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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슬래시 액스 / 랜스 세팅 정리 ( TU1 )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5.05 23:12:04
조회 4202 추천 15 댓글 24
														

월드 때부터 슬액 랜스를 파온 몬부이



잘 쓰는 두 가지 무기 세팅을 정리해봤음


내가 쓰는 방식을 기준으로 한 거지만


시작한다면 도움 많이 될 것 








슬래시 액스 



0. 세팅에서의 특징




1. 강화 지속 3


다른 건 몰라도 슬래시 액스의 DPS와 직결된 강화지속은 필수적으로 3레벨을 찍는 게 맞다. 게이지가 잘 차는 강속성병, 멸룡병 등을 쓴다면 아주 살짝 고민해볼 여지가 있긴 한데, 메인인 강격병은 고민하면 안됨 



2. 역습 3 


슬액은 유명한 역습 수저고 카운터의 존재 덕분에 역습 업타임이 다른 무기에 비해 아주 높음. 기본적으로도 아주 좋은 스킬 이지만, 슬액맨이라면 꼭 챙기자



3. 회피 성능 2 


 이번작 에서는 아즈즈 요리 or 도스 새우 요리와 함께 하면 회피 성능이 5까지 올라가서 세팅이 널널해진 게 정말 맘에 든다. 카운터가 생겼고, 무지성 풀릴싸개 플레이가 주가 되어 필요성이 적어지긴 했어도, 회피를 섞으면서 계속 공격을 이어나가는 기본적인 슬래시 액스 플레이는 여전히 유효



4. 기절 내성 3

 

공격을 카운터에 성공해도 기절치는 계속해서 쌓임, 결국 실수로 한 대만 맞아도 기절에 걸려 대가리가 깨지는 상황이 많이 나올 것, 나는 잘 안끼긴 함 



5. 고속 변형


 도끼 <-> 검 변형 돌진 세로 베기등의 변형 공격을 자주 써서 정말 좋긴 한데, 문제는 이걸 한 번 끼면 역체감이 심해져서 뺄 수가 없음, 고민하고 있다면 아예 처음부터 끼지 말고 초심주를 끼는 걸 추천해오



6. 조시아 무기 vs 아티어 무기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apcommh&no=1025056&page=1

 







1. 회심률 세팅 



1 - 1. 호뢰악룡 + 고어 2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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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혼신 30% + 극복25% + 약특 30% + 도전자 5% + 무기 5% ( + 식공 5% ~ 10% ) = 95% ( ~ 100% )


공격력 : 8 ( 도전자 2 ) + 25 ( 역습 3 ) = 33



크리티컬 세팅은 모든 검사 세팅의 기본



이번에 나온 조시아 장비 덕에 역습을 3까지 챙기고도 도전자까지 2레벨이 챙겨짐. 


만약 약특보다 도전자를 더 선호한다면, 위의 통격주 3개를 빼고 도전주를 3개 박아도 된다. 취향껏 비율을 조정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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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10% ( 약점 특효 2 ) + 5% ( 무기 ) = 85%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25 ( 역습 3 ) = 45



플레이 상 무진장 없이도 혼신이 잘 유지되는 것 같다 싶으면 위처럼 호뢰악룡 세트를 빼도 무방,


이런 식으로 무구 2셋의 슈퍼 회복력 + 연격 or 도전자 1레벨이 더 챙겨져 안정적이 되어오  






1 - 2. 고어 4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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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5% ( 무기 ) = 75%


공격력 :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25 ( 역습 3 ) + 15 ( 고어 4세트 ) + 8 ( 연격 ) = 68




최근 극딜 세팅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고어 4세트. 


역습까지 챙기기에는 스킬이 부족해 회심률을 희생하는 경향이 있지만, 보다시피 공격력이 다른 세팅에 비해 크게 올라간다. 







1 - 3. 레고레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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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20% ( 힘의 해방 ) + 5% ( 약점 특효 ) + 5% ( 무기 ) = 100%


공격력 :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25 ( 역습 3 ) + 10 ( 역전왕 3세트 ) = 55



현 시점에서 제일 추천하는 세팅 


세트 효과로 기초공이 10 증가함에 더불어 1목숨이 더 늘어난다. 



특히 풀릴과 카운터를 자주 쓰게 되는 슬래시 액스는 필연적으로 피가 걸레짝이 되어버리는데, 이는 반대로 WWE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힘의 해방이 켜진다는 뜻. 다른 무기들보다 힘의 해방의 사용성이 높다.

