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지] [추리액션게임] 커넥티드클루 개발일지 2.

Lightnes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1.25 23:03:28
조회 859 추천 9 댓글 12
														

안녕하세요.

'라이트니스' 라는 작은 인디게임팀입니다.
2인으로 구성되어있지만,
한명은 사실상 잡일꾼에 불과하고,
개발의 전반은 Wicce, Nevaeh 등을 개발한 1인 개발자 알페라츠님이 하고 계십니다.


이전에 올렸던 '커넥티드 클루'의 두번째 개발일지를 작성합니다.

게임의 시작은 은행강도 사건이 일어난 후, 탐정에게 한 소녀가 의뢰를 맡기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개발일지 1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111250

이전 개발일지에서는 타이틀 화면, 대화, 탐정노트, 잠입, 배경작업 등에 대해 소개드렸었습니다.


건물 내부 디자인

기본적으로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사건을 파해치고 추리하는 게임이다 보니,
마을안에서 방문할수 있는 건물들의 내부 역시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성당

7ded9e2cf5d518986abce8954785776eb288



정육점 1

7dec906eb49b76ac7eb8f68b12d21a1db81a196e5313


정육점 2

7def9e2cf5d518986abce8954785766c255c



카페

7dec9e2cf5d518986abce8954784716e6140


상점

7dee906eb49b76ac7eb8f68b12d21a1d6d954a2d7ebf


보석점

7dee9e2cf5d518986abce89547847769879e


집 (내부)

7de99e2cf5d518986abce895478571699e3d


BAR

7de89e2cf5d518986abce8954f82716cb9


옷가게

7deb9e2cf5d518986abce8954785726f41f0


건물 내부의 경우
기존에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조명을 적용하려고 하였으나,

현재는 건물 내부 고유의 조명을 하나씩 두어 분위기를 내는 쪽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획득


조사할 수 있는 아이템 근처에 가게되면 스프라이트가 반짝입니다..


아이템들은


- 소지할 수 있는 아이템
클릭시 자동으로 탐정노트에 입수

-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가까이 가면 현재 소지금과 아이템의 가격이 표시


- 관찰할 수 있는 아이템
클릭시 탐정노트 증거란 사진으로 저장되어 들어갑니다.

-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아이템
다른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등의 효과

등으로 나뉩니다.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0a5fe431c1b0673951af9aa05788b5ed8dedb3e21d9b8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1a1f0431f1d0773951af9aa05788bf41576d391ec571c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1a2f4431a1a0973951af9aa05788bd9342084b8373067


증거 관찰


소지품으로 돋보기를 장착했을 경우 아이템을 3D로 관찰해가며 더 세밀한 부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1a5f2431c190973951af9aa05788b6bd842d40cdec38f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1a4fe43181c0173951af9aa05788bd04592f6366c9e84

2fbcde22ecd139ab2eed86e7449c756c1c4207d5d0e9217ca9a1b0bc50058c8ec15cca76420d5acff9b1d85c9894fce9b8eea0f3431a180573951af9aa05788bc599939fae54882b


아이템 획득 및 증거 관찰 CLIP


소지한 아이템은 슬롯에서 해당 아이템을 클릭함으로서 장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이벤트를 실행하는 등 해당 아이템을 목적대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대상 관찰


2fbcde22ecd139ab51ed86e7449c756c864f1d52e36246064b08b9fbfc5541535a3d38696756bc10bb2d2181cceda5b0d332709daa7d607e6759ce5c23429624123f916c9f26f0

2fbcde22ecd139ab51ed86e7449c756c864f1d52e36246064b08b9fbfc5541535a3d38696756bc10bb2d2181cceda5b0d3337192aa746a7e6759ce5c23429624f2640faf6ca8f8

2fbcde22ecd139ab51ed86e7449c756c864f1d52e36246064b08b9fbfc5541535a3d38696756bc10bb2d2181cceda5b0d332709daa7d607e6759ce5c23429624123f916c9f26f0


사람에게 말을 걸면

처음에 만났을 때와 다시 만났을 때, 그리고 헤어질 때마다 각각 다른 대사가 나옵니다.

마우스 혹은 키보드 방향키로 돋보기가 움직이며,

돋보기에 있는 부분만 확대가 되어 보여집니다.

상대의 관찰할 수 있는 특정부분은 이팩트가 나며, 관찰한 그 특징은 탐정노트에 들어갑니다.


