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자산액 9.3조 달러를 자랑하는 자산운용회사 뱅가드(Vanguard)가 12월 2일부터 증권 플랫폼을 개방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솔라나(SOL)의 현물 ETF를 지원한다고 보도되었습니다.지금까지 암호화 자산 시장과는 거리를 두는 자세로 이어온 뱅가드는 전통적인 금융 업계에서의 디지털 자산의 수용을 인정하는 큰 움직임입니다.뱅가드는 독자적인 암호화 자산 상품을 조성하는 것은 아니고, 블랙록이나 피델리티, 비트 와이즈 등 경쟁사가 제공하는 규제된 ETF로의 액세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정책 전환의 배경에는 규제 환경의 명확화와 고객 요구의 변화가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의한 현물 ETF 승인과 감시 공유 협정의 확립에 의해, 규제상의 불확실성은 거의 해소되었습니다. 젊은 부유층 고객이 암호 자산 관심을 이유로 타사에 유출하고 있는 현상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었습니다.고객은 주요 자산 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이번 대응은 그 수요룰 반영한 것입니다.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뱅가드의 고객층이 장기 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에 초기 자금 유입은 완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고객의 불과 몇 퍼센트가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그 거대한 운영 규모를 고려하면 수백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수요가 나올 것으로 예측합니다. 뉴스 홈 | 코박 -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cobak.co)▶ 휴일은 푹쉬고 다음주 기대▶ 잠깐 눈 뜨고 나니까 일요일..▶ 이제는 기대도 안하는 주말...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