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하반기 일정이 시작된 2025 LCK 정규 시즌에서 가장 돋보인 팀은 T1이었다.
T1은 올해 LCK에서 젠지전 12연패를 비롯해 한화생명에게도 밀리며 3위에 올라 있었다. 여기에 MSI, EWC 등 국제대회에서도 선전은 했지만, 우승은 차지하지 못하며,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것이 사실.
T1 선수단
하지만 MSI 휴식기가 끝나고 진행된 3라운드 1주차 ‘T1 홈그라운드(T1 Home Ground)’ 매치에서 젠지와 농심 레드포스를 잡아내며, 기세를 올린 이후 2주 차에서도 통신사 라이벌인 KT과 한화생명마저 꺾으며 4연승을 달성. 하반기 전승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경기 내용도 흥미로웠다. 30일 KT를 만난 T1은 1세트에서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이 ‘니코’로 전 맵을 아우르는 엄청난 경기력 속에 '구마유시' 이민형의 시비르가 깔끔하게 킬로 이어가면서 26분 만에 승리했고, 2세트도 무난한 승리를 거뒀다.
특히, 1세트 '구마유시'의 시비르가 쿼드라킬을 달성하며, 팬타킬을 달성하기 직전 '오너' 문현준의 신짜오가 이를 저지한 장면은 수많은 숏폼으로 제작될 정도로 많은 이야기를 남기기도 했다.
최고의 기량을 보여준
8월 2일 한화생명과 경기는 더 극적이었다. 1세트 5명의 선수들이 유기적인 플레이를 펼치면서 한화생명의 손발을 꽁꽁 묶은 T1은 킬스코어 18:3 차이로 승리했다.
2세트에서 우위를 점하던 T1은 한화생명의 반격에 경기가 뒤집히기 직전까지 가는 위기를 겪었지만, 37분 '제카' 김건우의 ‘아지르’를 잡아낸 이후 한타에서 승리하며, 그대로 상대 진영으로 진격. 극적으로 넥서스를 파괴하며 진땀승을 기록했다.
레전드 그룹과 라이즈 그룹에서 유일하게 3라운드 전승 스윕에 성공한 T1은 15승 7패를 달성하며, 16승 6패로 레전드 그룹 2위를 지키고 있는 한화생명의 뒤를 바짝 쫓는 중이다.
라이즈 그룹 1위를 굳히고 있는 디플러스 기아
라이즈 그룹에서는 디플러스 기아가 2주 차 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30일 DRX와의 경기 1세트에서 무려 49분 경기를 치르며, 아깝게 1세트를 내준 디플러스 기아는 2세트 ‘쇼페이커’ 허수와 '에이밍' 김하람의 활약 속에 승리를 기록. 3세트도 승리했다.
이후 최하위인 DN 프릭스까지 꺾은 디플러스 기아는 3라운드 첫 경기에서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패한 1패를 뒤로하고, 3연승을 기록. 13승 9패로 라이즈 그룹 1위가 유력한 모습이다.
DK의 핵심
디플러스 기아의 선전 속에 라이즈 그룹의 치열한 경기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레전드 그룹의 경우 젠지와 T1의 대결만 풀 세트로 끝났을 정도로 일방적인 경기가 이어졌지만, 라이즈 그룹은 5번이나 3세트가 진행될 정도로 엄청난 교전이 벌어졌다.
특히, 평균 경기 시간의 경우 라이즈 그룹은 35분 8초, 레전드 그룹은 31분 26초로, 라이즈 그룹이 레전드 그룹보다 3분 40초 이상 경기를 더 치렀으며, 40분 이상 경기도 라이즈 그룹에서 네 번이나 나올 만큼 1패를 허용치 않는 교전이 이어지기도 했다.
2025 LCK 3라운드 2주 차 팀 순위
DN 프릭스의 말도 안 되는 역전패도 이슈였다. 지난 3일 OK 저축은행 브리온을 만난 DN 프릭스는 1세트 패배 이후 2세트에서 20분 만에 1만 골드 이상 앞서나가며, 승리가 확실해 보였다.
하지만, 계속 상대에게 각개격파를 당하더니, 결국 한타에서도 밀리기 시작했고, 42분 마지막 한타에서 패배. 1만 골드 차이가 뒤집히는 초유의 사태 속에 경기를 패배하며, 끝까지 팀을 응원하던 팬들의 고개를 떨구게 만들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