • 오래된 선창으로 이동 후, 1분 간 대기 안내가 추가됩니다.

점프 패들 애니메이션 개선

연못과 묘지 지역에 있는 점프 패들 이용 시 애니메이션이 조금 더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핑 종류 추가 및 개선

팀원과 보다 원활한 의사 소통을 돕기 위해 Alt + 좌클릭으로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핑이 추가됩니다.

  •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아이템이나, 부활, 루트킷을 지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현황(TAB) 지도에서 확장맵(M)과 동일한 핑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수집할 아이템 표시가 체크되어 있을 때에는 필요한 재료 핑이 됩니다.) 또한, 위쪽의 오브젝트 타이머를 지목할 경우 오브젝트의 등급과 종류에 맞는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보유한 아이템을 지목할 경우 보유한 개수도 표기합니다.

  • 점프 패들과 모닥불을 지목할 수 있게 됩니다.

  • 항공 보급 상자 지목 시, 항공 보급 상자의 종류를 구분합니다. (Ctrl + 좌클릭 핑 포함)

  • 남은 팀 수 및 남은 인원 수를 지목할 수 있게 됩니다.

  • 적 실험체나 야생 동물의 장비나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지목할 수 있게 됩니다.

  • 제작 버튼을 지목하면 '제작 요청' 핑이 표기됩니다.

  • 스킬 버튼을 지목하면 스킬 명칭을 정확히 표기됩니다.

탐색 가이드 UI의 원격 드론 호출 잠금 기능

탐색 재료 UI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원격 드론을 호출하는 기능을 잠글 수 있습니다. 이동 중 실수로 구매하게 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싶다면 잠금 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사망 후 관전 시 UI 개선

팀원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먼저 사망하여 관전하는 중에 제작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킬, 데스 및 어시스트 정보 표시

  • 제작 목표 표시

  • VPad를 열 수 있음

  • 단, 제작 목표와 VPad에서 원격 드론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팀 로비 슬롯 배경 추가

팀 로비에서 내 슬롯을 꾸밀 수 있는 배경이 추가됩니다.

10월 26일 부터 시작되는 시즌 2 이벤트를 통해 팀 로비 슬롯 배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팀 슬롯 배경은 프로필 메뉴의 프로필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랭크 대전 입장료 변화

랭크 대전의 티어별 입장료가 변화됩니다. 다이아몬드 티어까지의 입장료가 증가하고, 미스릴 이상 입장료가 낮아집니다.

  • 실버4 18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20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골드4 26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30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플래티넘4 34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40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다이아몬드4 43점 (디비전 당 2점씩 증가) → 50점 (디비전 당 1점씩 증가)

  • 미스릴 55점 (250점 마다 3점씩 증가) → 55점 (250점 마다 2점씩 증가)

그 외 시스템 개선

  • 게임 준비 단계에서 무기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숙련도 효과를 보여 주어 빌드 방향을 알 수 있게 합니다.

  • 게임 현황(Tab)에서 팀원의 전술 스킬 쿨다운이 표시됩니다.

  • 금지 구역에서의 사망이 아니더라도, 부활 시 보유한 금지 구역 카운트가 7초보다 적은 경우 금지 구역 카운트를 7초로 회복됩니다.

  • 제작 목표에서 운석을 선택할 경우, 운석 출현 가능 위치를 모두 보여주지 않고 현재 획득 가능한 운석의 위치만 표시됩니다.

시즌 2 게임 플레이 변화

임시 안전지대 개선

임시 안전지대에 3팀 이상이 남아 있을 경우, 전투 순서에 따른 유불리가 지나치게 강한 문제를 개선합니다.

  • 임시 안전 지대 페이즈부터 위성 레이더와 보안 콘솔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상호 개입이 어렵도록 임시 안전 지대가 최대한 멀리 떨어지도록 변경되며, 이에 맞춰 최종 안전 지대도 일부 변경됩니다.

  • 시야가 없는 임시 안전 지대의 상태(테두리 색깔)를 알 수 없습니다.

  • 임시 안전지대 및 이후 페이즈 조정 상세

    • 5일차 밤(임시 안전 지대) 70초 → 80초

    • 6일차 낮(최종 금지 구역 해제) 30초 → 40초

    • 6일차 밤(최종 안전 지대) 60초 → 70초

    • 5일차 밤(임시 안전 지대 페이즈) 도중, 2팀만 남게 되는 순간 즉시 6일차 낮이 시작됩니다.

