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연차 반차 공휴일쉴때 관리자가 눈치 준다
지게차는 쓸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라 인원이 비면 업무가 아예 안 돌아가기 때문
2.특근은 대환영 센터 물량에 상관없이 지게차는 특근 반려당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3.EHS눈치를 겁나 많이봐야한다(거의 저승사자급)
4.사람만 안다치게 하면 왠만한 실수는 봐준다 보통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파레트 쏟거나 포크로 파레트가 아니라 화물 찌르는거(대신 뭐 하나 크게 박살내면 사관서는 써야함)
4-1.근데 지게차작업하는데 옆에서 튀어나오는 고라니 새끼들이 정말 많다 특히 쿠줌들이랑 미화할배들은 클락션 울려도 걍 세월네월아 설렁설렁 지나감
5.오후심야는 몰라도 주간지게차는 지원인원이 별로 없다...한명 채용하는데 평균 3달걸림 이유는 급여가 적어서
(주간지게차 249+만근수당10 합쳐서 ‘세전’ 월259만원)
6.지게차 채용시 HR에서 지게차 경력있는지 물어보고 간단한 테스트를 본다(한두달 단위 짧은 경력이어도 지게차 탑승 경험이 있다고 말하는게 좋다)
6-1.지게차 면허는 필수 지게차기능사자격증(3톤이상)은 없어도됨 쿠팡 비롯한 거의 모든 물류센터는 3톤미만(전동식)만 씀
6-2.테스트 방식은 파레트 5단 4단 1단을 두고
이거 합쳐서 10단 만들고 다시 원상복귀 하는거
리치,카운터 둘다 실시
시간제한이 있는건 아니지만 너무 버벅대면 걍 탈락이라고 보면됨
(테스트 방식은 센터 및 공정별로 다름)
6-3.근데 이걸 못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지게차 한명 뽑는데 몇개월이 걸린다
6-4.물류센터 지게차는 카운터보다 리치쓸일이 훨신 많으며 카운터리치 둘다 쓸 줄 아는 사람을 뽑음
7.지게차 오래하는 사람중에 성깔좀 있는 사람이 좀 있는데
업무자체가 사람 상대로 빡칠만한 상황이 많아서 그런듯하다 예를 들면 위에서 언급한 고라니문제, 용차기사들 빨리
내려달라고 징징거림, 관리자와 마찰 등등
(근데 공정별 센터별로 케바케긴함)
8.관리자 중에서도 지게차쓸줄 아는 인원은 소수, 대부분은 지게차면허가 없거나 있어도 장롱면허. 그나마 입고쪽은 관리자들도 지게차를 다루는데 입고에서 조차도 여캡틴은 대부분 지게차 탈줄 모른다
9.지게차도 관리자한테 따로 말하면 내부채용이 된다
TO있고 해당인원이 지게차면허 있고 지게차 잘탈줄 알면 바로 채용되고
TO가 없거나 해당인원이 지게차면허가 없거나 미숙하면, 해당공정 지게차관리자랑 잘 상의해서 면허먼저 취득하고 따로 시간빌때 연습하다가 TO생기면 지게차사원으로 전환시킴
10.일반사원들 대비 힘쓸일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체력적으로 덜 힘든건 확실한 장점. 특히 쿠팡풀필먼트 지게차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 지게차이외의 업무를 덜 시키는 편에 속한다
(다른 물류기업 지게차는 사실상 잡부라서 까대기도 ㅈㄴ시키는게 일반적임)
저는 일반사원에서 면허따고 지게차로 전환했고
이번달이 2년차고 신선센터 OB에서 일하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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