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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새벽내내 돚거를 후벼파고 농밀야스를 진행했음 궁금한거있으면 물어봐도댐
전제조건으로 경이는 깔고가겠음 여타 딜 증가룬에서 오는 딜증가량이 아무리 높아도 중복적용되는 공격력이나 피해증가 옵션들 때문에 20%언저리인것에 비해
경이로 당겨오는 사이클타임이 경이가 없는 사이클에 비해 30~40% 가량 빠름 15~16초마다 굴러가는 사이클이 10~11초면 굴러감
dps로 봤을 때 40~50% 가량 높아진다는 이야기임 거를사람없제?
제일먼저 특출나게 스킬 하나가 강력한 구조가 아님을 인지해줬으면 함
1,2,3,4 스킬의 딜파이가 거의 비슷한수준으로 보여짐
엥? 4스킬은 연타강타도 안터지고 치명타만 뜨는데다 지속데미지는 연강타크리 아무것도 안터지는데 개좆빻은 스킬 아닌가용?
이라고 할 수 있음 단순히보면 맞는말이지만 기본 딜 계수가 타 스킬들에비해 1.5배가량 높음 스킬위력은 받는걸로 확인했고
보통 채용한다면 거의 연타 강타 치명 스킬위력 2000씩 균등분배가 국룰인걸로 봐서 해당내용을 토대로 강,연타만 계산했을 때 약1.5~1.6배의 데미지 증가를 기대할 수 있음
그냥 딜계수만 봐도 대충 비슷하게 짜였구나 할거임
1스킬
독성
아무것도 없이 채용했을 때 오히려 딜적으로 손해보게만듦
채용시와 미채용시의 기본 계수에 변함은 없음
그저 독데미지로 변환시켜줬고 일부를 중독 지속데미지로 바꿔줬다. 가 기본 틀이고
폭발데미지는 여타 다른 데미지들 처럼 연타 강타 등 여러 피해증가 버킷들이 적용됨
중독 지속피해< 얘가 문제임 무력화를 제외한 강,연타등 피해버킷들이 적용되지않고 그저 페시브의 독펑뎀 5%만 받는 개쓰레기가 되버림
05/15
패치로인해 페시브로 터트리는 중독데미지에는 강,연타,치명등 모든 부가적인 딜 요소가 들어가게 되었음.
해당 패치로인해 채용시 데미지가 오히려 줄어드는 현상은 없어졌으나
결국 깡으로 독성만 채용시 데미지증가량은 사실상 없는수준(독무 미만의 상승량)임
잠복자의 껍질(유니크)이 있을경우엔 이야기가 다름
독성의 데미지가 최종30% 증가하는걸로
연타나 강타등 다른 피해버킷들에서 오는 데미지감소를 매꾸고
노룬 대비 132%의 데미지를 기대할 수는 있음 아마 이것보다 조금 낮을것임
하지만 잠복자를 채용하더라도 조금 회의적임 다른룬으로 챙길수있는 데미지증가에 비해 미미한편
1,2,3,4스킬의 딜파이를 같다고 가정하고 25%지분의 스킬이 약32% 강해져서 얻는 최종 데미지상승 기댓값은
잠복자의 껍질 채용시
대략 8%로 계산할 수 있음
미채용시 - 이니 사용하지말것.
패치이후 수정중에 발견했는데 계산에 실수가있었음
강,연타 미적용으로 인해 손해보는딜을 상정하지 않고 계산해서 딜증가량을 뽑아냄;;
패치이후에 오히려 정확해졌으니 그대로 보면 될듯함
투척
한 사이클당 투척의 쿨타임이 4~6초감소 대부분 4초일거임
경이 채용시 사이클타임이 평균 10~11초일때 4초감소된 투척의 딜 기대값은 약 1.6배 증가
이에 따른 이론상의 최종데미지 상승 기댓값은
약 15%임 타 스킬룬을 아득히 상회하지만 깔끔하게 떨어지던 41532 - 4 - 15324 - 15324(이후반복) 사이클이 무너지고
플레이하는데 귀찮음을 감수하거나(비인간적임) 사이클당 2번쓰겠다 라고해서 스킬쿨을 째다보면 효율이 조금 떨어질거임
쿨마다 스킬을 다돌릴수있는 초능력자가 아니라면 예상 딜증가 기댓값은
11~13%정도가 아닐까 생각함
2스킬
교활함
당연할정도로 모두가 개좆빻았네 ㅋㅋ 라고생각했을 룬임
맞는말이긴하나 예상외로 높은 딜기댓값을 보이는 룬임
파티원들이 나보다 약한 상황에서 효율이 오르고 나보다 강한 상황에서 효율이 내려감
대상 현재 체력이 최대체력의 70% 이상일 때 150% 추가데미지 총 250% 의 데미지를 주는 룬이다
딜비중이 25% 효율이 가장 떨어질 체력이 높은 레이드기준 나와 파티원들의 데미지가 모두 동등하다고 계산했을 때
총 1의 시간에서 0.3의 시간만큼 2.5의 데미지 남은 0.7의 시간만큼 1의 데미지를 주는 룬임
0.3*2.5+0.7*1 로 계산하면됨 간단함
1.45 배의 효율을 보인다고 할 수 있음
25%의 지분을 가진 스킬이 1.45배 일 때 해당스킬의 지분이 36.25% 나머지가 똑같이 25%라면