    • 6일차 낮이 되었을 때 금지 구역 회복량 증가 15초 → 20초

    • 조정 의도

      • 2팀이 되는 순간, 한쪽 임시 안전지대에서 승리한 팀이 6일차 낮과 금지 구역 카운트를 이용해 정비할 수 있는 여지를 늘립니다.

      •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를 늘려서 6일차에 3팀이 남는 경우를 줄입니다.

금지 구역 지정 속도 조정

3일 차 이후 플레이 가능한 공간을 넓혀, 다수의 팀이 교전에 엮이는 빈도를 줄입니다.

  • 3일차 낮 금지 구역 지정 개수 2 → 1개

  • 5일차 밤 금지 구역 지정 개수 2 → 3개

야생 동물 처치 시 공유 경험치 증가

팀원이 함께 야생 동물을 사냥할 때 공유되는 경험치 양을 늘려, 스플릿 플레이의 효율을 낮추고 팀원 간 레벨 차이가 너무 벌어지지 않게 조정합니다.

  • 야생 동물 사냥 시 주변 팀원이 1명일 때 경험치 획득량 (처치자/주변 팀원) 100/60% → 100/70%

  • 주변 팀원이 2명일 때 경험치 획득량 (처치자/주변 팀원) 100/60/60%100/70/70%

숙련도 경험치 획득 보정치 강화

레벨이 낮은 플레이어의 숙련도 획득량을 늘려, 선두 팀과의 격차를 다소 보완해줍니다.

  • 기존: 숙련도가 6레벨 차이일 때 20%, 11레벨 차이일 때 50% 추가 획득

  • 변경: 숙련도가 3레벨 차이일 때 25% , 6레벨 차이일 때 50% 추가 획득

  • 단, 추가 숙련도 경험치는 누진 보정을 받습니다. (예: 숙련도 3레벨 차이일 때 경험치를 얻어 레벨 업 시, 레벨 업 전까지의 구간에 대해서만 추가 경험치 획득)

전장 관련 변경 사항

교전을 회피하고 야생 동물을 잡거나 시간을 끄는 플레이를 견제합니다.

  • 침식 게이지 자연 상승량 33% 증가

  • 셔틀의 침식 게이지 회복량 25% 증가

키오스크 개선

키오스크 주문 시 상자가 조금 더 빨리 등장해 팀 정비 템포를 올리고 상자를 빼앗기는 경우를 줄여줍니다.

  • 키오스크 주문 후 상자가 나오기까지 대기 시간 2초 → 1초

야생 동물 및 트랩

  • 트랩 최대 설치 수 3 → 2개

  • 멧돼지가 이제 더 많은 고기를 제공합니다.

    • 고기 획득량 1 → 2개

치유 감소 효과 통합

아이템으로 얻는 치유 감소 효과가 보다 직관적으로 통합됩니다.

  • 기본 공격 시 치유 감소 및 스킬 공격 시 치유 감소를 통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공격 타입과 무관하게 치유 감소를 적용합니다.

  • 근거리와 원거리를 구분하지 않고 약한 치유 감소는 치유 효과를 40% 감소시키며, 강한 치유 감소는 치유 효과를 60% 감소시킵니다.

특성 개편

시즌 2를 맞아 특성이 대규모로 개편됩니다. 지나치게 범용적이거나 반대로 지나치게 활용이 어려운 특성들, 그리고 과도한 카운터 기믹의 특성을 삭제하거나 약화하고, 포지션을 강화해주거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는 신규 특성들이 도입됩니다.

개편에 따라 분류가 변경되거나 삭제되는 특성이 루트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다른 특성으로 대체됩니다. 게임 시작 전 루트에 설정된 특성 메뉴의 확인을 권장 드립니다.

파괴

  • 아드레날린 [핵심 특성]

    • 근거리 최대 중첩 시 기본 공격 증폭량 1.2(+레벨*0.5)% → 4.2(+레벨*0.35)%

    • 원거리 최대 중첩 시 기본 공격 증폭량 1(+레벨*0.4)% → 4(+레벨*0.25)%

  • 상처 악화(Open Wounds) (신규)

    •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2초에 걸쳐 20(+레벨*3)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쿨다운 8

  • 육식 주의(Carnivore) (신규)

    • 일반 등급 음식인 고기의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고기의 회복 효과가 발동되는 즉시 체력을 100만큼 회복합니다.

