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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모드 캐릭터 리뷰) 라미아(Lamia)

TheRealM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9.07 09:50:27
조회 12306 추천 14 댓글 11
														

'모드캐릭터도 다뤄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는 닼갤러들이
있어서 수박겉핥기 식으로나마 모드캐릭터 리뷰를 써보기로 했다.

가볍게 사용해보고 가볍게 리뷰를 남겨보는 만큼
모드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 수 있음은 양해부탁바란다.

이 리뷰의 주된 목표대상은
해당 리뷰에서 다루는 모드캐릭터를 한번도 써본 적이 없는 닼갤러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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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미아(Lamia) - 변신전에는 힐/스트힐 및 디버퍼의 유틸서포터.
변신 후에는 종횡무진하게 전진/후퇴를 하며 중독, 스턴 및 극딜을 가하는 유리대포.

체력이 도굴꾼보다도 낮은 만큼 변신전에는 후열에서 안전하게 서포트를 하고
변신후에는 회피에 의존하여 생존하는 운용법이 적합하다.

변신을 하면 다른 모든 영웅들에게 광역공포를 걸고
매턴마다 스스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만큼 변신은 필요할 때만 하는 것이 좋다.

변신후의 스킬셋의 중독시너지가 매우 좋은 영웅인 만큼
역병의사나 실드브레이커와 함께 쓰는 것도 나쁘지 않으며
변신을 할 경우 스트레스페널티가 있는 만큼 스트레스힐러와 함께
기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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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보급품: 그런 것 없다.

이동: 뒤로 1칸 (앞으로 이동 불가)

치명타 효과: 아군전원 스트레스저항 버프

특이사항:
1) 괴인처럼 처음부터 7개의 스킬을 장착한 상태이다.


6렙 기준 스탯은 다음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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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알겠지만 체력수치가 도굴꾼보다도 낮다.
속도는 8로 조금 빠른 편이며 기본공격력 수치는 9-17로 높은 편이며
크리율 또한 10%로 최상급이다.
상태이상은 전반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중독저항만큼은 굉장히 높다.

함정해제율은 그럭저럭 높은 수준이지만 선조의 지도를
장착해도 함정해제율 100%가 나오지는 않는다.

적용되는 오리지널 건물보너스는 없음.
다만 추가적인 고유건물모드를 받아서 지으면
힐/스트힐량 +10%, 이동확률 +10%가 적용되는 만큼
지을 수 있다면 짓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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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 기준의 스킬셋은 다음과 같다.

전투스킬의 경우, 인간 형태에서는 적에게 일체의 대미지를 줄 수가 없다.
변신 형태의 스킬들은 전부 명중률이 높으며 사용할 경우 라미아를 이동시킨다.

캠핑스킬의 경우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것들이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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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스킬. 변신스킬. 1~4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할 경우, 라미아 스스로에게 속도 및 회피버프를 주고
다른 영웅들 모두에게 3 x 4라운드의 광역공포를 가한다.
변신을 유지할 경우 라미아 또한 매라운드마다 약간의 스트레스피해를 입는다.
변신을 해제하여 다시 인간형태로 돌아갈 경우 라미아는 속도 및 회피 디버프를
입게 되며 다른 영웅들에게 3만큼의 스트레스힐이 주어진다.

괴인과는 다르게 변신스킬에 전투당 횟수제한이 붙어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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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스킬. 3~4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대상에게 힐을 주면서 걸려있는 출혈/중독 또한 치유한다.
써보면 알겠지만 힐량보정 장신구만 2개 채용하면
라미아를 충분히 원힐로 굴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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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스킬. 3~4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는 사용할 수 없음.
사용대상과 자신 모두에게 스트레스힐을 주면서 공포 상태이상을 제거한다.
한번에 두 명의 영웅의 스트레스관리를 할 수 있으며
공포 상태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만큼 스트레스힐량은 조금 낮아도 매우 좋은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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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스킬. 3~4열에서 1~4열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칸 당기기, 회피디버프, 가드 받을 수 없음 디버프, 받는 크리율 디버프를 가하며
가드를 해제시킨다.

라미아를 인간 형태로만 활용하는 가주들은
힐/스트힐 할 필요없을 떄는 몹에게 이 스킬이나 끼얹는다고 한다.
실제로 성능을 봐도 무난하게 쓸모있으며 특히 확정적인 가드해제가 참 쓸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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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 스킬. 1~4열에서 1~3열 전체에게 사용가능하다.
스턴을 가하며 회피 및 속도디버프를 가한다.
1-3열 광역스턴인 만큼 스턴확률 자체가 조금 낮지만 고유장신구 등으로
보정해주면 매우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게 된다.
사용할 경우 라미아 본인에게 무작위의 위치이동이 일어난다는 것은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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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스킬. 3칸 전진기. 2~4열에서 1~4열을 대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중독/스턴에 걸린 적에게 각각 +75%의 대미지보정이 있다.
사용할 경우 라미아 스스로에게 회피버프가 주어진다.
중독에 걸린 적에 대해 대미지보정이 있는 만큼 7번 스킬과 시너지가 좋다.