111.25%가 되고 최종데미지 상승 기댓값은 딱보면 알듯이
11.25% 우려하던것과는 다르게 다른 룬들과 비슷한 효율을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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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좆빻은룬이 맞음 ㅇㅇ 추가데미지가 150% 들어오는게아니라
추가된 데미지가 150%였다는거임 ㅋㅋ
0.3*1.5+0.7*1 = 1.15
2스킬만 봤을 때 15%의 데미지증가
25%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최종데미지 상승 기댓값은
3.75% 걸러야할듯
3스킬
치밀함
크리관련이니까 개쎾쓰 라고생각하는 모붕이들이 대다수일거임
사실 룬마다 다 비슷한거같음
치명타 스텟 또한 2000을 기준으로 치명타피해가 80%일때를 기준잡고 계산하겠음
50% 확률로 80%의 추가데미지 환산했을 때 40%의 딜증가 기대값을 가지고있음
25%의 지분을 가진스킬 데미지가 40% 증가 했을 때 해당 스킬의 지분 35% 나머지는 위와 동일하게 25%
총 110% 최종 데미지 상승 기댓값은
10% 이미 치명타를 가지고있으니 효율이 더 낮아짐

지피티게이가 그려줬음 x축이 기본적으로 가진 치명타 확률, y축이 데미지 상승량임 확정치명타가 되는 기본치확50%에서 데미지증가량이 28.6%까지 내려감
이걸 기반으로
최종적인 데미지 상승 기댓값은
10%~7.15%임 생각보다 구리죠? 투척룬 채용시 혹은 현란함이 있으면 효율이 올라갈 수있으나 이건 계산하기 힘들거같음 변수가 너무많음
치밀함 채용시 오버차지 2단계의 공격력 비례 계수는 2.04
미채용시 오버차지 2단계의 공격력 비례 계수는 1.70으로 확인됨
해당 내용까지 포함해 위내용을 토대로 계산해 봤을 때
룬채용으로 증가한 계수 1.2배
치명타확률로 보정받는 데미지 계수 평균1.4배
치밀함을 채용함으로서 얻는 기습의 평균적인 데미지 증가량 68%
다른 내용과 같이 25%의 지분을 가졌다고 생각 했을 때 최종적인 데미지상승 기댓값은
17% 압도적임 기본적으로 갖는 치명타가 25%라고 계산했을 때의 효율도 1.2*1.34*0.25+0.75
15% 로 타 룬들을 상회함 필수로 가져가야할듯
4스킬
독무
딜만보고 채용하는 룬은 아니라고생각함 상승딜 기댓값은 쥐꼬리만하거든
표기상 앞쪽의 장판 0.5초 틱데미지만 오름 14회 공격기준 이전에 구해둔 계수가 (0.056+0.17)*14 에서 (0.1+0.17)*14로 바뀌는수준에 불과함
해당 계산을 토대로 독무로 챙기는 4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은 20% 사이클동안의 최종적인 데미지 상승량은
5% 상당히 낮음 하지만 독이 몸에 붙는점과 급소회피(지금은 고장난 상태인거같지만 개좆브캣이 인지하고있고 고쳐진다면 의미있을듯)
를 보고 채용한다면 나름 가치있는 룬이라고 생각함
5스킬
땅거미
지금있는 경이를 이용한 평캔버그는 배제하겠음. 어차피 못쓰게될 사이클을 연구할 필요는 없다고생각함
현상황에서 41235555가 무한으로 돌아가긴함 ㅇㅇㅇ알빠노
매 사이클마다 2.5초의 쿨타임감소 이걸 진심모드로 알차게 딜을위해서 사용하는법이 있고
1,2,3스킬의 각기 다른 쿨타임을 모아주는용도 (사실상 혼자 툭튀어나간 3스킬의 쿨타임을 약간 당겨오는용도) 로 구분할 수 있을거같음
대부분 후자가 아닐까 생각하지만 전자처럼 사용하는 개씹 딜무새 빡겜게이도 있을지모르니 일단 계산해보겠음
사이클타임이 의미없어지는사용법임 어차피 망가지는 사이클타임을 사용해야하는 투척+치밀함 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것처럼 보이나 해본적없어서 모르겟음
이론상의 데미지증가량만 따져볼거임 사람손가락으로 실현가능한 사이클인가? 그딴것도 배제하겟음 쓸사람이 알아서 연구해보샘 ㄷㄷ 난못할듯;;
경이 채용기준 대부분의 스킬 쿨타임이 9~11초로 맞춰짐+데미지를 생각해서 스킬레벨은 10인걸로 생각하겠음
10레벨 은신의 쿨타임은 16.2초 해당쿨타임마다 2.5초씩 나머지 스킬의 쿨타임을 평균 12초로 계산.
