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사진=SM엔터테인먼트)가수 보아가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12일 SM엔터테인먼트는 "보아와 오랜 시간 깊이 있는 논의를 거쳐 올해 12월 31일을 끝으로 25년 동행을 마무리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SM은 "보아는 아시아 전역에 한류를 개척한 '해외 진출의 아이콘'이자 '아시아의 별'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K팝 열풍을 이끌고 있는 수많은 후배의 롤모델이 됐다"고 전했다.이어 "한국 대중 음악계에 새로운 역사를 쓴 보아의 특별한 데뷔부터 넘버원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서 성장한 현재까지, 모든 순간을 기억하며, 그 눈부신 발걸음에 당사가 함께할 수 있어 진심으로 큰 영광이었다"고 했다.그러면서 "보아는 25년 동안 명실상부 SM의 자부심이자 자랑이며 상징"이라며 "보아의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한편, 보아는 2000년 1집 앨범 '아이디:피스 비'로 데뷔했다.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활약했다.▶ 오늘의 금값시세(1월 12일자) "CNN, 금값 상승이유는"▶ [오늘날씨] 출근길 영하 14도 '한파'...수도권·강원 등 눈 소식도▶ 엑스알피(리플) 시세 상승...달러 약세·유동성 근거로 27달러↑▶ '2026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 15일 교통약자·19일 일반고객 대상▶ [속보] 이란 시위서 최소 192명 사망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