  • 엔도르핀(Endorphin)

    • 수확이 엔도르핀으로 변경되며, 전투 상태일 때 스태미나 재생이 추가됩니다.

    • 전투 상태일 때 스태미나 재생 100% 증가 (신규)

    • 입히는 피해의 스태미나 회복량 15% → 20%

  • 열세극복

    • 최대 체력 차이에 따른 피해 증가 3.5~14% → 2~8%

  • 삭제: 광분, 철갑탄, 복수자

저항

  • 금강 [핵심 특성]

    • 방어력 증가 30+(레벨*3) → 30+(레벨*4)

    • 쿨다운 30초 → 25초

  • 캠핑 가이드(Camping Guide) (신규)

    • 2일차부터 낮마다 간이 모닥불 키트1개 얻습니다.

      • 인벤토리 공간이 부족할 경우 바닥에 떨어집니다.

    • 낚시와 감자 채집에서 좋은 음식 재료를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 연어 획득 확률 20% → 40%

      • 고구마 획득 확률 20% → 40%

  • 특공대

    • 자신 주변 5m 내에 아군이 없을 경우 특공대 상태가 되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량: (자신을 제외한 모든 실험체 수*1.5)% → 6%

  • 불굴

    • 지원의 집결이 저항의 불굴로 변경됩니다.

    • 자신만 보호막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팀원에게 적용되지 않음)

    • 보호막량 레벨*11 → 레벨*15

    • 지속 시간 3초

    • 쿨다운 20초

  • 응징

    • 스택 보유량에 비례해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1스택 당 받는 피해 0.2% 감소 (신규)

    • 피해량 레벨*20 → 레벨*15

  • 삭제: 망각, 중장갑, 둔감, 견고

지원

  • 치유 드론 [핵심 특성]

    • 궁극기 사용 시 발동 → 3m 이내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체력이 40% 이하일 때 피해를 입은 경우에 발동

      • 4.5m 이내에 체력이 40% 이하인 아군이 있을 경우, 치유 드론 발동 가능 범위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 치유 드론 회복 유지 시간 5초 → 3초

    • 초 당 회복량 잃은 체력의 (3+레벨*0.15)% → 잃은 체력의 (3+레벨*0.5)%

    • 쿨다운 30 → 45초

  • 증폭 드론 [핵심 특성]

    • 스킬 증폭 (15+레벨*1)% 증가 → 스킬 피해량 (5+레벨*0.5)% 증가

  • 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 (신규)

    • 자신 또는 자신의 소환물이 야생동물에게 입히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야생동물을 처치하면 잃은 체력에 따라 40(+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3%) ~ 12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9%)의 체력을 회복하며, 이동 속도가 12% 증가하고 2초에 걸쳐 점점 감소합니다.

    • 쿨다운 10초

  • 시가전

    • 기존 효과 - 트랩 발동 시 공격력 또는 방어력 증가 (삭제)

    • 트랩 최대 설치 수가 1 증가합니다. (신규)

    • 트랩 재설치 쿨다운이 80% 감소합니다. (신규)

  • 후방 보급

    • 지급 아이템 변경: 지혈제 2개 → 망원 카메라 2개

  • 삭제: 추진력, 테이아, 스프린터

전술 스킬

스트라이더 - A13 (신규)

  • 사용 시 3초 간 적 실험체 방향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30/30% 증가합니다.

  • 사용 시 0.5초 동안은 이동 속도가 추가로 10/20/20% 증가하며, 지속 시간동안 점점 감소합니다.

  •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사라지며, 적에게 (100+레벨*15)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3레벨 모듈 강화 효과: 적의 이동 속도를 2초50%(근거리)/25%(원거리)만큼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60/30/30초

강한 결속

  • 시야 정보가 있는 적 대상에 대해서만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신규)

  • 강한 결속의 대상이 된 후, 15초 간 다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신규)

  • 에너지 최대 충전량 50/50/80 → 70/70/99

붉은 폭풍

  • 이동 거리 2m → 2.5m

퀘이크

  • 레벨 3 모듈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투 상태가 되면, 3.5m 이동할 때마다 충격파를 발산하여 50(+레벨*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삭제)

    • 사용 시 5초 동안 0.5초 간격으로 주변 4m 범위에 20(+레벨*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

프로토콜 위반

  • 사용 후 효과 발동 시간 3초 → 2.5초

  • 아군 체력 증가량 100/200/300(+레벨*5/10/15) → 100/100/200(+레벨*5/10/15)

무효화

  •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했다가 서서히 감소합니다. (신규)

  • 쿨다운 60/20/20초 → 90/30/30초

블래스터 탄환 (삭제)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알론소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실험체 및 아이템 주요 패치 의도
  • 보다 직관적으로 쿨다운을 계산할 수 있도록, 쿨다운 감소 장비가 5% 단위로 변경됩니다.

