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매요로 이터달고 매그 질문 많아서 적어봅니다
순서
1. 매그너스 현상황
2. 매그 빌드
3. 매그 조합
4.플레이 방식
순으로 적어볼게요
1.매그너스 현상황
매그너스는 지금 좋다고도 나쁘다고도 할 수 없는 적당한 수준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초반에 강하고 후반에 약한 대표적인 캐릭터로요. 프리시즌이 시작함에 따라 매그는 방어력상승치만큼 w회전수가 증가하는 것과 체퍼뎀의 추가로 인한 w스증계수의 감소로 인해서 시즌 초반부터 사람들은 대부분 다그다 성갑매그를 플레이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탱매그를 하고 있고요 이러한 탱매그는 초반에 정말 강력하지만 대부분 3코어를 뽑는 시점부터 유통기한이 오게됩니다. 왜냐하면 이리에서 탱커는 딜러들이 마음먹으면 충분히 갈아버리는게 가능한데 매그는 이러한 상황에서 저항할게 조건부 cc인 e 와 패시브 말고는 없기때문에 딜러들이 템이나올수록 힘들어지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매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템을 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매그 빌드
위에서 저는 탱매그가 유통기한이 있고 후반에 너무 구리다고 생각해서 여러가지 빌드를 플레이 해봤는데 그중에서 무기, 옷, 머리에 스증템을 올리고 팔다리에 아이기스 eod같은 고벨류 방템을 채용하는 딜탱매그가 딜러들에게 압박을 쎄게 넣을 수 있다 생각해서 딜탱매그 빌드를 짜게 됬습니다.
일단 초반 탱매그의 강함을 가져가기 위해서 성갑과 로빈을 채용했습니다 매그 w의 공계수는 0.5이기 때문에 초반엔 공격력템이 굉장히 효율이 좋고 로빈의 쿨감 패시브효과 전부 매그와 잘맞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성갑은 말할필요 없이 보라 탱템 최고 벨류라서 채용했고요 아이기스와 eod도 각부위 최고 벨류 탱템이라서 채용했습니다. 무기는 그냥 쿨감용
후반아이템입니다.
올리는 순서는 1코어로 카바나, 터번 선택 2코어로 둘 중 올리지 않은 부위 3코어로 가지견 4코어로 헤르메스 5코어 개밥의 순서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카바나는 무기를 늦게올려서 치감 깡방 높은스증 전부 챙기는게 가능해서 채용했습니다. 터번은 이속과 스증둘다 챙기는게 가능하고요
가지견은 평원딜 상대로 체감이 잘되고 자체스펙이 좋아서 챙깁니다 헤르메스도 신발최고 벨류라서 챙기고요 무기는 옷에서 치감을 챙겨서 젤 마지막에 올립니다.
전술 스킬은 강결 채용합니다. 강결은 상황, 조합 고려해서 3렙 올리는 타이밍 유동적으로 바뀌는 편이라서 뭐라 말하기 애매합니다.
강결 채용에서 의문을 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 진칼 대신에 강결을 채용하는이유는 강결이 유틸성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추노 도주 한타 전부 강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칼은 상대 벽꿍 원콤이 훨씬 쉽고 데미지가 쏠쏠하지만 어차피 벽꿍성공해서 풀콤박으면 강결이속으로 추노해서 금방잡는게 가능하고 우리팀도 강결이속을 받으면 한타를 훨씬 이기기 쉬워진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이속으로 사출시키기, c각 나올때 도망가기, 한타 포지셔닝(이건 진칼도 되긴함) 전부 강결이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3. 매그 조합
매그는 일단 좋은 조합이 몇가지 있고 안좋은 조합이 몇가지 있습니다.
좋은 조합은 매그+후진입하는 극딜 캐릭터2 예(비앙카 사와,데에 에키온, 쇼이치 재키등) 매그+요한,레니+ 돌소(이조합은 3명 다잘해야 좋은조합 누구하나 못하면 답없음) 매그+ 브루저 + 원딜(정석적으로 제일 무난하게 좋음)
안좋은 조합으로는 매그+탱+a (괜찮아보이는데 함정인조합입니다. 조합되는 캐릭들에 따라 다른데 대부분 초반이든 후반 둘중하나가 힘듭니다.) 매그+탱+탱(설명이 필요없음) 매그+2원딜(2원딜을 지킬 저지력이 나오지않음 그렇다고 먼저 궁으로 박고시작해도 같이 핑퐁해줄 근딜없어서 힘듬)
사실 좋은조합이든 안좋은 조합이든 매그가 있어서 반은 먹고가기때문에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애초에 안좋은 조합은 성능이 구리기보다는 실수한번하면 휘청거리는게 더 큰 조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좋은조합은 한번정도의 실수는 해도되는 수준이고요 크게 조합은 신경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4. 플레이방식
매그는 손이 바쁜게 아니라서 생각할 시간이 다른캐릭터에 비해서 많기때문에 뇌를 많이 굴릴수록 이기기 쉬워집니다. 솔직히 플레이방식이라해도 그냥 스킬 적절하게 쓰고 안죽는 선에서 자리잡는 기본적인게 다에요. 그러니까 음식만들고 야동잡는시간에 동선짜고 교전어떻게 하고 우리팀이 어느정도 까지 호응가능한가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이중에서 필수적으로 생각해야하는 것 3가지가
1.바이크 운전 2.포지셔닝. 3.한타하기전 생각하기입니다.
