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13일 오전 7시,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발매 예정인 신작들을 소개하는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생방송으로 전달헀다.
■ 케나: 상처 입은 스카모라 (2026년 발매 예정)
영혼 인도자 '케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21년작 액션 어드벤처 게임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과 비슷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미려해진 비주얼과 세련된 연출의 힘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작품이다.
티저 이미지에서도 등장하는 짐승 형태의 '영혼 동료(Sprit companion)'와 교감하고 새로운 땅 스카모라를 모험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이며 PS5와 PC에서 동시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 고스트 오브 요테이: 레전즈 (2026년 3월 10일 발매 예정)
고스트 오브 요테이를 구매한 게이머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DLC '고스트 오브 요테이: 레전즈'가 3월 10일 발매된다.
최대 4인의 플레이어 '원령'들이 힘을 합쳐 더욱 강해진 본편의 주적 세력인 '요테이 육인방'을 공략하는 방식의 코옵 게임으로 '요테이의 원령, 아츠'가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을 4가지의 클래스 분류로 재해석하여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4LOOP (출시일 미정)
포루프는 레프트 4 데드를 제작한 터틀락 스튜디오의 설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였던 마이크 부스를 중심으로 하는 배드 로봇 게임즈에서 새로 선보이는 4인 코옵 슈팅 게임이다.
망자들의 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주된 목표였던 전작과는 달리 외계의 침공으로부터 인류를 구하는 SF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수도 없이 패배하고 절차를 반복하여 최적의 빌드와 공략법을 투표로 결정할 수 있게 하는 등 로그라이크 요소를 팀 플레이 차원에서 다루는 구성이 눈길을 끄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 컨트롤: 레조넌트 (2026년 내 발매 예정)
전작 컨트롤에서 결국 격리공간의 통제를 벗어난 초현실적인 위협들이 휩쓸고 지나간 맨해튼을 배경으로 하는 공식 후속작으로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주인공 딜런 페이든이 되어 히스에 잠식되면서 생겨난 이능을 깨우치고 사용하여 위협에 맞서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형태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이상한 무기 '변종'과 주변 환경 및 원소 능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비현실을 통제해야 한다.
■ 프로젝트 윈드리스 (2027년 발매 예정)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에서 '프로젝트 윈드리스'라는 이름으로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고 알려진 '눈물을 마시는 새' 기반 신작의 라이브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아라짓 왕국의 시조인 레콘 종족의 영웅왕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것이 확인되어 사실상 원작의 프리퀄임이 확정된 상태이며 쌍신검 해바라기와 달바라기로 무쌍을 찍는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묘사 덕분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 007 퍼스트 라이트 (2026년 5월 27일 발매 예정)
'햇병아리 요원, 제임스 본드'를 다룬다고 하여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지만 지지부진한 개발 진척도와 출시일 연기로 우려받았던 작품 '007 퍼스트 라이트'가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다소 거칠고 여유가 부족한 전투 묘사로 이질감을 주면서도 트레이드 마크인 오메가 시계나 발터 권총만큼은 충실하게 묘사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인해 시리즈 팬덤에서는 실제 게임 내에서 제임스 본드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인지 관심을 보이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007 퍼스트 라이트의 정식 출시일은 5월 27일이며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는 하루 먼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캐슬바니아: 벨몬트의 저주 (2026년 발매 예정)
핵심 제작진이었던 이가라시 코지의 이탈 이후 신작 소식을 들을 수 없었던 코나미의 대표 액션 게임 프랜차이즈 캐슬바니아 시리즈가 40주년을 맞이하는 깜짝 신작으로 팬들을 찾아왔다.
캐슬바니아: 벨몬트의 저주라고 명명된 해당 게임은 시리즈 3편으로부터 23년 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드라큘라의 저주'와 '캐슬바니아 디 어드벤처' 사이의 미싱 링크를 채우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이며 본가 시리즈 최초의 여성 벨몬트로 추정되는 주인공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캐슬바니아 시리즈에 대한 무한한 팬심을 보여줬던 '데드셀'을 개발했던 트윈모션이 제작진으로 참가하여 전반적인 스타일이 데드셀에 가까운 모양새를 하고 있으며 뱀파이어 킬러를 활용한 원작 특유의 채찍질과 로프 액션이 멋지게 리파인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갓 오브 워 트릴로지', '메탈기어 솔리드 리마스터 컬렉션 2', '레거시 오브 케인: 디파이언스 리마스터' 등 고전 명작들이 귀환을 앞두고 있으며 '데스 스트랜딩 2'와 같은 일부 독점작은 이제 PC로도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