    • 다만 전설 장비로의 전환과 관련해 쿨다운 감소량의 변수가 무척 다양하여, 쿨다운 감소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가 있고 전설 장비가 영웅 장비에 비해 쿨다운 감소율은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 프리 시즌 기간은 좀 더 다양한 형태를 두고 피드백을 통해 디테일한 조정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신규 장비인 택티컬 아머는 낮은 체력의 적을 처치하는 선고 효과로 암살자에게 유용한 전설급 옷이며, 헬릭스는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분쇄 효과로 전사형 실험체에게 유용한 전설급 팔 방어구입니다.

  • 또한 가디언 슈트에는 주변 적의 공격 속도를 낮추고 방해효과 저항을 늘리는 탱커에게 유용한 선봉장 효과가 추가되며, 핏빛 망토우주 비행사의 헬멧에는 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입히는 부패 스킬이 추가되어 스킬 딜러가 단단한 탱커에 대응할 수 있게 합니다.

  • 원거리 기본 공격 위주의 실험체의 경우 전설 장비를 충분히 갖췄을 때 강력해지지만, 그 전까지 너무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게임 초반부의 성능이 대체로 개선됩니다. 또한 아드레날린의 초반부를 강화하고 열세 극복을 약화하여 주사용 특성도 같은 맥락으로 재편됩니다.

  • 글러브, 단검, 방망이 등 사거리가 특히 짧은 근접 무기의 사거리가 조금 보완되어 기본 공격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나딘

실험체 처치 시에도 야성 스택을 부여하여, 나딘이 팀 파이트에 참여하여도 성장에 큰 손해를 보지 않게 합니다.

  • 레벨 당 공격력 4.4 → 4.0

  • 야성(P)

    • 실험체 처치 시 야성 스택 3/4/5 획득 (신규)

나타폰

Q- 스냅샷의 피사체 효과를 패시브로 이동시킵니다.

  • 슬로우 셔터(P)

    • 피사체 스택 당 피해 증가량 3/5/7% (신규)

  • 스냅샷(Q)

    • 피사체 스택 당 피해 증가량 3/4/5/6/7% (삭제)

데비&마를렌

치명타 피해 증가 능력이 버려지지 않도록 치명타 확률로 전환해줍니다.

  • 블루&레드(P)

    • 치명타 피해 증가 1% 당 치명타 확률 1% 증가 (신규)

로지

  • 기본 공격력 32 → 34

리오

  • 기본 공격력 22 → 30

  • 레벨 당 공격력 4 → 3.7

버니스

치명타가 발생했을 때 2연속 공격으로 인한 버니스의 공격 시간 손해와 치명타 피해 증가 능력이 버려지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 산탄(P)

    • 치명타 발생 시 추가 탄환 피해량이 치명타 피해 증가(%) 만큼 증가 (신규)

    • 2연속 공격 시 첫 공격 후 버니스가 이동 가능하도록 개선 (신규)

  • 레그샷 (Q)

    • 피해량 70/110/150/190/230(+공격력의 80%) → 70/110/150/190/230(+공격력의 90%)

    • 강화 피해량 100/145/190/235/280(+공격력의 80%) → 100/145/190/235/280(+공격력의 90%)

비앙카

1.0 업데이트 이후 W - 짧은 안식이 사용 중 적에 의해 끊기는 빈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대응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비앙카가 더 자주 짧은 안식을 사용할 수 있게 조정합니다.

  • 짧은 안식(W)

    • 쿨다운 18/17/16/15/14초 → 14/13/12/11/10초

  • 진조의 군림(R)

    • 진조의 군림 시전 중 전술 스킬 블링크, 붉은 폭풍, 아티팩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코발트 프로토콜의 전술 스킬 임펄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쿨다운 시작 시점이 스킬 종료 시에서 스킬 시작 시로 변경됩니다.