대상을 너무 많이 관찰하거나, 너무 많은 질문을 하면 캐릭터 아래에 표시된 온도계가 오릅니다.

이는 스트레스 지수를 표현한 것으로,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대상은 질문에 대해 답을 안하거나 피하게 됩니다.

스트레스 지수를 떨어트리기 위해서 아이템을 통해 그들의 호감을 사는 것 역시 게임을 진행하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증거 제출


탐정노트에 들어간 내용들은 아이템, 증거목록, 인명록에 따라 대화 대상의 대사가 달라집니다.

이 대사들을 탐정노트에 메모해 두면 해당 내용을 다른 마을 사람에게 또 물어볼 수가 있겠죠


2fbcde22ecd139ab51ed86e7449c756c864f1d52e36246064b08b9fbfc5541535a3d38696756bc10bb2d2181cceda5b0d3357499aa726b786759ce5c23429624aa6991c999091844

2fbcde22ecd139ab51ed86e7449c756c864f1d52e36246064b08b9fbfc5541535a3d38696756bc10bb2d2181cceda5b0d3357598aa7d60786759ce5c234296243a024c5acf86e5de


대화 및 증거제출 CLIP



공중 전화


7dee9e2cf5d518986abce895428871690192

7de99e2cf5d518986abce895438272683824

7de89e2cf5d518986abce8954080726c2de2


공중전화 부스에 들어가면 50골드를 내고

소지하고 있는 명함의 대상에게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할 수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상대와 대면해서 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하나,

여러 증언들을 얻기 위해선 마을을 계속해서 돌아다녀야 하며,
탐정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플레이어들의 번거로움을 단축시키고자 넣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내용으스크린샷은 첨부하지 않았지만,

주소를 통해 찾아다닐수 있도록
해당 주소를 알려주는 표지판과 도로명 주소 번호판을 집집마다 달아놓았습니다.

------------------------------

개발과 아트 부분은 알파레츠 한 분이 거의 다 작업중이신만큼 1인 개발이나 다름없지만,
퀄리티는 함께하고 있는 제가 보기에도 1인이 하고 있는게 믿어지지 않을만큼 빼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다음 개발일지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9