1번인 바이크 운전입니다.
매그너스의 숙련도 차이는 전부 궁극기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누구한테 박아야하는가 상대 앞라인이 바이크에 대처할줄아는가 등 생각해보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못하는 매그너스들은 궁극기로 이니쉬를 걸때 상대 앞라인에 박고 한타를 시작합니다. 잘하는 매그너스들은 전부 뒷라인에 궁을 박고 한타를 시작하고요.
초반에는 앞라인에 박아도 매그의 체급이 높아서 이길만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이 차이 하나가 한타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앞라인에 궁극기를 박으면 상대 탱커나 브루저는 매그를 원딜에게서 떼어내기가 편하고 매그또한 진형을 붕괴시키지 못했기에 한타개시시 피가 많이 빠지거나 불리한 상태로 시작하게 됩니다.
심지어 궁극기로 진입했기때문에 우리팀도 호응하느라 이동기를 빼고 매그에게 붙어주기에 후속으로 원딜에게 위협을 가할 수단이 없기 때문이죠.
반대로 궁극기로 상대 뒷라인을 물고 시작하면 최고점은 벽꿍 연계로 뒷라인의 폭사이고 못해도 상대 뒷라인 생존기 사용+ 진형붕괴 결속 이속으로 추노 또는 남아있는 앞라인 갈아버리기 또는 도망쳐나오기가 가능하게됩니다. 이과정에서 상대 앞라인이 무리하게 매그를 보면 우리딜러와 같이 앞라인을 녹이는게 가능하고요 설령 우리뒷라인을 상대 앞라인이 물러간다고해도 상대 뒷라인을 이탈시켰으니 2ㄷ3싸움이 가능하게 됩니다.
2번 포지셔닝
기본적으로 매그는 최전방에서 있는게 중요하지만 선 이니쉬를 걸어야하는 상황이면 상대위치를 파악후에 조금 뒤쪽으로 가서 있다가 상대방의 암시야에서 궁극기를 사용해야합니다. 매그궁은 2초동안 예열해야 최고 이속이기때문에 암시야에서 사용한 바이크가 최고속력으로 달려오면 상대가 반응하는게 힘듭니다.
이게 정말 중요한거라서 꼭 할줄아셔야합니다.
한타개시시에는 원딜을 최대한 무는게 좋은데 힘드시면 우리딜러가 호응가능한 거리에서 e 망무스 연계로 하나 잡는게 가능한 위치를 잡는게 제일 좋습니다.
3. 한타하기전 생각하기
매그는 결국 바이크로 뒷라인에 진입하고 상대뒷라인을 죽이거나 상대방 진형을 붕괴시켜서 이기는게 유일한 플랜입니다.
이거말고 매그가 주도적으로 가능한게 없다고 봐도 되요. 그러니까 우리팀 조합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싸워야 우리가 유리하게 싸우는지랑 먼저들어가는게 좋은가 아님 팔긴 원딜 포킹있으니까 상대가 먼저 달려드는거 쳐내는게 좋은지 등
겜하면서 어느정도 머리에 그려놓아야 기본적인 한타 설계가 가능합니다. 매그뿐아니라 앞라인서시는분은 이런 생각한번 해보는거 중요합니다.
나머지는 결속 활용정도인데 매그는 궁으로 선진입하기때문에 결속 쌓이는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한타 개시하고 조금만 지나면 결속이 꽉차는 수준이라서 바로 사용하셔도 좋고
선진입하고 빠져야할거 같으면 결속이속+금강+패시브 풀스택으로 걸어서 살아나오시면 됩니다. 추노시에 결속키시고 추노하셔도 되고
궁박힌 원딜이 도망가는거 결속사용하시면 대부분 추노해서 돌아온 w로 죽이는거 가능합니다. 롤에서 유체화킨 문도라고 보시면되요.
뭔가 더 궁금한건 질문해주시면 답달아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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