회피 거리 2레벨에 깨알 약점 특효까지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다. 도전자의 레벨을 1개 빼고 연격을 박아도 무방






1 - 3. 레다우 4세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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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0% ( 도전자 4 ) + 30% ( 혼신 3 ) + 50% ( 힘의 해방 ) + 5% ( 약점 특효 ) + 5% ( 무기 ) = 100%


공격력 : 16 ( 도전자 4 ) + 25 ( 역습 3 ) + 8 ( 연격 1 ) + 10 ( 역전왕 3세트 ) = 59



레다우 4셋으로 해방의 지속시간이 크게 늘어나 3분 30초가 된다. 

몹이 지랄맞거나 숙련도에 이슈가 있어서 고어 세트의 업타임을 65% 정도 유지하는 게 어렵다면 아예 회심률을 힘의 해방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시 말하지만 슬래시액스와 힘의 해방은 잘 맞는 편이다. 





1 - 4. 레다우 4세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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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4 ) + 30% ( 혼신 3 ) + 50% ( 힘의 해방 ) + 5% ( 무기 ) = 100%


공격력 :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25 ( 역습 3 ) + 10 ( 역전왕 3세트 ) = 55



슬액맨들의 혈압을 낮춰줄 기절 내성이 3레벨이 달려있다. 회성보다 내절을 중시한다면 위 세팅으로 출발해보자. 






2. 추가 타격 세팅 



2-1 회심률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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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레벨 ) + 30% ( 혼신 3레벨 ) + 5% ( 무기 ) = 50% 


공격력 : 20 ( 도전자 5레벨 ) + 25 ( 역습 3레벨 ) + 8 ( 연격 ) = 53


추가 데미지 요소 : 속성 변환 3레벨 + 쇄인자격 1레벨 





 현재 와일즈는 초반 단계라 무기들의 기초 공격력이 높은 편이 아니고, 때문에 회심률을 올리는 세팅이 생각보다 큰 효과는 보지 못하고 있음.



 기초공 230 아티어 무기를 낀 상태에서 역습이랑 그레이트 귀인약, 도전자가 모두 켜진 상태의 기초공은 280정도 되는데


이 때 회심률 10%는 기초공 7~8 사이로 계산해도 됨, 하지만 스킬들이 항상 켜진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살짝 더 낮게 잡아야 할 거야.



이 세팅의 요지는 회심을 줄여도, 그에 맞는 기초공이나 데미지를 채울 수 있다면 회심률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아직은 성능에 비해 슬롯을 너무 잡아먹는 약특과 혼신보다 업타임이 낮은 광룡증 극복을 빼고 다른 추가타 스킬 및 연격, 쇄인자격 등 가성비 좋은 딜 스킬, 유틸 스킬을 집어넣었음 





 타수가 많고 주력 모션에 모두 적용이 되는 슬래시 액스는 백열, 속성 변환같은 추가타 스킬이랑 잘 어울리고, 상대적으로 데미지가 부족한 검 공격 등의 데미지를 보완해줌. 


특히 카운터의 존재로 역습과 같이 능동적으로 킬 수 있는 속성 변환은 한 타임에만 2~3번은 터지고 용 속성 무기인 조시아 무기와 시너지가 야무지게 나는데, 조시아, 타마미츠네 같은 용속 약점 몹은 뚝배기를 깨고, 굳이 용속이 약점인 몹이 아니더라도 딜이 생각 이상으로 나와주고 있음. 실제로 클탐도 잘나온다. 


카운터가 좋긴 해도, 플레이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피가 걸레짝이 되어버리는데 조시아 장비 2셋에서 오는 초회복력과 조복주는 슬액맨의 체력을 체감상 1.5배로 만들어줘 안정성도 챙겼다.




다만 알슈처럼 용속성 공격이 빡세거나 고어같이 아예 속성 공격이 없는 몹 상대로는 속변 대신 다른 스킬을 넣어야 됨. 


1레벨 쇄인자격도 일단은 기분 좋은 추가타이긴 하지만, 보통 한 게임에 3~4번 정도 터짐, 1레벨의 딜 비중은 아티어 폭파랑 비슷한 수준, 취향껏 교격으로 바꾸어도 무방하고 


회복 속도보다 기절 내성을 원한다면 1슬롯칸 3개를 내절주 3개로 바꾸면 된다.