셀린

투척 무기군의 상향과 함께 숙련도 효과와 스킬 피해량을 조정합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8% → 4%

  • 폭발물 전문가(P)

    • 스킬 3회 사용 후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10(+스킬 증폭의 20/40%) → 10(+스킬 증폭의 20/45%)

  • 플라즈마 폭탄(Q)

    • 피해량 30/55/80/105/130(+스킬 증폭의 40%) → 25/50/75/100/125(+스킬 증폭의 40%)

쇼우

쇼우가 E - 웍 돌진을 적중시키지 못했을 때 너무 위험해지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E2 - 내려찍기는 적중 시 효과가 적의 방어력 감소에서 이동 속도 감소로 변경됩니다.

  • 최대 체력 850 → 890

  • 웍 돌진(E)

    • 웍 돌진(E1)의 끝 부분의 속도 감소가 완화됩니다.

    • 내려찍기(E2)

      • 3초 간 방어력 감소 8/11/14/17/20% (삭제)

      • 1.5초 간 이동 속도 감소 30/32.5/35/37.5/40% (신규)

쇼이치

1.0 업데이트 이후 쇼이치는 P - 부당거래의 단검 생성 능력 추가, E - 협상의 후딜레이 감소, 그리고 전술 스킬 추가 등의 변경으로 인해 위력이 강화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이러한 변화가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플레이어들의 숙련도 상승에 따라 그 위력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실험체들의 피해량과 내구도가 부족한 게임 초반 구간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P - 부당거래의 단검 생성을 어렵게 하고, 전반적인 스킬의 초반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다만 게임 후반부 통계는 좋지 않아, 전설 무기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스킬의 후반 피해량을 증가시켜 보완합니다.

  • 부당거래(P)

    • 중첩 유지 시간 6초 → 5초

    • 기본 공격 강화를 위한 최대 중첩 수 5 → 6

  • 비약(W)

    • 피해량 30/55/80/105/130(+스킬 증폭의 60%)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65%)

  • 무자비(R)

    • 피해량 80/160/240(+스킬 증폭의 65%) → 50/150/250(+스킬 증폭의 65%)

수아

수아의 E - 돈키호테는 현재 최대 회복량 기준으로는 높은 회복량을 제공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비교적 낮은 회복량을 보입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 기본 회복량을 증가시키고, 최대 회복량은 감소시켜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 돈키호테(E)

    • 잃은 체력 비례 최소 회복량 30/40/50/60/70(+스킬 증폭의 23%) → 40/50/60/70/80(+스킬 증폭의 30%)

    • 잃은 체력 비례 최대 회복량 60/80/100/120/140(+스킬 증폭의 46%) → 60/75/90/105/120(+스킬 증폭의 45%)

  • 기억력(R)

    • 돈키호테(R-E)

      • 잃은 체력 비례 최소 회복량 30/70/110(+스킬 증폭의 23%) → 40/90/140(+스킬 증폭의 30%)

      • 잃은 체력 비례 최대 회복량 60/140/220(+스킬 증폭의 46%) → 60/135/210(+스킬 증폭의 45%)

시셀라

Q - 윌슨! 도와줘에 이동 피해량이 추가됩니다. 기존에 생존기로서 능력이 부족했던 W - 어딨어 윌슨?에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부여되어 생존력이 강화됩니다. 추가로 주요 스킬의 조작감이 개선됩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6% → 3.8%

  • 윌슨! 도와줘(Q)

    • 이동 중 스킬 사용 시 이동이 유지됩니다. (신규)

    • 이동 피해량 30/45/60/75/90(+스킬 증폭의 30%) (신규)

    • 도착 피해량 80/115/150/185/220(+스킬 증폭의 80%) → 70/100/130/160/190(+스킬 증폭의 65%)

  • 어딨어 윌슨?(W)

    • 지속 시간 동안 충돌을 무시합니다. (신규)

    • 지속 시간 동안 10%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규)

  • 나랑 놀자(E)

    • 이동 중 스킬 사용 시 이동이 유지됩니다. (신규)

    • 피해량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40%) →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40%)

  • 모두 해방이에요.(R)

    • 사거리 10m → 16m

아드리아나

P - 활활의 화염 지대 피해량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E - 불길 쇄도로 이동시켜 아드리아나의 게임 시간대별 파워커브를 조정합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9% → 4.2%

  • 활활(P)

    • 화염 지대 대상 피해량 0.5초마다 12/26/40(+스킬 증폭의 15%) (삭제)

    • 화염 지대 대상 이동 속도 감소 35% (삭제)

    • 화상 상태 적 피해량 20/60/100(+스킬 증폭의 30%) → 20/40/60(+스킬 증폭의 30%)

  • 불길 쇄도(E)

    • 1레벨에 스킬을 습득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스킬 포인트를 추가로 주지 않습니다.)

