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민정 기자] 오마이걸 미미가 '어디로 튈지 몰라'(이하 '어튈라')에 두 번째 게스트로 출격해 '맛튀즈 3인방' 김대호, 안재현, 조나단과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다. 미미는 솔직한 리액션과 최신 MZ 밈 전수로 세대 통합을 이끌며 충청남도 부여부터 경상북도 김천까지 전국구 인생 맛집 릴레이에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난 26일 방송된 ENA, NXT, 코미디TV 공동제작 예능 '어튈라' 6회에서는 오마이걸 미미가 '스페셜 맛튀즈'로 등장해 오프닝부터 시끌벅적한 댄스로 에너지를 분출했다. 미미는 "오늘 여권도 가져왔다. 섭외는 제가 한 번 잘 해보도록 하겠다. 이런 건 기세다"라고 밝히며 '어튈라'의 노(No) 섭외 릴레이에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네 사람은 충청남도 부여의 건조 숙성 한우집을 첫 번째 맛집으로 찾았다. 숙성도에 따라 달라지는 진한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멤버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때 맛에 감격한 조나단과 미미가 최신 밈인 "후메잌디스"를 열창하자, 안재현은 "호메디 뭐라고?"라며 화들짝 놀라며 MZ 밈에 익숙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두 번째 맛집을 찾아 2시간 반을 달렸지만, 육개장집은 포털 사이트에 표기된 라스트 오더 시간이 잘못되어 이미 주문이 마감된 상태였다. 하지만 부여에서 대구까지 거쳐온 이들의 간절한 사연을 들은 사장님은 흔쾌히 자리를 내어줬다.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이곳의 육개장은 파가 풀어질 정도로 푹 고아진 깊은 맛과 쪽파 무침 등 재료를 추가할수록 감칠맛이 배가되는 '맛의 신세계'를 선사했다. 미미는 "이름만 맛집인 곳이 많은데 여긴 찐이다. 사장님의 인생 맛집은 진짜 다르구나"라며 차원이 다른 '어튈라' 픽 맛집 리스트에 감탄했다.
'스페셜 맛튀즈'의 박수갈채를 받은 육개장집 사장님은 다음 맛집으로 경상북도 김천의 돼지국밥 식당을 떠올려 기대감을 높였다. 단골손님으로 가득 찬 김천의 유명 돼지국밥집에 타이밍 좋게 자리가 나자, 미미는 "호로록 먹고 가겠다"며 셀프 촬영을 조건으로 사장님을 설득하는 '기세'를 보여줬다.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부산 출신 기관사들도 인정했다는 이 맛집은 시그니처 돼지국밥부터 수육까지 완벽한 맛의 조화를 자랑했다. 안재현은 "외가댁이 족발집을 해서 많이 먹어봤는데, 여긴 전혀 냄새가 안 난다. 이거 먹으러 김천에 올 것 같다"며 극찬했다. 평소 디저트 러버로 유명한 미미마저 "덕분에 오늘 군것질은 안 하게 됐다"고 선언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마지막으로 돼지국밥집 사장님은 며느리의 친정집에 갈 때마다 꼭 간다는 충청남도 옥천군 청산면의 어탕국수집을 다음 인생 맛집으로 꼽으며, '어튈라' 맛집 릴레이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ENA, NXT, 코미디TV 공동제작 맛집의 맛집 릴레이 '어디로 튈지 몰라'는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