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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멜버) 뉴비들을 위한 스킬 & 플레이 방법 가이드 라인

피플랜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10.20 23:45:54
조회 13093 추천 12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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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서 뉴비들 전용 초반 가이드 작성한다 해놓고 시험에 개인 사정으로 20일 정도 유기하다 이제야 올리는 공략 가이드임


이 글에선 멜버 게임하는 아주 기초적인 방법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이제 막 멜버 시작한 뉴비들에게 어떤 스킬이 있고 어떤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면 되는지에 대한 글임


당연히 아래에 있는 내용들은 내 주관적인 생각 + 멜버 위키 내용 토대로 작성한거기에 '플레이하는 방식'이지 '정답'은 아님


어느 게임이든 직접 한 번씩 대가리 박아보고 자기한테 재밌고 맞는 방법을 찾아 플레이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함


이 글에선 그 방법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주는 것이고, 이걸 토대로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아서 게임을 즐기면 되겠음


그럼 본문 시작하기 전에 본문에 대한 구성 설명 먼저 들어감


본문은 크게 두 가지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음


'파트 1 전투와 비전투 스킬'은 멜버에 존재하는 각 스킬에 대한 짧은 설명들을 담은 파트고


'파트 2 멜버를 플레이 하는 여러 방법'은 멜버를 처음 플레이 할 때 어떤 방식으로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들을 담은 파트임


언제나 그렇듯 위 ''안의 문자열 복사해 찾기 하면 그 파트로 이동 가능하니 원하는 내용 찾을려면 복붙해서 찾으면 되겠음


마지막으로 이 글을 쓰는 시점(23년도 10월) 기준 최신 DLC는 아틀라스임


그럼 본문 시작함





[파트 1 전투와 비전투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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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버에는 여러 스킬이 존재하며 이를 크게 '전투 스킬'과 '비전투 스킬'로 나눌 수 있음


전투 스킬은 그 말대로 RPG적인 요소인 전투에 관련한 스킬들로, 캐릭터의 전투 스탯이나 전투 관련한 요소를 담당함(상단 사진의 공격 ~ 슬레이어 스킬)


비전투 스킬은 RPG적인 요소에서 '파밍'으로 볼 수 있는 스킬들로, 여러 아이템이나 특정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요소들을 담당함(상단 사진의 벌목 ~ 고고학)


스킬은 한 번에 한가지 종류의 행동만 가능하며, 한 가지 행동으로 여러 스킬의 레벨을 동시에 올릴 수도 있음


스킬의 최대 레벨은 99(DLC 구매 시 120)이며 스킬이 99 레벨에 도달 시 해당 스킬에 관련한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스킬 망토를 구매 가능함(DLC 구매 시 120 레벨에서 상위 호완인 상급 스킬 망토의 구매가 가능)


스킬의 레벨이 올라 갈 수록 각종 스탯이나 아이템 해금 등의 이점이 있음



[전투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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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스킬들은 캐릭터가 적하고 싸울 때 사용 및 레벨업이 가능한 스킬들로 각 스킬마다 담당하는 부분이 다름


여기선 편하게 전투 스킬을 4가지 분류로 나눌거임


[근접 분류] - 공격, 힘


[원거리 분류] - 원거리


[마법 분류] - 마법


[범용 분류] - 방어, 체력, 기도, 슬레이어


각 분류는 스킬이 관여하는 부분에 따라 다르게 분류했음


이 중 방어, 체력, 기도는 플레이어와 적의 '전투 레벨'을 결정하는데 사용됨


전투 스킬의 레벨업 방법과 전투에 대한 내용은 이 글을 확인하면 됨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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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스킬은 전투의 3가지 방식 중 근접 스타일에 관한 스킬로 근접 공격에 대한 정확도를 올려주는 스킬임


공격 스킬 레벨에 따라 근접 공격이 적에게 맞을 확률이 증가하며, 장착 가능한 근접 무기가 해금됨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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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스킬은 전투의 근접 스타일에 관한 스킬로 근접 무기를 사용 했을 때의 최대 대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임


힘 스킬 레벨에 따라 근접 무기 장착시의 최대 대미지가 늘어나며 공격 스킬과 마찬가지로 창작 가능한 아이템이 해금됨



[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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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스킬은 전투의 모든 방식에 관한 스킬로 적의 공격을 회피 하는데 관련된 회피 스탯을 올려주는 스킬임


받는 대미지에 대한 직접적인 경감이 아님, 해당 스탯은 DR(Damage Reduction)으로 결정됨(이 글 확인)