    • 화염 지대 피해량 0.5초마다 10/30/50/70/90(+스킬 증폭의 15%) (신규)

    • 화염 지대 대상 이동 속도 감소 35% (신규)

아비게일

도끼 무기군이 하향 조정되면서 초반 성능이 약화되는 부분을 보완합니다.

  • 레벨 당 공격력 3.8 → 4.4

  • 바이너리 스핀(Q)

    • 두번째 회전 피해량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45%) →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45%)

아야

Q - 2연발의 사거리를 기본 공격 사거리가 아닌 6m로 고정하여, 사용할 때 짧은 사거리로 인해 손해를 보거나 위험해지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 기본 공격력 35 → 39

  • 레벨 당 공격력 4.7 → 4.5

  • 2연발(Q)

    • 사거리가 기본 공격 사거리가 아닌 6m로 고정됩니다.

아이솔

1.0 패치 이후 범위가 줄어들어 적중시키기 어려워진 Q - 셈텍스 폭탄의 사거리를 확장하여 적중률을 향상시킵니다. E - 은밀 기동 사용 후 첫 번째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량이 부여되어, 아이솔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했을 때의 성능을 강화합니다. 추가로, R - Mok제 폭탄의 위력를 강화하여, 교전을 잘 설계했을 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합니다.

  • 레벨 당 체력 73 → 76

  • 유격전(P)

    • 트랩 설치 시간 감소 (삭제)

  • 셈텍스 폭탄(Q)

    • 사거리 7m → 7.5m

  • 화망(W)

    •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5%) → 10/15/20/25/3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2%)

  • 은밀 기동(E)

    • 사용 후 첫 기본 공격 피해를 줄 때, 추가 스킬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35%) (신규)

  • Mok제 폭탄(R)

    • 피해량 150/20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50%) → 100/200/3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70%)(+적 현재 체력의 15%)

    • 이제 Mok제 폭탄의 피해로 무기 숙련도를 획득합니다.

아이작

  • 기본 공격력 20 → 30

  • 레벨 당 공격력 5.2 → 4.2

  • 경화(W)

    •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65%) → 20/35/50/65/80(+공격력의 65%)

알론소

E - 어트랙션 슬램!의 돌진이 취소되는 거리를 감소시켜, 돌진을 시작하기 전에 빠르게 거리를 벌린다면 대응할 수 있게 조정합니다. 하지만 알론소의 성능 지표는 전반적으로 낮기 때문에, 내구도와 스킬의 위력을 상향 조정합니다.

  • 기본 방어력 38 → 42

  • 레벨 당 체력 81 → 85

  • 마그네틱 펀치(Q)

    • 연결된 적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량 (레벨*10)(+대상 최대 체력의 7/7.5/8/8.5/9%) → (레벨*10)(+대상 최대 체력의 8/8.5/9/9.5/10%)

  • 바운싱 실드(W)

    • 쿨다운 16/15/14/13/12초 → 14/13/12/11/10초

  • 어트랙션 슬램!(E)

    • 돌진이 취소되는 최대 사거리 10m → 9m

    • 쿨다운 17/15.5/14/12.5/11초 → 15/14/13/12/11초

  • 게더링 필드(R)

    • 회복량 4(+최대 체력의 3/4.5/6%) → 20(+최대 체력의 3/4.5/6%)

    • 종료 시 유지 시간 비례 최소 피해량 40/80/120(+스킬 증폭의 40%)(+추가 체력의 2%) → 50/100/150(+스킬 증폭의 50%)(+추가 체력의 3%)

    • 종료 시 유지 시간 비례 최대 피해량 80/160/240(+스킬 증폭의 80%)(+추가 체력의 4%) → 100/200/300(+스킬 증폭의 100%)(+추가 체력의 6%)

에스텔

도끼 무기군이 하향 조정되면서 초반 성능이 약화되는 부분을 보완하며, 후반부 위력 또한 올립니다.

