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들해진 스팀덱 생태계를 정상화시킨 ‘오리’ 한 마리가 등장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귀여운 메인 이미지로 ‘오리’라는 별명을 가진 로스리스 스케일링. 본래는 PC에서 쓰는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도구였지만, 스팀덱에도 활용 가능한 꼼수가 생기면서 스팀덱 사용이 훨씬 쾌적해졌는데요.
원래 스팀덱은 휴대용 기기인 만큼 고사양 게임을 원활히 돌리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오리 덕분에 쾌적하게 AAA급 게임도 즐길 수 있게 된 거죠. 사람들 후기에 따르면 세키로는 원래 60프레임도 버거웠는데 지금은 90프레임으로 안정적으로 구동되고요, 모드 왕창 깐 스카이림도 쾌적하게 90프레임 고정!
심지어 이 오리는 다달이 돈을 내는 것도 아니고, 스팀에서 한 번 구매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도 뛰어나죠. 조용히 묻혀가던 스팀덱 생태계가 다시 살아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저기 옆집 메이플스토리는 아예 오리와 협력해서 '스마트 AI 보정'이라는 이름으로 이 기능을 정식 탑재했는데, 스팀도 좀 공식적으로 지원해주면 안 되나 싶네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