방어 스킬 레벨에 따라 모든 회피 스탯이 상승하며, 장착 가능한 방어구 아이템이 해금됨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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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스킬은 전투의 모든 방식에 관한 스킬로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과 자동 체력 재생을 결정짓는 레벨임


체력 스킬 레벨 1 당 최대 체력이 10(모험 모드에선 100)이 상승하며 최대 체력 상승에 따라 자동 체력 재생 양도 올라감(하드코어 모드에선 재생 불가)



[원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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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스킬은 전투의 3가지 방식 중 원거리 스타일에 관한 스킬로 원거리 무기를 사용했을 때 원거리 정확도와 원거리 최대 대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임


원거리 스킬 레벨에 따라 원거리 정확도와 원거리 최대 대미지가 올라가며 원거리에 관련한 무기, 방어구, 탄환, 각종 아이템 등이 해금됨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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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스킬은 전투의 3가지 방식 중 마법 스타일에 관한 스킬로 마법 무기를 사용 했을 때의 마법 정확도, 주문에 따른 대미지, 마법 회피를 올려주는 스탯임


마법 스킬 레벨에 따라 마법 정확도와 마법 회피, 주문 사용 시 대미지가 올라가며 마법에 관련한 새로운 주문, 저주, 오로라 등과 무기, 방어구, 각종 아이템 등이 해금됨



[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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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 스킬은 전투의 모든 방식에 관한 스킬로 기도 포인트를 사용해 전투에 유용한 버프들을 얻을 수 있음


기도 스킬 레벨에 따라 새로운 기도가 해금됨



[슬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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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레이어 스킬은 슬레이어에 관련된 스킬로 슬레이어 임무나 슬레이어 지역의 적을 통해 슬레이어 코인을 얻고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음


슬레이어 스킬 레벨에 따라 슬레이어 지역과 새로운 난이도의 슬레이어 임무가 해금됨



[비전투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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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투 스킬들은 각 비전투 스킬에 있는 행동을 해 레벨업이 가능하며 각 스킬마다 드랍하는 아이템이나 주는 버프 등이 다름


비전투 스킬들은 다른 스킬과 연계되어 있는 형태(a 스킬을 올리기 위해 b 스킬 필요)가 있어 몇몇 스킬들의 경우 다른 스킬들을 요구함


이를 통해 분류해 보자면 다음과 같음


[하급 스킬] - 벌목, 낚시, 채광 중, 점성술, 고을, 지도학(DLC)


[중급 스킬] - 불붙이기, 대장 작업, 룬 제작, 고고학(DLC)


[상급 스킬] - 요리, 절도, 농사, 궁시 제작, 제작, 약초학, 민첩성, 대체 마법, 소환


분류 기준은 행동에 요구되는 스킬이 없을 시 [하급 스킬], 요구되는 스킬이 1개면 [중급 스킬], 요구되는 스킬이 2개 이상 일 시 [상급 스킬]로 구분 하였음


하급은 별로고 상급은 좋은 스킬인게 아닌 단순히 스킬간의 연계 구조를 알기 쉽게 하기 위한 분류이지 상급 스킬이 하급 스킬에 비해 월등히 좋다는 뜻은 아님



[벌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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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목은 일정 시간마다 선택한 나무를 캐 통나무를 얻을 수 있는 스킬임


통나무는 불붙이기와 궁시 제작에 쓰이며 벌목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둥지 아이템을 이용해 씨앗을 얻어 농사에 쓸 수도 있음


벌목 레벨이 오르면 벌목 가능한 새로운 나무가 해금됨



[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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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는 일정 시간마다 물고기나 특수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킬임


낚시를 통해 얻는 물고기는 요리 스킬을 통해 음식으로 만들어 체력을 채울 때 사용이 가능하며,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특수한 아이템 중엔 스킬 경험치 증가 등의 좋은 아이템도 존재함


낚시 레벨이 오르면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가 해금됨



[불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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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붙이기는 통나무를 사용해 행동을 해 여러 잡템을 얻을 수 있는 스킬임


불붙이기 레벨을 올리면 요리 스킬 강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99렙에서 구매 가능한 스킬 망토는 모든 스킬 경험치 5% 추가가 있음


불붙이기 레벨이 오르면 행동에 사용 가능한 새로운 종류의 통나무가 해금됨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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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는 생선이나 작물 등을 조리해 체력을 회복 할 수 있는 아이템인 음식을 만들 수 있음


