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슬기는 1998년생으로 예원중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삼수 끝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전공을 졸업했다. 2022년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솔로지옥2'을 통해 대중에게 강렬하게 각인된 그녀는 특유의 솔직함과 개성으로 한순간에 스타 반열에 오르며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현재는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을 통해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슬기는 서울 강남의 대형 성형외과를 운영하는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 '금수저'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럽게 따라붙었다. 아버지가 강남에 천억원대 건물주라는 탄탄한 배경 때문에 주변에서는 그녀의 시작점이 남달라 보일 수도 있지만, 스스로는 이런 편견을 깨기위해 유복한 집안의 울타리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며 자립하는 삶을 선택해왔다. 실제로 그녀는 부모님의 교육적 영향 아래, 어린 시절부터 자기 주도성과 책임감을 배우며 성장했다고 밝혔다.
아나운서라는 꿈을 좇고 있던 대학 시절, 신슬기에게 예상하지 못한 전환점이 찾아왔다. 2020년, 미스춘향선발대회에 직접 출전한 것이 바로 그 시작이었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던 그녀는 특별한 도전의 일환으로 출전한 미스춘향대회 '진'의 타이틀을 안았고, 이 결과가 연예계로 자연스럽게 진출하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 그녀는 이후, 2022년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솔로지옥2'에 출연해 폭발적인 화제성과 팬덤을 구축했다. 방송 내내 솔직한 성격과 확고한 자기 개성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예능감 넘치는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이 열광했다.
신슬기는 2024년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서 엘리트 반장이자 게임의 진행자인 '서도아'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에 성공했다. 그녀는 첫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안정된 연기력과 섬세한 캐릭터 해석으로 큰 호평을 받았고, 단숨에 '솔로지옥2'의 인플루언서 이미지에서 '배우 신슬기'로 발돋움했다. 업계와 대중 모두 "신인이라고 믿기 어려운 집중도와 준비성, 작품 속 존재감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피라미드 게임'을 기점으로, 신슬기는 KBS2의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와 SBS '귀궁' 등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각 작품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에 도전하며, 매번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는 연기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광고에서 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자기 주도성과 솔직함을 바탕으로 작품에 항상 진지하게 임하는 그녀의 행보에 큰 기대와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