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이트크루입니다.
약 2달전 좀특이하게 잠수탄 맥도날드 알바생이였습니다.
제가 누군지 궁금하고 모르시는분이 있으시다면
https://gall.dcinside.com/mcdonalds/71640 위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우선 IP는 지금 태블릿으로 글을 올리는 중이라서 위 링크의 글의 IP와는 다를것같습니다.
제가 CNS한후 2달동안 가을 없이 한순간 겨울이 온것같이 서울에 온도는 많이 차가운것같습니다.
갑자기 맥도날드 알바했을때가 생각이 나길래 정말 너무 오랜만에 맥도날드 갤러리에 온것같습니다.
아직도 제 기억속에 남을 만한 고정닉도 보이고 유난히 맥갤은 날씨 구별없이 활발한것같네요.
궁금하지 않을 분들이 더 많으실것같지만 제 근황을 소개해볼까합니다.
2달전 맥도날드를 바로 퇴사하고 운좋게도 그다음날 바로 집하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평일 야간 편의점 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파 라 다 이 스라고 할수있을정도로 너무 편하게 꿀빨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1. 제가 다닌 맥도날드 경우 자전거 타고 15~20분정도 걸렸는데 지금 다니는 편의점알바같은경우 3분도 안걸리는것같습니다.
겨울이 되면 아무리 두껍게 입어도 엄청 추울텐데 거리가 가까운곳으로 아르바이트직을 바꿔서 정말 다행인것같습니다.
2. 단체 활동이 아닌 개인 활동이라서 누구에게 눈치가 보인다던지 혼날일이 없습니다. << 이것이 정말 아르바이트에서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몸이 고생하는것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더욱 사람을 미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자기 근무시간에서 편의점내에 혼자 무슨짓을 해도 욕안먹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노래를 불러도~ 쓸데없이 편의점 내부에 돌아다닌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편의점내에서 몇시간동안 컴퓨터만 주구장창 하더라도~
특히 점장님이 너무 인격적으로 훌륭하시고 좋으신분이라 저는 너무 일하기가 편하고 행복합니다.
3.시간의 압박을 안받는다는것이 너무 좋은것같습니다. 맥도날드 나이트크루하면서 식사 30분제외하고 정말 쉴틈없이 몸굴리면서 7시간 30분동안
엉덩이 붙여보지도 못하고 계속 일하고 약간 시간적 짬이 나더라도 눈치보여서 계속 서있어야하고 온갖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득했는데
야간 편의점의 경우 10시간을 하면 30분동안 물건 온거 채우고 30분동안 매장 청소하면 거의 9시간동안은 거의 제 시간인것같습니다.
9시간동안 계속 앉아서 가져온 태블릿을 한다던지 스마트폰을한다던지 특히 평일 편의점은 손님이 드문드문와서 자도 될정도로 정말 사람이 없을정도로
그냥 집지키는 개인것같습니다.
4.복장이 자유로워서 너무 좋습니다. 맥도날드의 경우 주어진 옷을 꼭 입어야하고 맨날 옷이 젖거나 기름져서 집에 가져가서 빨고 널고 말리고 해서
다시 가져오고 수없이 귀찮은짓을 반복해야했는데 편의점은 그냥 사복만 입고 편의점 점장님이 빨아주시는 조끼만 덧입으면되니깐 너무 편하고 좋네요...ㅎㅎ
특히 워시하면서 신발 다젖어서 겨울에는 어떻하나 곤란했는데 지금 맨발에 슬리퍼신고 일하고있습니다 ㅋㅋㅋ
5.일하는 노동 강도에 비해서 급여가 너무 최고인것같습니다ㅜㅜ 다시봐도 너무 행복하네요...

67만원정도 받았는데
맥도날드 10월중에 퇴사하고 10월 중후부터~ 10월말까지 한 급여인것같습니다.
정말 많이 주시는것 같습니다...ㅜㅜ

11월 부터 11월 말까지 약 136만원 정도 받은것같습니다.

이건 맥도날드에서 거의 한달동안 빠짐없이 주 3~4회 정도 한걸로 기억하는데 88만원 받았습니다...
매니저님은 너가 일한것에 비해서 많이 받은거라고 웃으면서 장난스럽게 말하길래... 저도 맥도날드 같은경우 처음 알바하는것이라서
음... 많이 받는거구나 하면서 좋아했었는데 다시생각해보면 정말 끔찍하네요...
8시간동안 쉴틈없이 몸굴리고 혼나고 뒤에서 욕먹으면서알면서 정신적스트레스까지 합친 금액이 88만원...ㅋㅋㅋㅋㅋ
솔직히 시급에 비해서 근무 일수는 당연히 맥도날드보다 편의점이 많지만 맥도날드 같은경우 하루 일하면 그다음날은 버리고 몸을 달래줘야할정도로
고생을하니깐... ㅜㅜ 오히려 저는 편의점이 더 맞는것같아요.
그래도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말이있는것처럼
맥도날드를 통해서도 제가 얻은 값진 경험이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아주 크고 작은 신경거슬리는 애로사항이 생기더라도 맥도날드를 했던 경험을 생각하면 정말 껌보다도 못한것같습니다.
한번 힘들고 괴로운 경험을 해봐야 나중에 다른일을 했을때 이일이 정말 쉽고 행복하구나 느끼게 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맥도날드 XX점에게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있습니다. 뒤늦게 말씀드리지만 정말 죄송스러웠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맥갤 개념글에 올라간 제글에 많은 격려와 걱정과 응원을 해주신 천사같은 맥갤러 여러분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편의점아르바이트를 2월중에 그만두고 맥도날드 알바부터 시작된 제가 모은 돈을가지고 제 꿈을 이뤄볼까합니다.
목적의식없이는 알바하는 이유가 없는것처럼 목적의식을 가지면서 지금 편의점 알바를 하는것이 너무 행복한것같습니다.
또한 몸도 지치지않고 이렇게 돈을 많이 받으면서 일을 할수있다는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마치면서 맥갤러 여러분들 점점 추워지는 겨울 조심하시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