음식의 경우 농사로 얻는 작물보다 체력 회복량이 효율적이고 낚시한 물고기는 요리를 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어 요리를 통해 음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함


음식 레벨이 오르면 만들 수 있는 요리의 종류가 늘어남



[채광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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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광 중은 일정 시간 마다 선택한 광석을 캐 광물 원석을 얻을 수 있는 스킬임


광물 원석은 대장 작업 스킬에 사용되며 채광 중에서 얻을 수 있는 룬 정수은 룬 제작에 쓰임


채광 중 레벨이 오르면 선택 가능한 새로운 종류의 광석이 해금됨



[대장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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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 작업은 채광 중에서 얻은 원석을 주괴로 만들거나 주괴를 통해 여러 장비들이나 궁시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만들 수 있음


대장 작업으로 만든 아이템은 근접과 원거리 전투에 쓰일 수 있음


대장 작업 레벨이 오르면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이 해금됨



[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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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도는 NPC들의 아이템을 훔쳐 돈(GP)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


절도를 통해 전투나 여러 다른 스킬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 또한 절도에는 성공과 실패가 있어, 실패 시 NPC들이 공격해 요리를 통해 음식을 만들어 체력을 올려주는 것이 좋음


절도 레벨이 오르면 절도 가능한 새로운 NPC가 해금됨



[농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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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사는 벌목으로 얻을 수 있는 씨앗이나 전투로 얻을 수 있는 허브 씨앗 등으로 작물을 키워 작물과 허브, 통나무를 얻을 수 있는 스킬임


고을과 같이 '패시브'로 규정되어 다른 스킬 행동을 하면서도 레벨을 올릴 수 있음


농사로 얻는 작물과 허브는 각각 요리와 약초학에 사용 가능하며, 작물과 허브의 성장에는 시간이 걸리니 틈틈히 하는 것이 좋음


농사 레벨이 오르면 농작물을 심을 수 있는 땅을 추가로 구매 가능하며 심을 수 있는 새로운 농작물이 해금됨



[궁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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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시 제작은 원거리 전투에서 쓰이는 각종 무기나 탄환 등의 제작이 가능한 스킬임


무기인 활과 석궁을 만들 수 있으며 탄환인 화살과 볼트, 원거리 무기 중 하나인 창도 만들 수 있음


궁시 제작 레벨이 오르면 제작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이 해금됨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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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은 원거리 전투에서 쓰이는 갑옷이나 여러 스탯을 주는 장신구, 이외의 각종 아이템의 제작이 가능한 스킬임


장신구 제작으로 전투에 도움되는 장비를 만들거나 소모품 제작으로 다른 스킬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제작 가능함


제작 레벨이 오르면 제작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이 해금됨



[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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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제작은 룬 정수를 이용해 주문에 쓰이는 특정 룬이나 마법사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 수 있음


룬 제작으로 얻을 수 있는 룬은 주문에 무조건 쓰이기에 마법 전투를 하기 위해선 필수적임


룬 제작 레벨이 오르면 제작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이 해금됨


[약초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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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초학은 허브와 각종 아이템을 통해 여러 스킬에 도움이 되는 포션의 제작이 가능한 스킬임


몇몇 포션의 경우 특정 스킬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도 가능해 포션을 이용하면 스킬 레벨업을 빠르게 하거나 부가 효과로 이득을 늘릴 수 있음


약초학 레벨이 오르면 제작 가능한 새로운 포션이 해금됨



[민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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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성은 골드와 슬레이어 코인, 각종 아이템들로 장애물을 만들고 장애물에서 각종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스킬임


장애물이 특정 스킬이나 아이템을 요구하기에 조건을 맞춰줘야 하지만 장애물 만의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어 스킬의 레벨업을 빠르게 하거나 부과 효과로 이득을 늘릴 수 있음


민첩성 레벨이 오르면 건설 가능한 새로운 장애물이 해금됨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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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은 특정 스킬을 통해 얻은 표식과 여러 아이템을 이용해 특정 스탯을 주는 명판을 만들 수 있는 스킬임


명판 간의 시너지 효과도 있어 시너지로 특정 효과를 극대화 하거나 전투에서 이점을 볼 수 있음


소환 레벨이 오르면 제작 가능한 새로운 명판이 해금됨



[대체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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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마법은 전투 스킬의 마법 스킬과 레벨을 공유하는 스킬로 룬과 아이템을 이용해 특정 행동이 가능한 스킬임