고정닉 2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58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2859 AD 나혼렙 어라이즈 그랜드 론칭! 운영자 24/05/09 - -
159608 뉴스 [인디言] 다마고치에 타이쿤 더한 ‘차깨비 찻집’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11 24 0
159490 공지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규칙 - 질문 전 필독!! [5] 에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10 133 2
52873 공지 게임제작 초심자를 위한 글 모음 [9] Goranic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02 62830 51
123789 공지 뉴비 개임개발 하려는데 뭐부터 해야하나요 복사본 [14] 흉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4.11 11325 16
159629 💬 내가볼땐 ai 나오고 인디겜 만드는 사람들은 더 망했음 ㅇㅇ(121.153) 05:49 48 0
159628 🐣질문 유니티 상속 관련 질문! [5] 야유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3 34 0
159627 💬 이겜 존나 갓겜같은데 [6] Moria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2 63 1
159626 💬 밥벌이는 역시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7 26 0
159625 💬 재미있는 겜은 왜 재미있는거임? [7] Moria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78 0
159624 🐣질문 게임 개발 공부 하는데 공부용으로 볼 게임 추천해줄 수 있음? [3] ㅇㅇ(211.215) 01:52 122 0
159623 💬 도트 크기 클수록 어렵다는건 알겠는데 궁금한점 [43] ㅆㅇㅆ(124.216) 01:12 341 0
159622 📜일지 70% 제작 완료..! [JAIL DICE: Roll to Break] [8] 균이게임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8 148 3
159621 💬 실베에 올라온 애니멀 웰 홈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1 223 1
159620 🐣질문 유니티 초보 질문!! [3] ㅇㅇ(175.211) 05.11 108 0
159619 💬 인디겜으로 밥벌이 가능할까? [21] ㅇㅇ(125.247) 05.11 416 1
159618 📜일지 "아사나기" 완료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311 0
159616 💬 플엑 인디게임들 보고 있는데 ㅇㅇ(121.139) 05.11 162 0
159615 🐣질문 구버전 유니티 오브젝트 생성?창에서 ui가 안잡힘 [1] 나는치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91 0
159614 💬 나도 1000배 챌린지 해봄 [4] 고물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68 3
159613 💬 플레이엑스포 참가업체 소개에 있는게 다임?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78 0
159612 💬 자바스크립트 너무 싫다 [2] Leopar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27 0
159611 💬 남은 토요일 코딩 더하기 vs 아트나스토리만들기 vs 게임하고 쉬기 [6] ㅇㅇ(1.251) 05.11 177 1
159610 💬 님들 그거 앎?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35 0
159609 💬 public int값이 코드에서 선언 후 인스펙터에서 변경하면 [6] GAK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52 0
159607 💬 [Project BS] 1000배의 속도로 날려본적 있나? [14] mansu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457 8
159606 🐣질문 현 시점 유니티 언리얼 입문 난이도 차이 있음? [9] ㅇㅇ(211.206) 05.11 259 0
159605 💬 인디게임개발 한번쯤은 재밌고 해볼만하다 [2] ㅇㅇ(211.193) 05.11 357 2
159604 💬 존나 재밌는 게임 기획 생각났다 다디졌다 [4] ㅇㅇ(61.75) 05.11 227 2
159603 💬 언리얼은 유니티 없었으면 쓰지도 못했음. [3] ㅇㅇ(121.138) 05.11 379 9
159602 📜일지 Space Zombie Shooter 개발 일지 #05 - 헤머 추가 [5] Nomadwa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97 1
159601 💬 님들은 스킬구상할때 걍 노트로 대충 그림 ??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78 0
159600 🐣질문 유니티의 쉐이더가 언리얼의 쉐이더야? ㅇㅇ(221.146) 05.11 94 0
159598 💬 이정도면 러시아어를 지원해야되는건가? [5] ㅇㅇ(175.200) 05.11 297 0
159597 🐣질문 유니티 질문 [3] 7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09 0
159596 🐣질문 초보질문 유니티 TMP텍스트 질문 [4] ㅇㅇ(211.210) 05.11 84 0
159595 💬 캐주얼 게임 사운드 에셋 찾아줘ㅠㅠ [2] ㅇㅇ(121.158) 05.11 96 0
159594 💬 유니티 프로그래밍할때 영어대신 한글 ㄱㅊ? [4] ㅇㅇ(59.13) 05.11 245 0
159593 💬 나 괴롭히던사람 악당캐릭터에 얼굴 비슷하게 묘사하려는데, 개념없는짓이려나 [8] ㅇㅇ(118.220) 05.11 243 0
159592 💬 지금까지 만든것 + 방향 정함 [10] 사슴발레리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99 5
159591 🐣질문 야들아 블렌더로 3D 캐릭 하나 뽑는다 치자 메모리 점유는 어케봐? [2] ㅆㅇㅆ(124.216) 05.11 202 0
159590 💬 유데미 강의 할인 자주하는거임? [2] ㅇㅇ(14.38) 05.11 113 0
159589 🐣질문 스팀에 출시해보신 분들 질문좀요 처음이라 어려움ㅠㅠ [9] ㅇㅇ(112.148) 05.11 253 0
159588 💬 3끼 배달음식먹으며 코딩만하는게 소원 [4] ㅇㅇ(118.221) 05.11 241 1
159587 💬 돈이 존나 많으면 좋겠다.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84 2
159586 💬 오랜만에 좋은 강좌 찾아서 알리려는데 [7] ㅇㅇ(203.152) 05.11 253 0
159584 💬 네러티브 자산 이야기 [1] ㅐㅐㅋㄷ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66 1
159583 🐣질문 데이터애셋이랑 데이터 테이블이랑 [3] 뱁새(221.146) 05.11 95 0
159582 💬 스팀 상점 페이지 만드는 게 이렇게 힘든 거였나 [5] 닉넴을못정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24 0
159581 📜일지 커넥티드클루 개발일지 20. [7] Alpheratz*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42 7
159580 💬 유니티 linq 마니씀? [6] ㅇㅇ(221.146) 05.11 182 0
159579 💬 얼떨결에 아트로 가게 됐는데 겁나 긴장되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240 0
159578 💬 양놈들 black 이란 단어에 좀 많이 민감함? [1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358 0
159577 💬 게임 메이커로 게임을 제작해도 알고리즘, 자료구조의 기법은 쓸텐데 [8] ㅇㅇ(59.6) 05.11 220 0
159576 🐣질문 서버로 적자나면 어캄? [3] ㅇㅇ(121.146) 05.11 248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