  • 기본 공격력 32 → 42

  • 진압(Q)

    • 피해량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35%)(+에스텔 최대 체력의 6%) → 50/85/120/155/190(+스킬 증폭의 35%)(+에스텔 최대 체력의 6%)

  • 헬기 호출 (R)

    • 쿨다운 100/80/60초 → 90/75/60초

에이든

P - 과전하를 더 쉽게 발동할 수 있도록 조건을 완화시킵니다.

  • 과전하(P)

    • 전하 최대 스택일 때 적 반대 방향으로 이동 시 이동 속도 증가 (삭제)

    • 과전하 상태 전환을 위한 적과의 거리 2.6m → 2.4m

  • 백스텝(E)

    • 전하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적과의 거리에 관계없이 과전하 상태가 되도록 변경 (신규)

윌리엄

  • 기본 공격력 35 → 37

  • 쉐도우 볼(Q)

    • 쿨다운 7초 → 6초

  • 위닝샷(R)

    • 이동 속도 감소 20/40% → 30/50%

유키

유키가 단추 관리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옷매무새 정리(W)

    • 사용 중 정신 집중 → 캐스팅

      • 기절, 넉백 등 군중 제어 효과에 의해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렘

  • 냥냥 펀치(고양이 Q)

    • 피해량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50%) →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50%)

이바

  • VF 방출(R)

    • 0.1초 당 피해량 4/10/16(스킬 증폭의 5%) → 3/9/15(스킬 증폭의 5%)

    • 5스택 당 피해량 20/50/80(+스킬 증폭의 40%) → 25/55/85(+스킬 증폭의 35%)

이안

1.8 업데이트에 빙의 상태에서 제작, 채집 등 상호 작용이 가능해지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일레븐

P - 힘내자고!의 햄버거 생성 조건이 스킬 적중 시로 변경됩니다. 또한 스킬이 강제로 취소되었을 경우 쿨다운이 반환됩니다. 추가로 W - 자~집중R - 다 덤벼보라구!에 피해량이 부여되어 스킬 활용의 다양성이 증가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했을 때 전투 성능이 향상됩니다.

  • 힘내자고!(P)

    • 햄버거 생성 조건: 기본 공격 4회 적중 시 → 스킬 적중 시

  • 방해하지마!(Q)

    • 정신 집중이 강제 취소되었을 때 쿨다운 50% 반환 (신규)

    • 피해량 95/140/185/230/275(+공격력의 60%)(+추가 체력의 20%) → 70/115/160/205/250(+공격력의 60%)(+추가 체력의 14%)

  • 자~집중!(W)

    • 정신 집중이 강제 취소되었을 때 쿨다운 50% 반환 (신규)

    • 효과 적중 시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20%)(+추가 체력의 6%) (신규)

      • 강화 시 추가 피해량 30/35/40/45/50%

    • 강화 시 피해 감소량 25/27.5/30/32.5/35% → 15/17.5/20/22.5/25%

  • 나 불렀어?(E)

    • 정신 집중이 강제 취소되었을 때 쿨다운 50% 반환 (신규)

  • 다 덤벼보라구!(R)

    • 효과 지속 중 0.5초 마다 주변 스킬 피해량 5/10/15(+공격력의 5%)(+추가 체력의 2%) (신규)

      • 피해 범위 2.5m

자히르

자히르는 스킬 적중 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지만, 스킬 적중이 어렵기 때문에 교전에서의 성능 편차가 큽니다. Q - 나라야나스트라의 발동 속도를 빠르게 하여 적중률을 높이고, R - 바르가바스트라의 사거리를 늘려 연계 사용이 용이하게 하지만, 순간적인 피해량은 감소시켜 균형을 유지합니다. 투척 자히르의 경우 무기군에 전반적인 상향이 있어 숙련도 효과를 하향합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5.4% → 4.8%

  • 나라야나스트라(Q)

    • 피해량 50/90/130/170/210(+스킬 증폭의 60%) → 30/70/110/150/190(+스킬 증폭의 50%)

    • 사신의 눈 강화 피해량 80/140/200/260/320(+스킬 증폭의 70%) → 60/120/180/240/300(+스킬 증폭의 60%)

    • 발동 시간 0.59초 → 0.49초

  • 바르가바스트라(R)

    • 최초 피해량 60/120/180(+스킬 증폭의 60%) → 60/120/180(+스킬 증폭의 50%)

