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클리어까지 약 15시간 30분
장점
1. 적당히 체계적이고 적당히 자유로운 클리어 시스템
초보자가 헤매지 않도록 일직선 클리어 루트를 깔아주면서
템 파밍하면서 똘짓하다가 자유로운 발견을 할 수도 있는 게임이다
나도 스토리 신경 안쓰고 걍 안 가본 길 다니다가 갑자기 진행되어서 놀란 적 있었음
선형적인 게임과 자유도 높은 게임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았다고 느꼈음
2. 간지나는 그래픽 스타일
내가 닌텐도 게임만 해서 눈이 낮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래픽이 굉장히 간지나고 몹 질감도 사실적이어서 좋더라
사무스나 몬스터 움직임도 부드럽고 액션 조질 때 모션이나 연출도 박진감 넘치게 잘 만든듯
3. 스릴넘치는 난이도
난이도가 존나 절묘하다고 느낀게
진짜 보스한테 10번 쳐맞고 아 씨발 이번에 죽으면 접음
할 때 깨짐
존나 신기함
초보자도 계속 죽자고 잡으면 깰 수 있게 만드는 난이도 조절이 좋았음
그리고 패턴이 난이도 높으면서도 정형적이라 아 시발 여기서 이렇게 때린다고? 하는 부분이 적었음
죽으면 그냥 내가 존나 못했던 느낌
근데 템 너무 많이 모으면 후반엔 잡몹은 걍 존재감 없어지긴 함 후반 템 파밍은 거의 보스용임
4. 강해지는 즐거움
특정 보스나 특정 루트를 뚫을 때마다 여러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데
이게 너무 강해져서 게임이 재미없어지는 걸 막아주면서도 내가 전보다 훨씬 세지고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라는게 체감이 되고 플레이가 시원해짐
처음에 템 수집 100% 관심 없었는데도 걍 재밌어서 다 모음
5. 재밌음
너무너무 재밌다
그냥 드레드는 이래서 갓겜이고 요래서 명작이고~ 설명할 필요가 없음 그냥 잡고 해보면 계속 붙잡게 됨
하루 6시간 붙잡고 잠들면서도 겜이 계속 생각남
마디세이 이후 4년만에 겜 이렇게 해본거같아
6. 플레이타임이 충분함
사무스가 움직인 시간만 계산되는 메트로이드 특성상 6시간~8시간 찍힌 것만 보고 어? 이 게임 조루 아님? 이걸 풀프? 라고 생각하는 놈들 많은거 같은데
실제 플탐은 저거에 적어도 1.5배는 된다고 봐라
나도 20시간 넘게 조진거 같은데 저거밖에 안 찍혀서 좀 놀랬음
근데 계속 N회차 하면서 3시간 2시간컷하는 새끼들은 좀 정상 아닌듯...
단점
1. 맵이 좀 불편함
마커도 있고 진행 상황도 표시되고 있을 건 다 있는데
가시성이 좀 떨어지고 각 기능이 좀 세부적으로 구현이 덜 된 듯한 느낌이 있었음
에너지 탱크가 맵에 몇 개 더 남아있는지 그런거라든가
심각한 건 아닌데 성가시긴 함
참고 요소
1. 스틱 혹사 심함
샤인스파크같은거 많이 쓰고 다니면 스틱을 급커브하고 누르고 개지랄하느라 스틱 혹사가 좀 있긴 함
조이콘이 좀 상태가 안좋다 하는 놈들은 조심히 쓰셈
결론
스위치 통틀어 현 게임계에서도 얼마 없을 웰메이드 액션 게임이다
스위치 본인 기존 TOP5 게임 꼽으면 마디세이, 야숨, 드퀘11, 풍화설월, 꿈섬 뽑는데
아무리 높게 쳐도 드퀘11이랑 동급이고 야숨 다음으로 놔도 손색없는 갓겜임
평점 걍 100/100 줌 1점도 깎을수 없는 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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