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피는 도구가 필요 없는 맨몸 운동이면서 실내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 할 수 있고, 별다른 준비가 필요 없으며, 간단하면서 좋은 운동이다.
버피 앞에는 운동할 공간이 없다, 할 시간이 없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4] 누울 수 있을 정도의 넓이와 똑바로 설 수 있을 정도의 높이만 확보된다면 어디서든 가능한 운동이다. 하루 10분만 짬을 내도 인간 한계에 도달할 수 있다. 직장인도 복도나 사무실에서 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 요구치가 낮다.초보는 그 날 하루 일은 못 한다는 게 함정
게다가 팔운동, 다리 운동, 허리 운동, 심폐 운동, 코어 운동 등 유산소 운동이자 근력 훈련의 성격을 모두 갖고 있는 전신 운동이다. 한 번은 쉬워 보이지만, 횟수가 반복되면 미친듯이 빡세진다. 휴식 없이 반복하면 심폐능력과 근력 중 모자라는 부위에서 먼저 후들거리면서 신호를 보내오기 때문에 심폐든 근력이든 저절로 부족한 부위를 자극한다.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인간 한계에 도달할 수 있는 짧고 강렬한 운동이다.
제아무리 체력이 좋은 사람도 버피 앞에서는 겸허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흔히 버피를 두고 악마의 운동이라고도 한다. 운동 좀 한 사람, 심지어는 헬스장의 프로 트레이너들도 버피 100회 연속으로 하라고 하면 죽어난다. 유튜브에 보면 100회 타임어택 같은 영상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75kg의 남성이 버피를 한번 하면 1.26kcal이 소모된다. 하루에 500kcal씩 일주일을 지속하면 500g의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1800kcal을 꽉 채워 먹어도 하루 400개의 버피를 하면 2주 만에 1kg의 지방이 빠진다는 것.말은 쉽지. 일반인은 100개도 불가다 말이 되냐 400개하고나면 다음날 조상님 볼수있다물론 단련이 되어있지 않은 사람이 팔굽혀펴기와 점핑을 제외한 버피라도 400개는커녕 100개를 하려하면 호흡기관을 포함한 전신이 부서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하루 400개씩 4주를 꾸준히 한다면 반드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다만 초심자가 한번에 하려고 하면 농담 빼고 진지하게 목숨이 위험할 수 있으니 400개는 언젠가 달성하겠다는 목표치로 잡고 자신의 한계를 파악하며 조금씩 늘려가자.
만약 버피로 살을 빼고 싶다면 근육을 피로하게 하는 팔굽혀펴기와 점프를 제외하고 기본 버피를 연속으로 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한 번에 최소 3~40개씩 끊어서 하면 좋다. 버피로 체력을 단련하고 싶다면 팔굽혀펴기는 몰라도 점프는 꼭 포함해서 이어서 하도록 한다. 25회에 다다르면 허벅지가 녹아내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팔굽혀펴기를 제외했다면 버피 1회에 2초 이내로 소요하는것이 좋다. 물론 아래 단점에도 썼지만, 체력이 3~40개를 버텨내지 못한다면 10개씩 끊어서 세트를 많이 하는것도 절대 손해보는 운동이 아니다. 다만 적어도 한 세트당 제정신은 잃지 않되 숨이 찰 정도는 해 두는게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 미군은 2차세계대전때부터 신병들에게 버피를 시켰다고 함
출처 - 나무위키
가끔 마른사람들이 살빠진다고 안하는경우가 있는데 조금만 쳐먹어도 커버칠수있는 칼로리고
오히려 근육이 더 많아질듯
전역 한달 보름 앞두고 일할 체력 만들려고 버피하고있는데
첫날 20개 1세트로 시작해서 차차 늘려가는중
숨 줜나차고 허벅지 개후들거리고 다음날 광배가 아픔 레알 갓운동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