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가 4일 자사 플랫폼 스팀에서 유저 투표로 선정하는 '2025 스팀 어워드' 수상작을 공개했다. 총 10개 부문에서 올해를 대표하는 게임이 선정된 가운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이 '올해의 게임'을 차지하며 최고 영예를 안았다.
사진=스팀 페이지
'2025 스팀 어워드'는 스팀 이용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올해의 게임 ▲VR 게임 ▲지속적인 업데이트 ▲가장 혁신적인 플레이 등 총 10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하는 시상 행사다. 올해는 '실크송'을 비롯해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아크 레이더스' 등 2025년 게임 시장을 달군 주요 신작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게임 부문에서는 '33 원정대', '아크 레이더스' 등 쟁쟁한 경쟁작을 제치고 '실크송'이 최종 선정됐다. 스팀은 선정 이유로 "몰입감 높은 게임플레이와 흥미로운 스토리, 잘 구축된 캐릭터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어우러져 명작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실크송'은 이와 함께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가장 혁신적인 플레이' 부문은 넥슨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아크 레이더스'가 차지했다. 스팀은 "창의적인 실험을 통해 전에 없던 참신한 경험을 선사하며, 신선한 관점과 놀라운 반전을 동시에 제공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이외 부문별 수상작도 공개됐다. ▲올해의 VR 게임은 '더 미드나잇 워크'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문 '어버이의 은혜'는 '발더스 게이트 3' ▲최고의 스팀 덱 게임은 '하데스 2'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은 '사일런트 힐 f' ▲함께하면 더 재밌어는 '피크' ▲최고의 사운드트랙은 '33 원정대'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은 '디스패치'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부문은 'RV 데어 옛?'이 각각 선정됐다.
한편, 스팀은 어워드 개최를 기념해 수상작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수상작들은 최소 10%에서 최대 3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돼, 지난해를 빛낸 주요 게임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