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너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근무 당시 근무지를 이탈하는 등 부실 복무 의혹을 대체로 인정했습니다. 송민호, 근무지 이탈 인정
유튜브
경찰청 관계자는 31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상자 (송민호)를 세 차례 출석 조사했고, 압수수색 및 통신수사를 했다"며 "이를 토대로 혐의 유무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송민호가) 근무 시간에 근무지를 이탈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체로 인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송민호는 2023년 3월 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했으며, 지난해 12월 23일 소집해제됐습니다. 그러나 소집해제를 일주일 가량 앞두고 근무지에 제대로 출근하지 않는 등 부실 복무 의혹에 휩싸였고, 병무청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누리꾼들 "송민호, 재입대 가자"
SBS
수사를 맡은 서울 마포경찰서는 송민호를 병역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지난 1월 23일, 2월 15일 소환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송민호는 첫 소환조사에서는 "정상적으로 복무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하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송민호가 근무한 마포구 주민 편익시설을 압수수색해 확보한 폐쇄회로(CC)TV 영상, 조사 내용 등을 토대로 수사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병무청은 수사 결과에 따라 소집 해제 처분을 취소한 뒤 문제 기간만큼 재복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도 한번 더 가즈아! 축하해!", "얘도 두 번 가나 군대?ㅋㅋ", "아진짜 싫다.. 제발 앞으로 티비에 안나왔으면", "대체복무가 만만해..??"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