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규 시즌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는 '2025 LCK 정규 시즌' 4라운드 2주 차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다.
레전드 그룹의 경우 젠지가 1위를 확정지으며, 플레이 오프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한화생명의 부진이 이어지며, T1과의 승차가 동률로 따라잡혔다.
젠티전 승리가 시급한 한화생명e스포츠(자료 출처-라이엇 게임즈)
지난 6월 MSI 대표 선발전(Road to MSI)에서 젠지와 T1에게 패하며, MSI 진출이 좌절된 한화생명은 이후 치러진 경기에서도 젠지와 T1에게 연달아 패배. 2위 수성에 비상이 걸린 모습이다.
'피넛' 한왕호 선수의 800전 출전으로 기대를 모았던 지난 17일 젠지와의 경기에서도 이러한 모습은 여실히 드러났다.
1세트 초반 팽팽한 경기를 이어가던 한화생명은 '제우스' 최우제의 럼블이 활약하며 잠시 주도권을 쥐었지만, 17분 드래곤 지역 한타에서 패배하며, 젠지에게 주도권을 내줬고, 이후 연달아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28분 만에 패배했다.
정글러 최초 통산 800전에 출전한 ‘피넛’ 한왕호(자료 출처-라이엇 게임즈)
이후 2세트에서 '피넛'의 '바이'가 전 맵을 아우르며 활약한 한화생명은 젠지를 상대로 오랜 만에 세트 승리를 거뒀으나, 이어진 3세트에서 첫 번쨰 세트와 비슷한 양상으로 패배. 결국 젠지전 5연패의 수렁이 빠지고 말았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레전드 그룹에서 치러진 경기에서만 4패를 당하며, 18승 8패를 기록했으며, T1 역시 18승 8패를 기록해 2위 수성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KT 롤스터의 핵심
레전드 그룹에서 고생하고 있는 두 팀 KT 롤스터와 농심 레드포스와의 단두대 매치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정규 시즌 중반 뛰어난 성과로 레전드 그룹에 이름을 올린 두 팀은 이후 젠지, 한화생명, T1에게 연달아 패배하며,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었다.
이러한 위기 속에 만난 두 팀의 경기는 시작부터 양팀 팬들의 도발적인 치어풀(치어 플래카드) 속에 치열하게 전개됐으며, 일진일퇴의 공방 속에 KT 롤스터의 2:1 승리로 끝이 났다.
이번 경기에서의 패배로 농심 레드포스는 레전드 그룹에 속한 이후 단 1승도 올리지 못했으며, 플레이오프 직행이 사실상 좌절된 상태다.
라이즈 그룹 3위 수성에 비상이 걸린 OK 저축은행 브리온(자료 출처-라이엇 게임즈)
라이즈 그룹은 때아닌 3위 쟁탈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중이다. 현재 3위를 기록 중인 'OK 저축은행 브리온'(이하 브리온)이 15일 광복절에 단독 꼴찌인 DN 프릭스에게 패배하며, 비상이 걸린 것. 비록 17일 경기에서 OK 저축은행 브리온이 단독 1위인 디플러스 기아를 잡아내는 이변을 연출하기는 했으나, 4위인 DRX에게 단 2승 차이로 바싹 쫓기고 있다. 이에 DRX가 2승을 추가하고, 31일 예정된 브리온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플레이-인 진출팀의 명단이 바뀔 수도 있는 상황이다.
700승 대기록을 달성한
이렇듯 치열한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 속에 LCK의 대기록 역시 쏟아졌다. 먼저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LCK 최초로 통산 700승(세트 기준)을 달성하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달성했다.
2013년 데뷔 이래 13년 동안 T1의 미드 라이너로 활약한 ‘페이커’ 이상혁은 14일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개인 통산 700승을 기록했다. 700전 이상을 기록한 선수도 LCK 역사상 다섯 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700승을 달성한 것은 실로 대단한 기록이다.
여기에 통산 승수 2위인 정글러 ‘피넛’ 한왕호와도 170승 이상 격차가 벌어져 LCK를 넘어 LOL e스포츠 역사상 다시 나올 수 없는 업적을 쌓아나가는 중이다.
2025 LCK 4라운드 2주 차 팀 순위(자료 출처-라이엇 게임즈)
아울러 디플러스 기아의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는 이번 주 경기에서 LCK 통산 400승을 달성했고 한화생명의 바텀 라이너 ‘바이퍼’ 박도현과 BNK 피어엑스의 서포터 ‘켈린’ 김형규는 각각 LCK 통산 500경기 출전 기록을 세웠다.
또한, 디플러스 기아 서포터 ‘베릴’ 조건희는 LCK 서포터 통산 500킬을 기록, 서포터로는 ‘케리아’ 류민석에 이어 두 번째로 500킬 고지를 밟는 등 새로운 기록이 쏟아진 한 주였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