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긴 방치 된 가습기 살균제 피해 실태李대통령의 "근본적 점검" 대책 발표- '가습기살균제 참사' 회복 적극 지원- [정의당] ‘가습기 살균제 참사’ 정부 공식 사과, 늦었지만 환영한다[성명] ‘가습기 살균제 참사’ 정부 공식 사과, 늦었지만 환영한다 오늘 대한민국 정부가 가습기 살균제 참사 피해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국가 주도 배상을 약속했습니다. 2011년 8월 정부 역학조사 결과로 이 사건이 공론화된 지 14년 만입니다.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결단을 환영합니다. 공식적으로 인정된 피해자만 5,492명, 사망자는 약 1,900여명. 가습기 살균제 참사는 너무나 많은 희생자들을 만든 최악의 사회적 참사입니다. 그런데도 정부의 공식 사과가 있기까지 14년이 걸렸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비참한 마음입니다. 정부의 사과 한 마디 제대로 듣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을 희생자들을 생각하면 죄스럽기까지 합니다. 너무나 늦은 사과이지만, 부디 이 사과가 희생자들의 영전에도 가닿기를 바랍니다. 고인들의 영원한 안식을 다시 한번 기원하고 또 기원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사과와 국가 주도 배상 전환이 유가족들과 생존자, 그리고 생존자들의 가족들께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이재명 정부에게 당부하고 싶습니다. 사과와 배상에서 끝나선 안 됩니다. 두 번 다시 이런 끔찍한 참사가 재발하지 않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야 비로소 국가의 책임을 다하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생명안전기본법 제정이 그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의당도 생명안전기본법 제정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 12월 24일 권영국 정의당 대표 좋은 가정에서는 그 누구도 특권을 인정받지 않으며 소외되지도 않는다. 편애 받는 사람도 없고 따돌림 받는 사람도 없다.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을 무시하지도 않는다. 누구도 다른 사람의 희생에 기초하여 이득을 보고자 하지 않으며, 강자가 약자를 억압하거나 수탈하지 않는다. 좋은 가정에서는 평등, 배려, 협력, 도움이 지배한다. - 페르 알빈 한손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