기도에 쓰이는 기도 포인트를 만들 수도 있고 돈 만들기에도 쓰이며 마법 스킬 레벨을 올릴 수 도 있음


대체 마법 레벨이 오르면 사용 가능한 새로운 대체 마법이 해금됨



[점성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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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은 점성술로 얻은 별 가루로 다른 스킬들에 버프를 줄 수 있는 스킬임


점성술로 획득 가능한 버프에 유용한게 많아 많은 스킬들의 강화가 가능함


점성술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종류의 별자리가 해금됨



[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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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을은 건물을 짓는 것으로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어 돈이나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도 가능한 스킬임


농사와 같이 '패시브'로 규정되어 다른 스킬 행동을 하면서도 레벨을 올릴 수 있음


고을의 특정 건물을 지으면 세금을 골드로 받을 수 있으며 고을에서 만드는 여러 아이템으로 특정 효과를 가진 소모품이나 여러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류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음


또한 고을에 있는 임무는 특정 적을 잡거나 아이템을 주는 것으로 골드와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


고을 레벨이 오르면 건설 가능한 새로운 건물이나 건물의 업그레이드가 해금됨



[지도학](DLC 아틀라스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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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학은 지도를 측량하고 여러 지점을 발견하는 스킬임


몇몇 지점은 아이템을 주며 버프를 주는 지점도 있어 지점을 이용해 스킬의 강화가 가능함


지도학 스킬 레벨이 오르면 측량 가능한 새로운 지점이 해금됨



[고고학](DLC 아틀라스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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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학은 지도학에서 발견한 발굴지 지도를 이용해 발굴을 통한 아이템 수집이 가능한 스킬임


발굴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다른 아이템을 강화하는 아이템이나 특정 스킬을 강화하는 아이템, 쓸모가 없어도 박물관에 유물을 기부해 은행을 늘리는 것도 가능함


고고학 스킬 레벨이 오르면 발굴 가능한 새로운 발굴지가 해금됨





[파트 2 멜버를 플레이 하는 여러 방법]


멜버를 플레이 하는 방식은 대충 2가지 방식이 있음


1. 무지성 스킬작 2. 효율충


자세한 설명을 하기 전에 멜버의 큰 게임 목표를 설명하자면 캐릭터의 전투 스펙을 올려 던전을 돌고 최종 던전까지 도달하는 것이 메인 목표임


위 2가지 방법은 전부 이 메인 목표를 진행하는 것에 초첨을 둔 방식임


당연히 글 처음에도 써놨지만 이게 정답은 아니니 직접 해보고 맞는 스타일을 따라가면 됨



[무지성 스킬작]


이름 그대로 무지성으로 스킬을 올리는거임


일단 모드 리스트를 싹 살펴보고 자기한테 끌리는 스킬이 뭔지 찾아봄, 벌목이던 채광이던 일단 하나를 고름


그 다음 그냥 그거만 파면 되는거임, 자기가 만족 할 때 까지 하고 다음 끌리는 스킬로 넘어가고, 다른걸로 넘어가고 하면서 게임에 익숙해지면 됨


비전투 스킬이 어느정도 올라 갔다면 전투를 하기 시작하면 됨, 전투를 시작하는 시점은 자기가 이 정도면 비전투 스킬 많이 했다 생각 들면 그 때 부터 하면 됨


전투 스킬 올리면서 스펙을 올리며 던전을 돌다 보면 갑자기 던전 클리어가 안나는 지점이 있음, 그 때 위키 봐서 던전 공략법이나 다른 여러 공략법 보며 자기가 놓친 비전투 스킬이나 아직 못 깬 던전들 클리어를 목표로 게임을 진행하면 됨



[효율충]


효율 중시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으로 무지성하고 다르게 그냥 처음부터 공략보고 하는 방식임


위키에 스킬 문서에 가면 해당 스킬 레벨을 올리는 방법의 가이드 문서로 가는 링크가 상단에 있음, 그걸 보고 스킬 레벨을 빠르게 올리면서 하면 됨


초반은 민첩성, 불붙이기, 점성술 등 다른 스킬에 영향을 주는 스킬을 우선적으로 올리고 다른 스킬도 올리면 됨


어느정도 비전투 스킬을 올렸다면 위키에 있는 전투 가이드 문서를 따라가며 던전들을 밀어나가면 되는 방식임



개인적으론 겜 초반엔 그냥 여러가지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1번 방법을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함


위 2가지 방법 중 하나 골라서 한 번 박치기 해보고 자신한테 맞는 방식으로 변형하는 방법으로 재밌게 플레이 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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