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파이어 타이머 만들어서 애드온 추가를 앞당긴 주술에 애정 많은 주붕이갤러다 (링크)
주술사 유저 개개인의 니즈가 너무 중구난방이라 통일이 되지 않아서 애매한부분들을 정리하고
의견통일을 이뤄야 빠른 개선이 가능해서 게시판이나 건의사항이 난리나는걸 덜 보고 클린 바람을 하고 싶기 때문에
디씨나 디코에서 올라온 주술사 개선 방향 중 너무 비현실적인 부분,
장비 시너지가 미쳐 날뛰거나 노가다나 매크로의 패왕 등이 되는 방향을 제외하고 아래와 같이 개선사항을 간추려봤다.
개선을 통해 고칠 핵심 문제점은 크게 두 가지
1. 승급까지 걸리는 비정상적인 시간과 재료 습득 등의 난이도
2. 성장과 직결되는 기믹 부족으로 미약한 성장 피드백
주술 전용 사냥터의 제안등은 직업 패치가 아니라 다른쪽 문제니까 여기선 다루지 않음.
1. 공력증강으로 체력치가 크게 요구되지 않는 주술사 컨셉에 맞게 승급 기준이 완화됩니다.
> 2차 5/10(560억->360억) 3차 20/40(1900억->1500억) 4차 45/90 (9800억->7600억) / (현행 77% 수준 진선 대비 1.5배)
2. 마비가 걸리지 않는 중후반부 사냥터에선 높은 조작 난이도를 요구하는 삼매진화의 사용성이 개선됩니다.
> 삼매진화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개선
3. 승급에 필요한 필수재료를 드랍하는 몬스터에게 혼마술과 저주가 중첩되도록 개선 됩니다.
> 혼마술+저주 중첩 가능 몬스터 : 백호왕, 수룡, 화룡
4. 성장 피드백 강화를 위해 헬파이어와 삼매진화 적중시 잔불이 퍼져 추가 데미지를 가합니다
> 헬파이어, 삼매진화 추가 데미지는 마력에 비례하여 더욱 강해집니다.
> 기본 : 헬파이어, 삼매진화 데미지의 3%
> 마력 1만마다 0.5%씩 강해집니다 / 마력100만 일 때, 헬파이어, 삼매진화 원본의 53% 추가 데미지
> idea) 화열참주 같은 거쳐가는 스킬은 진짜 잠깐 쓰는데 얘를 잔불 추가타 이펙트로 재활용하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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