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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장게임 뉴비를 위한 잡다한 건설 팁 모음

ㅅ2ㄷ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4.07 04:11:39
조회 4595 추천 7 댓글 14
														

이게임 기초 튜토리얼이 좀 부실한 편 같아서 뉴비용 팁 같은거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음


1. 2층 벨트 대칭으로 올렸다 내리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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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임은 이렇게 벨트 높이를 위아래 화살표로 조절해서 지을수 있는데


1층벨트에서 2층벨트로 올려서 기존 벨트에 십자로 가로질러서 지으려고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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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 벨트를 1칸 넘어가는순간 2층으로 잡히면서 여기서 클릭한번하고 다시 화살표 아래누르고 1층으로 내릴텐데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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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비대칭으로 안이쁘게됨


이걸 대칭으로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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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벨트에서 4칸 떨어진칸에서 시작해서 마우스를 세로 벨트위에 올린 상태에서 SHIFT 키를 눌러서 건물 물림무시를 키면 저위치에서 바로 2층으로 잡힘


클릭 한번 하고 다시 내리면 이렇게 대칭으로 이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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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분배기 관련


TAB 키를 누르면 모양 변경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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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배기의 동일품목 우선투입 역할은 벨트만으로도 구현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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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구조처럼 세로벨트에 가로벨트를 잇기만 해도 자동적으로 세로벨트에 통행 우선권이 생겨서 따로 분배기가 필요 없음

축전기나 중수소 관련해서 쓸일 가끔 있을것임




3. 앞건물의 생산품=다음 건물의 소모품일 경우 건물끼리 바로 연결해서 재료 전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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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벨트 하나만 두고 발전기 끼리 이어서 연료를 전달한다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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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철광석=>철판=>강철로 바로 이어지게 짠다거나




5. 대량 생산을 위한 라인 배치


초반 단계 넘어서 물류센터가 나온후로는 보통 1품목당 물류센터 하나에서 재료공급=>완제품 회수 식으로 개별로 완결되는 라인을 짜게 되는데 이때 물류센터 하나의 벨트 구멍 갯수는 12개, 배치간격은 행성간물류센터의 경우 최소 24칸임


그래서 보통 이런식으로 행성간 물류끼리 25칸씩 띄어짓고 제련기/조립기 세로 4줄 x 가로 N 줄 구조가 가장 만들기도 편하고 공간효율도 좋음

(기초 제련은 자리상 6줄 가능하긴한데 mk3 벨트 입출 12줄 풀로 박으면 스테이션에서 물류 병목 안걸리는지 체크해봐야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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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소터 기능이 1~3칸을 싹 커버하는 미친 범용성이라 입출력 라인 짜는거 자체는 굉장히 편함

유일한 제한사항이라면 초반 행성내물류센터는 등록 품목이 3종류뿐이고 물류센터 하나의 벨트 구멍이 12개란것 정도?


그래도 일단 추천하는 세로 4줄 구조 두가지만 들고와봄



전기모터

재료가 철판2+톱니1+자기코일1(자석+구리) 라서 재료 갯수도 비율도 귀찮은데 우선 다른 장소에서 자기코일만 만들어주고 모터는 아래처럼 모듈화해서 만들면 편함

톱니는 따로 벨트로 안올리고 모터공장에 바로 넣어주는 방식

행성내물류에서 철판 코일 뽑고 모터 집어넣으면 딱 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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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재료3종 => 생산품 1종인데 재료 3종간의 비율이 서로 다른경우


1번재료가 2,3번 재료에 비해 2배 많이 공급되서 많이 쓰는 품목 지정해주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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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질문 사항있으면 최대한 답글 달아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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