라미아의 기본대미지 수치가 괜찮은 만큼 중독/스턴에 걸린 적에게 상당한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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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스킬. 3칸 후퇴기. 1~3열에서 1~2열 전체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7 x 3라운드의 중독을 가하며 방어력 디버프를 가한다.
진형복귀기로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6번 스킬의 세트업 스킬로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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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고유 캠핑스킬
소모 캠핑시간 1.

스스로의 스트레스를 30만큼 해소하는 대신
다른 영웅들에게 확정적으로 5만큼의 스트레스 피해를 가하며
33%의 확률로 추가적인 5만큼의 스트레스 피해를 가한다.

라미아의 스트레스 상황이 급박할 경우 채용할 여지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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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고유 캠핑스킬
소모 캠핑시간 2.

다른 영웅 한 명으로부터 중독/질병을 제거하는 대신
스트레스 피해 15를 가한다.

가벼운 시간소모를 가진 유용한 질병치료 캠핑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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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고유 캠핑스킬.
소모 캠핑시간 4.

다른 영웅들 모두에게 10만큼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스트레스 -20%의 버프를 가한다.

스트레스힐량은 그리 높지 않지만 스트레스저항 버프는 매우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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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고유 캠핑스킬
소모 캠핑시간 3.

영웅들이 기습당할 확률 -10% 및 몹들을 기습할 확률 +30%를 준다.

광명횃불수치일 경우 지도제작자의 캠프를 짓지 않았다고 해도
영웅들이 기습당할 확률은 10%에 불과하므로 이 스킬을 사용하면 기습당할 확률이 전무해진다.
또한 몹들을 기습할 확률 +30%는 매우 강력한 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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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해보는 장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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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체력 -20%를 대가로 힐량/스트힐량 +20%를 주는 고유장신구.
선조의 두루마리와 병행하여 채용할 경우 라미아를 충분히
원힐로 굴릴 수 있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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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15% 및 영웅의 기상확률 -10%를 대가로
스턴확률 +20%, 중독확률 +30%, 속도 +4를 주는 고유장신구.
스트레스 관리만 잘 할 수 있다면 매우 쓸모있는 장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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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슨코트 장신구 1번.
4열에 있을 경우 대미지 +25%, 크리율 +6%를 준다.
3열에서 7번 스킬을 써서 4열로 이동한 후 6번 스킬로 중독걸린
몹을 공격하여 때려잡는 등의 연계를 할 경우 강력하다.

세트효과 또한 스턴/중독/디버프 확률 +30%로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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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슨코트 장신구 2번.
1열에 있을 경우 회피 +25, 속도 +3의 버프를 준다.
6번 스킬을 써서 1열로 치고나온 라미아의 생존력을 보정해준다.

세트효과도 앞에서 말했듯이 매우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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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1번) 라미아 - 자매 - 몽크 - 스피릿랜서

https://www.youtube.com/watch?v=pwPjeuRrcx8&t=7s

라미아를 힐/스트힐 중심의 유틸서포터로 해안만에서 굴려본 영상.

라미아를 4열에 놓은 가장 큰 이유는 농게의 출혈공격이 3열까지만 닿기 때문.



영상 2번) 역병 - 라미아 - 성전 - 실브

https://www.youtube.com/watch?v=Lg20FfB2fL4

라미아의 변신형태를 공격적으로 활용하여 폐허에서 굴려본 영상.
역병의사와 실브의 광역중독기를 적들에게 사용한 후
중독에 걸린 몹에 대한 추가대미지를 활용하여 6번 스킬을 때려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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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위에 언급한 대로
변신전에는 힐/스트힐 및 디버퍼의 유틸서포터.
변신 후에는 종횡무진하게 전진/후퇴를 하며 중독, 스턴 및 극딜을 가하는 유리대포.

중독시너지가 좋으며 변신형태를 활용할 경우
스트레스페널티가 있는 만큼
스트레스힐러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강력하고 재미있는 모드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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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간단한 라미아(Lamia) 리뷰를 마칩니다.

틀린 부분이나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립니다.

언제나 읽어주시는 분들,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노력추 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 리뷰는 세라프(Seraph)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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