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폐지를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자 혐오 조장 발언에 반박했다.안철수 의원은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다주택이 문제라면 1주택자 종부세는 폐지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이 연휴 동안 SNS로 다주택자에 혐오를 조장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자가 무주택자의 기회를 빼앗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1주택을 유지하는 국민은 실수요자에게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주는 애국자들"이라며 1주택자에 대한 종부세 폐지를 요구했다.안철수 의원은 "1주택자가 다주택을 경멸하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방향에 부합하는 분들인데 이들이 특정 지역의 고가 주택을 소유했다는 이유로 재산세와 종부세를 부담하는 것은 차별"이라고 주장했다.그러면서 "1주택자에 한해 종부세를 폐지하면 다주택자가 매물을 내놓는 유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안철수 의원은 "2024년 5월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와 고민정 최고위원도 '1주택 종부세 폐지'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어 여당 내에서도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정쟁으로 비화될 소지도 적다"고 밝혔다.또 "이재명 대통령 견해대로 가진 집이 많으니까 세금도 많이 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실거주 집 1채만 가지고 있는데도 비싼 집을 가졌다는 이유로 세금을 가중하는 것은 조세가 아닌 징벌"이라고 덧붙였다.▶ 적수 없는 '왕과 사는 남자' 흥행 질주...'왕의 남자'보다 빠르다▶ 여자 쇼트트랙계주 중계시간 "금메달" 도전▶ 2026년 설연휴 끝났다...올해 남은 황금연휴·대체공휴일은?▶ 나스닥 다우 선물 지수 상승세...1월 FOMC 회의록 주목▶ [속보] 美, 이란 핵 야욕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저지할 것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