계산의 편의를 위해 10분간 전투중에 나머지 4개의 스킬을 12초쿨타임으로 50번 돌린다고생각했을 때 16.2초마다 2.5초씩 감소시킨경우
9회의 사이클이 더 돌아감
59/50=1.18
이론상 약 18%의 데미지증가를 가져올 수 있음 물론 비 인간적인 이야기로 사실상 10%정도만 얻어올수 있으면 탈인간수준이라고 생각함
정배인 후자를 계산할 시 3스킬만 툭튀어나간 12초 나머지가 10초마다 돌아오나 5스킬로 3스킬의 모난쿨타임을 당겨와서 사이클만 맞춘다고 가정하면
12초인 3스킬의 데미지 기댓값만 쿨타임 2초 감소만큼 가져오면 될것으로 보임
3스킬의 딜지분은 여전히 25% 12초 쿨타임이 10초가 되었을 때 3스킬의 데미지만 20%증가 최종 데미지 상승량은
약 5%
계산상으로 봤을땐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개쓰레기같은 룬인 교활함이 의외로 데미지증가량이 높은걸로 확인됨
물론 모든스킬의 데미지 지분을 25%로 잡은점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나 최종적인 데미지 측면에서 심하게 빗나가도 +-2%일거라고 생각함
그정도로 도적의 기본적인 스킬 딜이 한쪽에 쏠려있지않음
해당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계산이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바람
정확하진 않지만 아 이정도의 딜상승을 기대해볼 수는 있구나~ 에서 벗어날정도로 큰 오류가 있으면 안된다고생각함
기본적으로 치밀함을 가져가고
독뎀 뽕맛을 보고싶어요 = 잠복자의 껍질 채용 독성+@
저는 잠복자같은거 없는데 딜은 쌔고싶어요 = 투척 채용 3스택 1스택 운영 +@
애휴 그런건 다 모르겟고 조금이라도 덜아프고 딜편하게 할래용 = 독무 땅거미 < 이쪽이 가장 무난한 선택지일거같음
고점은 다른곳에 뚫려있으나 그리 큰 차이가 나지않고 두 룬 채용시 편의성이 상당히 좋아짐
투척 채용시는 안굴려봐서 확답을 못하겠음 다른념글에 투척끼운거 본거같음 거기놀러가샘
투척x 땅거미o 일때는 41532 - 4 - 15324 이후 15324 반복 본인이 이렇게굴리고있음
정확히는 4를 쿨 될때마다. 1532를 사이클화 해서 굴린다고 생각하면 되겠음
아마 사이클도중에 4쿨이 돌아와서 끝에쓰는형태가 될 확률이 높음
땅거미 x도 모르겟다노임 아마 쿨이 딱딱안맞아서 오는대로 굴려야할 가능성이 높음(쿨 오는대로 굴려도 4번만 제때 쓰면 페시브 독펑딜에 영향은 없음)
1줄요약
치밀함GOAT 교활함JOAT
05/15 추가내용 및 수정사항 有
이번 패치로 페시브에 치명타 추가타가 생겼다고 독성을 채용하려는 무빙이 많이 보일텐데
잠복자가 없다면 여전히 독성 미채용시보다 딜이 낮음
패치노트만보고 잘못생각한듯 강,연타도 들어오는거보니 페시브5%를 일부 받는수준이 되었음
딜적으로 유의미하진 않다는뜻임 그저 독뎀으로 일부 변환되었다 수준이고 써보고있진 않다만
폭발 데미지가 낮아져서 방어력달린 몹에는 강타가 빠질수도 있을거같은데 사용중인사람은 좀 알려주샘
"잠복자가 있고 채용중이라면" 이젠 잠복자를 다받아먹어서 딜상승량이 치밀함수준일거임
낭만과 성능을 모두 챙길 수는 있다고 생각하고 상당히 좋아진건 맞음 미리 써두겟음.
독성(딜), 독무(유틸)는 취향(잠복자유무)/ 치밀 땅거미 가 정배일걸로 보임
현란해지고싶어하는사람이 슬슬 줄어들시기에 비난받지않기위해 아꼈던 엠블 소신발언
돚거날쌤 개꿀맛읾 사이클 시작할때 딱 터지고 지속안에 딜 다쑤셔넣고 엠블 쿨돌릴때 내 스킬쿨도 돌리는 이상적인 형태임
개존맛인데 다들 현란 올려치느라 바빠보이길래 숨어지냈슴 사실 내가 날쌤단읾
치밀함 채용시 3스킬 개조 필수
4스킬 깡데미지가 원래 높았는데 강연타치명타 다받게되면서 필수
3,4 스킬 개조는 만땅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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