2-2 회심률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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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레벨 ) + 30% ( 혼신 3레벨 ) + 25% ( 무아지경 3레벨 ) + 5% ( 무기 ) = 75% 


공격력 : 20 ( 도전자 5레벨 ) + 25 ( 역습 3레벨 ) + 8 ( 연격 ) = 53


추가 데미지 요소 : 속성 변환 2레벨 + 속성 흡수 1레벨 




위 세팅에서 쇄인자격과 속성변환 1레벨을 빼고 극복 회심률 25% + 속성 흡수 1레벨을 챙겨볼 수도 있다.


안정성을 줄이는 대신 데미지는 살짝 더 올라갔다.





 





랜스 



0. 세팅에서의 특징





1. 수세 3


vs 글약해 ㅋㅋ

  


2. 초심 5


- 아직까진 가드 성능과 가드 강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진 않아 그 자리를 초심주로 채워 넣어도 무관하다. 랜스는 세팅이 편한 게 큰 장점이다.  




3. 혼신 3


- 랜스는 회피를 쓸 일이 거의 없어 무진장 세트 효과 없이도 혼신 업타임이 엄청 높음,


랜스맨 특성상 세팅도 아주 널널하니 현시점 초고성능 스킬인 혼신은 3을 꼭 챙기자




4. 완충 


- 없으면 멀티 때 개꼬움 



5. 가드 성능 / 가드 강화 


- 있으면 정말 안전해지는데, 랜스를 하다보면 저스트 가드나 카운터에 익숙해져서 어느 순간부터 빼고 플레이하게 될 것. 








1. 크리티컬 세팅






1-1. 고어 2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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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 ) + 20% ( 약점 특효 4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무기 5% = 95%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8 ( 연격 1 ) = 28



이 세팅에선 2슬롯 1개가 남는데, 랜스는 약점공격이 중요해서 나는 파괴왕을 하나 넣었다.


취향껏 다른 거 넣어도 됨 






여기서 중격주를 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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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15% ( 도전자 5 ) + 30% ( 약점 특효 5 ) + 20% ( 혼신 2 ) + 25% ( 무아지경 3 ) + 무기 5% = 95% 


공격력 : 20 ( 도전자 5 ) + 8 ( 연격 1 ) = 28




이런 식으로 1슬롯이 3개가 챙겨짐 



이 곳에 조복주를 넣으면 조시아 세트의 슈퍼 회복력이랑 합쳐져서 랜스의 숙명인 체력 관리도 크게 아주 널널해짐 






1-2. 고어 4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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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30% ( 약점 특효 5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5% ( 도전자 2 ) + 5% ( 무기 ) = 95% 


공격력 : 15 ( 고어 4세트 ) + 8 ( 도전자 5 ) + 8 ( 연격 1 ) = 31



역습을 채용하지 않는 무기들의 GOAT 극딜 세팅인 고어 4세트다. 기초공이 10~15 올라가는게 엄청나게 크다. 


슈퍼 회심 레벨이 높으면 도전자보다는 약점 특효의 레벨을 올리는 게 데미지 면에서 더 낫다. 






1-3. 레고레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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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5% ( 약점 특효 1 ) + 30% ( 혼신 3 ) + 25% ( 무아지경 3 ) + 15% ( 도전자 5 ) + 5% ( 무기 ) + 20% ( 힘의 해방 2 ) = 100% 


공격력 : 10 ( 역전왕 3세트 ) + 20 ( 도전자 5 ) + 8 ( 연격 1 ) = 38


추가 데미지 요소 : 쇄인자격 1레벨 





또 다른 범용 GOAT 세팅인 레고레레고이다. 



세트 효과로 기초공이 10 올라가고, 1목숨이 더 생겨부린다



랜스에겐 이 세팅이 고어 4세트보다 더 안정적이고 셀 것이다. 회피거리 2레벨이 이외로 랜스에게 야물딱지다. 






1-4. 왕다우 4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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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률 : 30% ( 혼신 3 )+ 15% ( 도전자 5 ) + 5% ( 무기 ) + 50% ( 힘의 해방 5 ) = 100% 


공격력 : 10 ( 역전왕 3세트 ) + 20 ( 도전자 5 ) + 8 ( 연격 1 ) = 38


추가 데미지 요소 : 쇄인자격 1레벨 



말했다시피 몬스터가 지랄맞아서 극복 회심률 증가의 업타임이 65% 정도를 넘기지 못한다면 차라리 힘의 해방을 중심으로 회심률을 챙기는 게 훨씬 나을 때가 있다.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골라서 써보자.




 



시간 남으면 속성 세팅 등도 계속 추가해볼 예정 


도움 됐으면 좋겠다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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