    • 사거리 6m → 6.5m

재키

단검과 쌍검 무기군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숙련도 효과를 하향하여 위력을 조절합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2% → 3%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8% → 1.6%

카밀로

  • 레벨 당 공격력 5.3 → 5

  •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5% → 1.3%

클로에

  • 니나 기본 공격 속도 0.5 → 0.6

키아라

R2 - 심판을 시전하는 도중에 대상이 처치되더라도 R - 폭주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로 Q - 부정의 손길의 쿨다운을 감소시키며, W - 뒤틀린 기도의 보호막 양을 증가시켜서 교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부정의 손길(Q)

    • 쿨다운 9/8/7/6/5초 → 8/7/6/5/4

  • 뒤틀린 기도(W)

    • 보호막량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40%)~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60%) → 70/90/110/130/150(+스킬 증폭의 40%)~105/135/165/195/225(+스킬 증폭의 60%)

  • 폭주(R)

    • 심판(R2) 시전 후 완료되기 전 대상이 빈사 또는 사망 상태가 되어도 폭주 상태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신규)

타지아

강화Q - 스파다에 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스파다의 밀쳐내기 효과에 대한 면역이 생깁니다. 또한 W - 피아스코의 기절 지속 시간을 감소시켜 타지아가 근접 실험체 상대로 너무 강력한 부분을 조절하지만, 지속 피해량과 내구도는 강화하여 전체적인 성능은 보완합니다.

  • 레벨 당 체력 73 → 83

  • 스틸레토(Q)

    • 피해량 15/30/45/60/75(+스킬 증폭의 25%) → 20/35/50/65/80(+스킬 증폭의 35%)

    • 스파다(강화 Q) 피격 시 8초 동안 스파다에 의한 넉백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신규)

    • 스파다(강화 Q)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30%)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35%)

  • 피아스코(W)

    • 피해량 30/50/70/90/110(+스킬 증폭의 50%) → 50/85/120/155/190(+스킬 증폭의 55%)

    • 기절 지속 시간 1.1/1.2/1.3/1.4/1.5초 → 1/1.05/1.1/1.15/1.2초

펠릭스

창 무기군의 조정으로 인해 펠릭스의 기본 공격력을 상향합니다.

  • 기본 공격력 23 → 30

프리야

기타 무기군의 조정으로 인해 프리야의 기본 공격력을 상향합니다.

  • 기본 공격력 32 → 40

피올로

전반적인 내구도를 하향하지만, R - 응징자에 보호막 생성 및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잘 활용했을 때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기본 체력 890 → 800

  • 레벨 당 체력 91 → 88

  • 응징자(R)

    • 사용 시 보호막 40/90/140(+스킬 증폭의 30%) 생성 (신규)

    • 단련의 성과(P) 스택 보유 시 응징자(R) 사용 이후 다음 기본 공격까지 공격 속도 20/30/40% 증가 (신규)

하트

  • 기본 공격력 27 → 33

  • 레벨 당 공격력 4.3 → 4.1

  • Overdrive(W)

    • 진화 시 아군 스킬 피해 증가량 하트 공격력의 30% → 50%

현우

E - 선빵필승의 기절 지속 시간이 줄어들지만, Q - 발 밟기에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며 R - 핵펀치의 충전 시간과 후딜레이가 감소하여 전투 호흡이 빨라집니다.

  • 레벨 당 공격력 5.1 → 4.9

  • 발 밟기(Q)

    • 적중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4/5/6/7/8% (신규)

    • 쿨다운 8/7/6/5/4초 → 9/8/7/6/5

  • 선빵필승(E)

    • 적이 벽에 부딪힐 경우 기절 지속 시간 1.5초 → 1.2초

  • 핵펀치(R)

    • 최대 충전 시간 1.5초 → 1.2초

    • 충전 시간 비례 후딜레이

      • 최소: 0.26초 → 0.2초

      • 최대: 0.5초 → 0.35초

혜진

R - 오대존명왕진의 부적 피해량이 줄어들지만, P - 삼재에 피해량이 추가되어 혜진의 파워커브가 조정됩니다.

  • 삼재(P)

    • 삼재 적용 시 피해량 스킬 증폭의 10/20/30% (신규)

    • 공포 지속 시간 0.7/0.9/1.1초 → 0.9/1/1.1초

  • 오대존명왕진(R)

    • 부적 피해량 50/110/170(+스킬 증폭의 60%) → 50/110/170(+스킬 증폭의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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