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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절차적 맵생성

바삭바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12.13 01:14:02
조회 8544 추천 21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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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준비한다고 유니티 붙잡고 2달을 허우적허우적

에셋스토어에만 15만원정도 질렀지만 결국 겜스2로 갈아탔네


왜 갈아탔냐?

유니티에선 겜스만의 갬성이 안느껴지더라 .. 내가 댕청해서 유니티가 어려운 것도 있지만 암튼


옛날에 플랫포머 만들다가 대가리 깨진 기억을 되짚으면서.. 

이번엔 다르다! 하고 탑뷰 게임을 만들겠다 다짐했어


유니티 잡던 시절에는 에셋스토어랑 Git에서 대충 땡겨오면 프로그래밍 안해도 되고 개꿀~ 했었는데

겜스는 뭐가 있는 게 별로 없더라

마켓도 부실해 자료도 부실해 있는게 없어 그냥 쓰레기툴임 ㄹㅇ


직접 구현해야지 별 수 있나?


=================================


절차적 맵 생성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d85fa11d02831a10d3d354cfd31ab73f93ab078c19d8eb8e4ed3a922ba984c21217dcb48c2f07c62b6d93ec3f372cb672825b40c2b5


순서는 대충 이런 식이야


1. 물리로 움직이는 방을 여러 개 생성, 겹쳐두기

2. 큰 방들을 노드로 지정하고 나머지 비활성화

3. 노드를 들로네 삼각분할로 연결

4. 최소 스패닝 트리로 루프 삭제

5. 복도 생성

6. 비활성화된 방들 중에, 복도와 겹치는 방을 재활성화


제일 구현하기 까다로운게 들로네 삼각분할인데, 알고리즘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바로 막히더라...

그런데! 우연히 Github에 누가 구현한 거 발견해서 바로 가져다 씀 개꿀~ 

암튼 그렇게 구현에 성공했어...



참고한 글에서 설명을 잘해줘서 구현이 그나마 쉬웠던 것 같아


특히 jujuAdams 깃허브에 좋은 거 많더라고

겜스 유저라면 꼭 한 번 둘러보는 걸 추천함 머 겜스쓰는 사람이 많겠냐만..


<참고자료>

전체 알고리즘 : https://github.com/adnzzzzZ/blog/issues/7

들로네 삼각분할 : https://github.com/JujuAdams/delaunay 최소 스패닝 트리 : https://www.crocus.co.kr/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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